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증시하락에 비해 종목하락이 매우 크네요.
대형주 위주로 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증시는 나름 버텨줬는데
어중간한 종목들은 큰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저도 오늘 계좌가 박살나면서 멘탈이 사르르 녹았네요.
이번달 4일부터 어제까지 10일간 계속해서 수익실현하면서
좋은 흐름이었는데 오늘 그 수익행진이 멈추고 손실마감했습니다.


. . . . .

오늘 매매종목입니다.
참 많은데요, 장 초반부터 크게 손실난 종목을 손절하면서
손실금액을 메우고자 열심히 단타를 했는데 역부족이었습니다.

결국 손실마감하게 되었네요.

기존에 보유하고있던 종목에서 THE E&M과 에이치엔티 손절했고요.

단타로 들어갔다가 홀딩하게 된 종목은 3개입니다.
케이씨티 아남전자 SBI인베스트먼트

그리고 단타로 수익낸 종목은 대유위니아와 형성그룹 제이씨현시스템이 있고요.
디에스티로봇은 수익을 내지 못하고 손절했습니다.

대유위니아와 케이씨티는 어제 저녁에 업데이트 한 포스팅에서
오늘 매매 관심종목이라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대유위니아는 정확히 포스팅에 작성한대로 매수하여 수익을 내고 나왔고요.
케이씨티는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단가보다 살짝 낮은자리에서 매수잡아 홀딩하고 있습니다.
디에스티로봇은 예상한 흐름은 아니지만 단기 반등을 노려봤는데 실패했네요.
(조금 여유있게 했더라면 수익내고 나왔을텐데 아쉽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종목들을 살펴볼게요.


. . . . .


. . . . .

대유위니아

매수가 : 3,675원(7/18) (매도가 : 3,905원, +5.91% 수익)

대유위니아의 매수이유는 어제 올려놓은 20180718 관심종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자리와 매도자리를 보여드립니다.

장 초반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바로 급락해버렸습니다.
오늘 증시 움직임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그리고 증시가 반등하면서 이 종목도 반등을 시작했는데요.
제가 원하는 매수자리에서 거래량도 붙으면서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제 말한 자리에서 정확히 매수를했고
종목은 바로 급등하여 충분한 수익을 내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고점에서 잘 팔고 나왔다 생각했는데요.
아래에서 횡보하더니 다시금 급등이 나와버렸네요.
사실 횡보 돌파하는자리에서 다시 매수를 걸어볼까 했는데
증시가 불안해서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다시금 급등을 하고난 뒤에 밀리고 바닥을 지켜주는 모양세가 나오고 있는데
내일 추가 상승이 나올 수도 있겠다 싶네요.


. . . . .

형셩그룹

매수가 : 1,710원(7/18) (매도가 : 1,760원, +2.59% 수익)

형셩그룹은 며칠전 급등이후에 공부용으로 흐름만 지켜보던 종목인데요.
오늘 아침부터 큰 손실을 맞으면서 회복해야겠다는 욕심으로 단타매매를 진행했습니다.

대유위니아와 비슷한 관점이고요.
대량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의 고점자리를 계속 지켜주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종목들이 앞에 눌림자리로 인해 긴 윗꼬리를 다는 종목이 많습니다.
긴 윗꼬리 장대양봉 다음에 조정받고 다시 상승시도를 하는 것을 많이 보고 있는데요.

이 종목은 급등이후에 오늘까지 총 4개의 캔들을 합쳐본다면
위에 윗꼬리가 달린 장대양봉캔들로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대양봉의 종가를 이탈하지 않으면서 종목이 거래량도 실리고 잘 버티고있네요.
이것은 앞에 매물대를 소화하는 과정이지 않나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고요.

장대양봉 종가 아래로 살짝 눌림 조정받고
거래량 붙어 다시 돌파하는 자리가 온다면 한번 더 매매해볼 생각입니다.

거래량터지고 상승을 시작하는데 사실 매수자리가 좀 늦었긴합니다.

1,670원 돌파자리를 보고있었는데
우물쭈물하다가 매수못하고 뒤늦게 따라붙었어요.

그리고 아주 짧은시간만 보유하고 전량 매도했습니다.
저는 주로 장세가 불안한 날은 수익나면 가급적 빨리 정리합니다.

밀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밀리면 다시 매수를 고려하더라도
일단 수익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 . . . .

제이씨현시스템

매수가 : 9,450원(7/18) (매도가 : 9,490원, +0.09% 수익)

수익이라 말하기도 참 거시기 합니다.
그냥 국가에 낼 세금과 키움증권에 매매수수료 낼만큼만 벌었네요.

이 종목은 전고점 돌파의 관점으로 매매했는데요.
차트에서 색칠되어있는 부분을 살짝 오버슈팅이라고 봤고
6/12일의 종가를 기준선으로 잡았습니다.

그 가격이 9,450원이고요. 저는 딱 그 가격을 돌파하는 자리에서 매수했습니다.

제가 매수하기 3분전에 제 매수자리를 돌파했고 순간거래량도 터졌네요.

그리고나서 바로 매도가 나왔는데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고 매수했습니다.
일봉상 자리가 불안감이 높아보여서 보수적으로 매매하느라 자리 지켜주는지 보고 매수했어요.

그리고 몇 분 지나지않아 전량 매도해버리는데요.
라운드피겨 가격인 9,500원에 매도물량도 많았고 매수가 들어오기는 했으나
돌파할지 의문이 들어서 9,490원에 그나마 수익권에서 정리했는데요.

정말 제가 매도하고 난 다음 3번째 캔들에서부터 양봉이 커지더니 급등 나와버리네요.
저 슈팅만 딱 먹고 나왔더라면 오늘 손실마감하지 않았을텐데라며
많이 아쉬워했습니다.


. . . . .


. . . . .

THE E&M

매수가 : 1,220원(7/16) (매도가 : 1,095원, -10.53% 손실)

이 종목은 제가 매수하고나서 차트를 다시보니 하락추세를 그리는 차트가 너무 예쁘다라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역시나 저점을 이탈하면서 하락추세를 이어가네요.

7/16일 매매일지에서 수익주면 빨리 털고 나와야겠다고 말했었는데요.
수익권일때도 있었는데 괜한 기대감에 정리하지 못하고 버티다가
오늘 결국 큰 손실을 맞아버렸습니다.

음봉이 길게도 터졌네요. -13.52% 하락마감했습니다.

보통은 손절라인 이탈하면 다음날 양봉만드는지 다시 올라오는지
또는 그대로 밀려버리는지 확인하고 매도하는데요.

이 종목은 급격하게 터진 장대음봉이 그런 생각조차 하지 않게했습니다.

이놈때문에 오늘 아침 멘탈이 사르르 녹아내렸어요.

주식계좌에 잔고가 있었는데 그것도 확인안하고
단타하겠다고 애먼종목 팔아버리고.. 에혀;

오늘 단타에서도 수익내지 못했더라면 아마 홧병이 생겼을 것 같습니다.


. . . . .

에이치엔티

매수가 : 4,890원(7/16) (매도가 : 4,840원, -1.33% 손실)

이 종목은 고점 돌파를 기준으로해서 매수했었는데
자리는 아주 좋은데 오늘 매도해버렸네요.

단지 THE E&M 손실을 메우려고 단타를위한 자금마련을 목적으로요.

계좌에 잔고가 있었는데!! 그것도 확인안하고 급한 마음에 매수호가에 그냥 던져버렸습니다.
다행히 다른종목에서 6%에 가까운 수익이 나와줬으니 망정이죠..

이 종목은 더 상승할 여력이 충분히 보여지고요.
거래량도 한번 터질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오전에 안팔았으면 오후에 5%짜리 슈팅나올때 다 던져버렸을텐데
최소 2-3%는 먹고 나왔을텐데..화납니다.


. . . . .

디에스티로봇

매수가 : 2,015원(7/18) (매도가 : 2,010원, -0.58% 손실)

이 종목은 어제 올려놓은 관심종목에 포함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사실 오늘 상승한다는 가정하에 매매를 준비했었는데요.
음봉이 생기면서 관심을 끊었다가 바닥에서 잡아볼까?라는 답답한 생각 때문에
매수했다가 금방 정신차리고 빨리 던져버렸습니다.

그냥 돈 날렸어요.

일봉차트에 그어놓은 선이 전고점이고 2일전 캔들이 그자리를 강하게 돌파했죠.

그리고 조정을 받으면서 다시 반등을 해야 제가 매수할 타이밍이 오는데
순간 잘못된 생각과 판단으로 지지선부근에서 매수하는 실수를 해버렸네요.

지지선부근에서 매수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이 아니고
예상했던 흐름이 아닌 종목을 매매한 것과 증시가 빠지는데 어떻게 딱 그자리에서
지지를 받겠거니 생각했던 것이 잘못됐다는 것입니다.

차트를보면 꼬심을 당한 것 같아요.

제가 지지선이라고 생각했던 자리가 2,000원인데
딱 그자리에서 하락이 멈췄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옆으로 흐르네요.

왜 하락이 멈추자마자 직후에 급하게 매수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손실때문에 생긴 조급함일 견디지 못했던 것 같아요.

결국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아 정신차리고 매수호가에 다 던져버렸습니다.
조금 더 기다렸다면 수익을 내고 나왔을테지만
어찌될지 모르는 상황에 굳이 들고있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고
잘못된 매수는 빨리 정리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때부터 정신이 좀 들었던 것 같아요.
이 전까진 제정신이 아니었는듯 합니다.
(전일 폭풍과음으로 숨쉬기도 힘들었음ㅠㅠ)


. . . . .

케이씨티


매수가 : 2,720원 (현재가 : 2,750원, +1.10% 수익중)

이 종목도 어제 관심종목이라고 포스팅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했던 매수자리는 오늘 종가인 2,750원이었습니다.
그런데 30원아래에서 매수를 잡았는데요.

제가 요즘 참고하는 보조지표에서 앞에 잡힌 고점이 2,720원이라고 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봉상 고점은 2,750원인데 보조지표에는 2,720원으로 잡히더라고요.
이런 경우가 더러 있긴 합니다만 보조지표이기 때문에 너무 맹신할 순 없습니다.

거래량붙고 장대양봉이 터지면서 제가 노리던 매수자리가 왔고
장대양봉 다음에 밀리는 자리가 나왔는데 바로 양봉으로 치고 올리는 모습을 보고
매수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매수이후로 주가가 아래로~ 아래로~ 흘러버립니다.
이 시간대에 대부분 종목이 2-3%정도 급락했어요.
돌아버리는 줄 알았습니다(ㅠㅠㅠ)

그리고 장 막판에 다시 정상화되면서 주가가 상승마감했네요.
안도의 한숨을 쉬었네요. 다행입니다.


. . . . .

아남전자

매수가 : 3,355원 (현재가 : 3,385원, +0.89% 수익중)

아남전자는 장 중에 급매수 해버린 종목입니다.

음..일단 횡보안에서 만들어진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있는데요.
어제 갭상승으로 고점위에서 시작했으나 강력하게 밀려버렸네요.

그리고 오늘 또다시 갭상승하며 출발했는데 증시영향으로 밀리면서 아랫꼬리가 달렸고요.
시가를 돌파하면서 괜찮은 상승이 나왔습니다.

아침에 봤더라면 3,260원쯤에서 매수해봤을텐데
너무 늦게보는바람에 평단가가 다소 높네요.

제 매수자리 보이시나요? 미쳤네요.
완전 오늘 최고점부근에서 매수하고 주가가 파랗게파랗게 물들어갑니다.

왜 매수했냐면요.
앞에서 거래량터지고 상승나온다음 눌리고 거래량 들어오면서 또 살짝 상승 나왔고
또 눌리다가 제가 매수한자리에서 거래량이 터지죠?
보통 거래량이 또 터지면 올라가야되는디 얼마 가지도 못하고 줄줄 밀렸어요.

네 전 역시 호구입니다.

그리고 물린채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오늘은 일단 보내고 내일 캔들보고 결정해야지 생각했는데요.

이것이 무슨일입니까 장 막판에 끌어올리는 것! 완전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간외에서도 상승이 나오고 있으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시간외에서 2-3% 올라주면 그냥 정리해버릴까 하는데
(오늘을 손실로 마감하고 싶지 않아서..)
지금은 0.59% 상승했는데, 6시까지 잘 봐야겠습니다.

뉴스터지고 시간외 상한가 갔음 좋겠당.


. . . . .

SBI인베스트먼트

매수가 : 1,120원 (현재가 : 1,110원, -0.89% 손실중)

이 종목도 장 중에 급매수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자리입니다.
앞에서 윗꼬리로 고점만들고 그 자리를 계속해서 돌파하지 못하며 횡보하던 종목인데
어제 캔들에서 거래량도 좀 실렸고 돌파가 나왔네요.

그리고 오늘 조정받았는데 좋은자리에서 지지받고 반등나왔고요.
제 매수자리는 돌파한 캔들의 종가를 넘어가는 자리입니다.

이미 장 초반에 추가 상승이 나오면서 불타올랐는데
증시와 같은 흐름으로 밀렸습니다.

그리고 반등자리가 좋았고요.
다시금 돌파하려는 모습이 보여서 매수했습니다.

얼마전 이 종목과 같은자리에서 매매한 청보산업이라는 종목이 있는데요.
청보산업은 가격대가 이미 꽤나 높은 상태라서 그런지 흔들기가 심하긴 하지만 잘 올라가고 있어요.
저는 흔들기에 버티지 못하고 털어버렸지만요.

이 종목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잘 상승해서 7월 농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 . .

오늘은 저녁약속이 있어서 내일 관심종목은 늦은시간에 업데이트 할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