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장세가 매우 좋지 않네요.
매매할 종목도 잘 보이지 않고, 보유종목은 끝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그렇다치고 다음주에는 회복이 될까요?
내려갈때는 쭉쭉 빠져도 올라올때는 힘든 법이라 걱정입니다.

오늘은 어제 매수했던 종목들을 장 초반에 빠르게 정리해버렸습니다.
역시나 시장흐름이 좋지 않았고 그에 따라 밀릴것을 대비했어요.

추가로 단타매매를 했는데 오늘은 실패하면서
어제에 이어 손실마감하게 되었네요.


. . . . .

어제 매수했던 아남전자와 케이씨티는 약 수익권에서 정리했고요.

단타로 헝셩그룹, 이엑스티, 크리스탈신소재를 매매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네요.
그보다도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에서 큰 손실이 이어지고 있어서
손절을 대기하고 있는 종목이 많이 있기 때문에 7월도 최종 손실마감이 될까봐 걱정입니다.


. . . . .


. . . . .

아남전자

매수가 : 3,355원(7/18) (매도가 : 3,390원, +0.73% 수익)

아남전자는 전일 매수해서 오늘 장 극초반에 매도해버렸습니다.
매도하고 주가가 아래로 더 흐르긴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상승했네요.

아남전자의 일봉입니다.
오늘의 종가가 앞의 고점에 딱 붙어버렸네요.
거래량도 서서히 증가하고있는데 왠지 돌파하여 다음고점까지 상승이 가능해보이네요.

보통 제가 팔면 잘 올라가긴 했습니다.(ㅠㅠ)


. . . . .

케이씨티

매수가 : 2,720원(7/18) (매도가 : 2,730원, +0.05% 수익)

오늘 주가가 굉장히 많이 빠졌네요. 종가가 -8.18%입니다.
보유하고 있었더라면 큰 손실을 맞을 뻔 했네요.

이 종목은 앞에 터진 장대양봉의 종가를 돌파하여 윗꼬리까지 목표가를 설정하고 매수했는데요.

아침 장 밀리는데 불안함이 있어서 전량 수익실현 했죠.
아주 단발성 호재로 상승했었나봅니다.

앞으로 종목을 선정할 때 조건들을 추가해야겠습니다.


. . . . .

헝셩그룹

매수가 : 1,670원(7/19) (매도가 : 1,690원, +0.87% 수익)

이 종목은 며칠째 매도세가 죽지도 않고 계속 윗꼬리를 만드네요.
거기에 단타매매자들의 물량도 있기 때문에 크게 상승을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어제 이 종목을 단타매매하여 +2.59% 수익을 내고 나왔고요.
오늘도 수익을 내었습니다.

어제 매매와 오늘 매매입니다.

장 초반에 매수로 따라들어가서 아주 짧게 먹고 나왔는데
제가 팔고나서 5분뒤 1분봉에서 +6.47% 장대양봉 터졌습니다.

조금만 더 보유하고 있을걸.. 많이 후회했네요.
내일도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계속 상승을 시도하고있는데 계속 윗꼬리가 달리는 것이
조만간 채워진 양봉으로 한번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최근 며칠간의 거래량보다 더 많이 터져버려야 될텐데요.
거래량을 잘 주시했다가 기회다 싶을 때 또 매매할 생각입니다.

현재 오후 5:25분인데, 시간외단일가에서 +5.85% 상승하고있네요.


 . . . . .

이엑스티

매수가 : 2,925원(7/19) (매도가 : 2,790원, -4.93% 손실)

이 종목은 어제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인데요.
오늘 거래량도 한참 더 많이 붙어주면서 소폭 상승으로 마감했네요.

시초가 갭상승으로 날아가버리나 했더니 조정 받으면서
-4.25%까지 밀렸다가 다시 올라왔는데요.

저는 전일 상한가캔들의 종가를 넘어가는 자리에서 매수를 노리다가
계속되는 불안한 마음때문에 호가창을 보고있었음에도 매수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뒤늦게 에라이~! 라는 심정으로 따라붙었는데 역시나 망했습니다.
정확한 판단없이 매수한 종목이다보니 자신감도 없어서 버티지 못하고 매도했습니다.

제가 매수한 자리가 조정후에 고점이 되었네요.
매수이후에 한참 밀렸다가 다시 올라오면서 본전 +1호가까지 도달했는데
이때도 정확한 판단없이 에라 모르겠다 식의 대응으로 매도하지 못하고
결국 밀리면서 제 손절가를 이탈기 때문에 매도 했습니다.

제가 가지고있는 종목들이 오늘 4% 7% 이렇게 떨어져버려서
오늘 이거라도 먹어야되는데..제발..제발..거리면서 참 어이가 없었네요.

본래의 매매대로라면 2-3% 상승은 먹었을텐데
판단미스와 멘탈의 흔들림으로 5% 손실이 나버렸습니다.

역시 주식에서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건가요?


. . . . .

크리스탈신소재

매수가 : 1,760원 (현재가 : 1,715원, -2.56% 손실중)

이 종목은 저항선이 잘 보였고 최근에 거래량이 한방 터지면서
저항선 돌파를 시도지만 밀렸네요.

최근에 저항선 부근에서 계속 상승을 시도하고는 있는데
거래량이 좀 아쉽네요.

며칠전에 장대거래량이 터지면서
저항선 아래에 물려있던 물량들은 대거 정리가 되었을 것이고
장대거래량 당일에 매수한 신규매수자들은 아직 크게 이탈하지 않고
주가가 더 상승할 것으로 보고 홀딩하고 있는 것 같아보입니다.

기존보유자들의 물량은 크게 하락하지 않는 이상은
많이 나오지 않을 것 같은데, 신규매수자가 없네요.

저는 오늘 돌파로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고점이 되어버렸습니다(ㅠㅠ)

거래량이 터진다고 생각했는데, 금방 죽어버리면서
주가는 자연스럽게 아래로 밀렸네요.

오늘이야 뭐 증시도 개판오분전이고 하락한 종목이 얼마나 많은데
그래도 +0.88%에서 버텨주고 전일대비 하락까지 가지 않은게 다행이겠죠.

위로 강하게 한 번 도약하는 날이 오기를 기다려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