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증시 움직임이 참 이상하네요.
대응하기가 어려운 장세입니다.

저는 오늘 장 초반에 괜찮은 수익이 나온 종목이 있었는데
조금 더 먹겠다고 버티다가 놓쳐버렸네요.
(어제 매수한 아이씨케이 +5.69% 상승했었는데..못팔았어요)


. . . . .

오늘 매매종목입니다.

작은 수익들이지만 그래도 감사합니다.

엑셈은 장 초반에 매커스가 거래량이 터지면서 올라가길래
종목을 교체하려고 잽싸게 매도해버리고 갈아탔습니다.
(가만히나 있을걸..괜히 갈아탔다가 -4.97% 맞았네요)

아이씨케이는 다른종목으로 교체하려고 전량 매도주문을 넣었다가
그냥 홀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주만 매도되었고 나머지 홀딩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한탑

한탑은 7/11일 최초 매수했었고 손실이 심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정치권 이슈로인해 급등이 나왔습니다.

고점에서 정리하는 것은 실패했는데 그래도 수익 잘 냈으니 만족합니다.

1. 매수가 : 2,655원(7/11) (매도가 : 2,795원, +4.93% 수익)

2. 매수가 : 2,695원(7/17) (매도가 : 2,750원, +1.72% 수익)

자동매매일지 차트에서 첫번째 빨간 동그라미가 기존물량 정리한 자리입니다.
두번째 빨간 동그라미는 VI터지고 눌림자리에서 반등하길래 단타로 한번 더 매수한 자리입니다.
세번째 빨간 동그라미는 단타물량 전량 매도한 자리입니다.

하루종일 주가가 지지부진했는데요.
오후에 정치권 이슈로 뉴스가 나오면서 급급등 해버렸습니다.

정적VI가 터지고나서 바로 다음캔들에서 심한 눌림이 나왔죠.
반짝뉴스로 인식한 투자자의 이익실현물량이 많이 나왔을거라 생각했고요.
곧바로 밀어올리면서 한번 더 반등이 나왔습니다.

고로 눌림의 저가를 이탈하는 경우에는 저의 매도자리가 되겠죠.
그런데, 변동폭이 상당히 컸기 때문에 매도자리가 제 매수가 부근이라서
수익이 났는데 굳이 버텨야하나 싶어서 고점에서 매도 대기하고 있었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점에서 더 올라가지 못하고 4분간 횡보캔들이 나왔죠.
내려가지도 않고 잘 버텨줬습니다.

그런데 제가 매도한 캔들 보시면 음봉이 아주 길어졌습니다.
여기서 아! 못간다. 싶어서 다 던져버렸고요.

눌림자리에서 다시금 양봉이 나오면서 반등기미가 보였고
두번째 캔들도 양봉으로 밀어올리길래 잽싸게 단타매매로 다시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좀 가는가 싶더니 얼마 가지못하고 밀려버렸네요.
강하게 못가고 연달아 떨어지는 음봉에서 단타물량도 전부 정리해버렸습니다.

오늘 하루종일 수익도없고 정말 지루한 장이었는데
막판에 이런 이벤트가 발생해서 기분이 좋아졌네요.


. . . . .

엑셈

매수가 : 3,485원(7/16) (매도가 : 3,500원, +0.11% 수익)

엑셈은 오늘 장 초반에 +3.60%까지 올랐는데 제가 너무 성급하게 털어버렸네요.
망할 매커스라는 종목에 낚여서 종목 교체때문에 급히 매도해버렸어요.

장 시작 후 5분만에 매도해버렸네요.

매도하고나니 바로 치고 올라가서 +3.60%까지 상승해버렸네요.
조금만 더 빨리 올랐더라면 종목교체를 생각하지 않았을텐데 아쉬워요.

이 종목은 일봉에서 자리가 아주 괜찮아 보여요.
바닥에서 반등하고 고점을 만들기위해 상승하고 있는데
오늘 매수 들어온 저가자리도 괜찮고 양봉마감도 아주 좋아보이네요.

내일 좀 아래로 밀려준다면 다시 잡아보고 싶네요.


. . . . .

매커스

매수가 : 6,093원 (현재가 : 5,790원, -4.97% 손실중)

이 종목은 장 시작부터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이 나오면서
위로 캔들몸통도 없었기 때문에 신고가 만들러 가겠다 싶었는데요.

너무 성급히 생각했나봅니다. 완전히 낚였어요.
덕분에 큰 손실이 발생했는데 아직 손절하지 않고 조금 더 보려고합니다.

아주 극초반에 따라붙어서 매수해버렸죠.

아홉시 일분대와 오분대에 두차례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반짝 더 올랐다가 번지점프를 하네요.

장 초반에 터진 거래량 보이시나요?
최근으로 보면 7/12일에 터진 긴 윗꼬리 양봉때의 거래량만큼 터졌습니다.
물론 장 초반때만 터지고 뒤에 번지점프하면서 완전히 말라버렸죠.

7/12일에 고가가 +14.42%까지 상승했었는데
오늘도 장 시작때뿐이지만 그만큼의 거래량이 터지고 있었고
주가는 빠르게 상승했기 때문에 이걸로 오늘 밥값 해야되겠다 싶어서
남아있던 자금으로 소액 1차매수를 했고 더 올라갈 것 같아서
엑셈을 잽싸게 정리하고 올라가는자리에서 한번 더 매수했습니다.

결과는 완전히 망했지만요.

아침에 누군가 위로 엄청 빨리 물량을 사들이던데 뭔가요!!

고점에 물려서 고생하시던 투자자분들 제가 구조해드렸네요.
장 초반에 많이들 탈출하셨을텐데 축하드립니다.

저는 이렇게 남아 다음 구조대분들을 애타게 기다리겠습니다.
얼른 구하러 와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