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8 매매 관심종목


지금까지 꾸준히 매매일지를 작성하면서 주식매매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부터는 다음날 매매할 관심종목도 추가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장이 마감되면 잠시 휴식을 하고
다음 장 관심종목들을 뽑아놓곤 하는데요.

해당 종목들을 어떤자리에서 어떻게 매수할 것인지를 적어두고
내일 장에서 예상대로의 흐름이 나온다면
오늘 정리해둔대로 차근차근 매매하면서 실력을 키워나가고자 함입니다.

아래 종목들에 대한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투자는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 . . .

대유위니아, 디엠티, 케이씨티, 디에스티로봇


. . . . .

대유위니아

이 종목은 바닥에서 반등하면서 크게 상승했는데요.
그 이유는 폭염으로인한 실적개선 기대로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과연 실적개선에 얼마나 기여할지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만
최근에 잘 올라가고 있다는 것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죠.

어제 거래대금 214억이 터지면서 강하게 올랐는데
오늘은 윗꼬리도 없고 그대로 눌렸네요.

하락했지만 거래량이 크지 않고 오늘 시간외에서 +4.55% 마감한 것으로 보아
조정 받는자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일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어제의 종가를 돌파하는 상승이 나온다면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 . . . .

디엠티

2017년 11월 15일에 상한가 마감하면서 만들어진 고점인데
다시 재 돌파하면서 상승흐름을 만들지 못하고 밀리면서 깊은 하락을 맞은 종목인데요.

2018년 4월에 바닥을 찍고 다시 한번 상한가가 터지면서 상승의 신호탄을 쏘았네요.

중간에 26% 장대양봉도 보이고 그 외에도 10%이상 양봉들이 많이 보입니다.
올라갈 때 시원하게 잘 가는 종목인가봅니다.

지난주에 고점위로 갭상승하면서 돌파를 시도했으나 실패했는데요.
그리고 다시금 저점을 높인 지점에서 자리잡고 반등을 시도합니다.

오늘은 거래량도 좀 들어오면서 잘 상승했는데
고점에서 물려있던 물량들이 매도로 나오면서 밀린 것 같네요.

앞에 물려있던 물량들이 일부 정리되었다면
고점까지는 비교적 쉽게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내일 이 종목이 상승한다면 4,330원자리를 돌파하는 자리에서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 . . . .

케이씨티

어제 강한 장대양봉이 터졌고 오늘 조정받은 자리네요.

앞에 물려있던 물량들은 어제 장대양봉의 고점까지는 일부 정리가 되었죠.
그리고 어제 미처 매도하지 못한 물량들은 오늘 나왔을테고요.

어제 매수해서 새롭게 물린 사람들은 오늘 매도했겠네요.
즉 오늘은 매수는 거의 없었고, 매도만 주구장창 나온 날이겠네요.
그럼 매도할 사람들은 오늘 거의 매도했을 것이고
내일 매수가 좀 들어와주면서 상승하면?
보유중인 투자자들도 매도를 하지 않고 더 보겠죠?

그럼 매수가 들어오고 매도는 나오지 않으면
주가는 상승하지 않겠습니까?

그래도 기준점은 있어야하기에
저는 어제 장대양봉 캔들의 종가 2,750원을 돌파하는지 보고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하락한다면 관망합니다.


. . . . .

디에스티로봇

이 종목은 지난주 금요일 매수, 어제 매도하여 +6.90% 수익을 냈는데요.

어제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이 나와줬죠.
거래대금이 무려 1,071억이나 터졌습니다.

그럼 어제 고가 16.58%의 캔들안에 1071억이 들어갔다는 얘기죠.
무지막지한 금액이 들어왔고 오늘 조정자리에서는 230억이 이탈했지만 크지 않죠.

더군다나 어제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이라고 [투자주의] 공시가 나왔는데
수많은 투자자가 아니고 소수계좌에서 저렇게 많은 금액이 들어왔다면
지금 팔수도 없었을 것이고 주가가 상승해야 팔겠죠.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좋아하는 자리에 도달할 것 같습니다.
저는 차트매매하는 투자자로써 제가 좋아하는 자리가 있는데요.

하락후에 바닥에서 횡보, 고점을 만들고
그 고점을 장대양봉으로 돌파(거래대금도 굿이었죠)
그리고 고점자리에서 지지받고 다시 장대양봉의 종가를 돌파하는 자리

이것이 제가 주로 찾아다니는 매수자리입니다.

이 종목이 당장 내일 상승할지 하루 더 눌림 받고
아래에서 지지받고 다시 올라올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아랫꼬리를 보아 내일 상승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지수도 상승 보유종목도 상승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