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3일 주식매매일지


분위기는 괜찮은데 종목은 그냥 횡보만 했네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이번주 잘 보내셨나요?
저는 나름 만족스러운 수익률을 거둬서 괜찮네요.

오늘은 장 초반부터 증시가 양봉으로 뻗어나오면서
종목들이 좀 올라주겠구나 생각했는데요.

상승은 둘째치고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했습니다.
역시 전 주식에 있어서는 금요일이 싫네요.

. . . . .

그리고 어제는 개인적인 중요한 일이 있어서
주식매매를 하지 못했어요.

한 종목 매도 했는데 5/29일에 매수한 엘아이에스인데요.
약 1.5개월동안 기다렸는데 +2.10% 수익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어제 반짝 반등할 때 매도하고 치웠는데
오늘은 또 하락했네요. 역시 올라줄 때 팔아버리는게 정답인가봅니다.

어제 신규매수는 없으니 여기까지로 정리하고
오늘 매매일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 . . .

오늘은 아주 반짝반짝 잠깐씩 올라올 때 가급적 빨리 정리해버렸어요.

증시는 오르는데 종목들은 지지부진했고
게다가 금요일이라 오후 장에서 밀릴 가능성이 좀 높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오후에 잘 버티는 종목은 신규매수로
현재 홀딩하고 있습니다.

[원익큐브는 포스팅에 언급했던적이 없는 종목이라 코멘트하지 않아요]


. . . . .


. . . . .

시노펙스


매수가 : 3,765원(7/11) (매도가 : 3,820원, +1.14% 수익)

시노펙스는 수요일에 매수해서 금요일인 오늘 정리했는데요.

일단 주가는 아래로 빠지지 않으면서 자리 잘 잡아가고있어요.

저는 목표한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전량 이익실현을 결정했는데요.
주가의 흐름과 위치, 거래량 등을 보았을 때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수익을 내고 나왔으니
다음주에 다시 기회를 준다면 재입성 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 . . .

씨아이에스


매수가 : 3,220원(7/13) (매도가 : 3,255원, +0.76% 수익)

씨아이에스는 오늘 오전 장 단타매매로 접근했습니다.

매수자리는 최근 상승에서 나온 장대양봉의 종가를
돌파하는 자리로 매수타이밍 잡고 들어갔어요.

그어진 줄이 위에 말씀드렸던 장대양봉 종가라인입니다.

주가가 종가를 넘어서 자리 잡고 밀리지 않으면서
거래량도 살짝 들어왔고 양봉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그 자리에서 매수해서 스켈핑으로 짧게 1-2%만 먹고 나올생각이었는데
정말로 매수하자마자 양봉만들면서 치고 올리는거 보이시나요?

그렇게 올라갔을 때 팔아버렸어야 했는데 매도대응이 늦었습니다.
대응이라기 보다 마음가짐이 글러먹었죠.

잘가니까 왠지 더 갈 것만 같은 그런 느낌?
그래서 수익을 약간 덜 먹더라도 조금만 들고있어봤는데
밀리는자리까지 잘 버티고 반등을 시작하기 직전에 팔았네요 ^^;

나원참..

올라갈 것 같았으면 들고 있었어야했는데
이것도 저것도 아닌 대응으로 어정쩡한 수익에서 마감했습니다.

종가 잘 오르고 마감했는데ㅠㅠ 아쉽네요.


. . . . .

디에스티로봇


매수가 : 1,935원 (현재가 : 1,960원, +1.29% 수익중(홀딩))

디에스티로봇은 바닥에서 횡보를 하는 종목인데요.
최근 흐름이 심상치 않네요?

거래량도 뜨문뜨문 강하게 터진 구간도 보이고
장대양봉들도 눈에띄게 많이 보입니다.

2,000원 부근이 횡보의 고점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이 자리를 돌파하려는 강한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에 처음 터진 장대거래량과 장대양봉이 고점이 되었고
주가가 아래로 흐르다가 최근에 다시 바닥을 찍고 강한 흐름이 나왔네요.

저는 일단 오늘 터진 거래량이 상승의 시작이라 생각해서 매수했고요.
매수자리는 최근 터진 장대양봉의 종가돌파자리입니다.

장 초반에 이미 강하게 터져서 올라갔다가 제 매매기준가 아래로 이탈했던 종목인데요.
저는 이탈했다가 다시 치고 올라오는 자리에서 매수했습니다.

장 초반에 강하게 돌파 후에 밀렸다가 다시 돌파하려는 자리에서 들어갔네요.

주가가 다시 강하게 오르길 바랬지만 하루종일 옆으로 흐르기만했네요.
장 막판에는 다시 돌파하면서 괜찮은 자리를 만들고 마감했습니다.

다음주에는 2,000원 고점을 넘어 강한 상승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 . . .

아이컴포넌트


매수가 : 7,960원 (현재가 : 7,930원, -0.38%)

아이컴포넌트도 앞에 장대양봉을 돌파하는 자리에서 매수했는데요.

매수호가가 텅텅비었는데도 매도호가에 대고 매수하는 거래량이 좀 있는 것을 보고
개인이 아닌 누군가가 계속 물량을 사들이고 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한 자리를 주가가 돌파하고난 뒤에
매수호가에 제가 원하는 물량을 받쳐놓고 기다렸어요.

매수호가에 주문을 넣어 호가를 받쳐놓고
5분간에 걸쳐 매수체결이 완료되었네요.

현재 앞에서 상승파동이 하나 나왔고
고점을 찍고 아주 많이 밀렸는데도 매도가 크게 나오질 않았네요.

물려있던분들은 최근 장대양봉에서 대부분 나가셨을 것 같은데
위에 매물대 소화도 한 번 했고
최근의 주가가 최근 1년간 이 종목의 고점부근이기 때문에
위로 매물대가 크지 않을 것 같으니 쉽게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돌파하고나서 마감했더라면 그나마 조금 위안이라도 될텐데
매수호가도 텅텅 비었고, 손실권 마감이라는 것이 마음에 좀 걸리긴 하네요.


. . . . .

여기까지 매매일지를 정리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는 자리를 잘 잡아가는 모양세인데
종목은 올라가는 둥 마는 둥 확실한 방향이 잘 안보이네요.

6월에 워낙 하락이 컸던터라 위에 물려있는 투자자들의
매도물량이 주가가 상승하는데 큰 방해가 되고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바닥권에서 올라오는 종목들은 죄다 긴 윗꼬리를 만들고 있어요.
그만큼 올라오기만 하면 정리하려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다음주에는 증시가 폭등하면서
매도가 멈추고 증권시장이 빨갛게 불타오르는 한 주가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한 주 고생하셨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