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때문에 마음이 너무 흔들리는 장이었네요.

사람 이름같아서 점점 친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오를 땐 예쁘고 내릴 땐 패버리고 싶은 친구 같네요.


지수가 바닥 반등이후에 저항 부근에서 횡보하면서 버티는 모습인데요

기관은 현재구간에서 계속 수익실현을 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지수를 보면 또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도 같고

아리까리 한 흐름입니다.



. . . . .


어제 종가에 매수한 종목이 총 7개인데..

수익실현은 3종목 나왔습니다.

메리츠는 물려있다가 오늘 탈출에 성공했네요. 어휴 미련없다 이제.


오늘 종가매수는 2개종목 신규진입했습니다.

전일에 종가 매수한거 4개는 현재 홀딩이고요.

1개는 강보합, 2개는 약보합, 1개는 -2% 손실중입니다.



. . . . .


모나리자



평단가 : 3,405원(11/8) (매도가 : 3,525원, +3.18% 수익)


어제 저항대를 뚫어주는 캔들이 나와주면서

오늘 상승을 기대하고 종가매수했던 종목입니다.


오늘 고가 +25.84% 까지 상승했네요.

아.. 여기서 3% 먹고 좋다고 히죽거렸다는




장 시작 1분만에 다 던져버리고 수익냈는데

점심 이후에 급급등이 나오면서 장대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번에는 전고점 저항을 받는 모습으로 보이네요.



아침 1분에 거래량도 별로 없고 그래서 던졌어여.

그냥 1분만에 그걸 판단하고 나왔다는게 생각하니 어이없네요.

그냥 수익이니까 던지고 나온 듯 싶습니다.


아직 어디까지 상승이 가능한지 가늠할 수 없는 실력이라서



. . . . .


일양약품



평단가 : 28,500원(11/8) (매도가 : 29,100원, +1.76% 수익)


위에서 장기 횡보구간이 보이는데 힘을 모아가다가

지수 급락장을 만나면서 바닥에 처박혀서 다시 올라가는 중이네요.


단기 상승추세가 만들어져서 종가에 매수해봤습니다.

오늘 갭이 +2.63% 뜨고 시작했는데 갭보다 수익률이 낮네요



장 시작하고 밀릴 때 버텨보리라 생각했었는데

음봉을 저렇게 길게 빼버리면서 내리니까 못버티겠더라고요.


반등줄 때 팔고 나가야지 싶은데도 하락이 어디까지 갈 지 모르니까 못버티겠어요.

한참 내려가다가 반등 주는데 내 평단가 한참 아래이면 노답이잖아요.

수익일 때 나가는게 상책이다 싶어서 전량 매도 했습니다.



. . . . .


대유



평단가 : 20,607.76(11/8, 11/9) (매도가 : 20,950원, +1.34% 수익)


이녀석 덕분에 오늘 마음고생 좀 했습니다.

어제 종가에 매수했는데 장 중에 -6.02% 까지 하락이 나왔었습니다.




어제 저항을 돌파하고 지지를 받지 못하면서

다시 이탈하길래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 싶었는데

오후에 급급 급등이 나와주었습니다.



이렇게까지 밀릴거라고 생각을 못했기 때문에

어제 종가에 매수하고 오늘 마이너스 시가 출발이라 추매.

그리고 밀렸다가 양봉 만들 때 추매해서 총 3번을 매수했는데요.

1차 20,750원, 2차 20,400원, 3차 20,100원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깊게 하락해서..마음고생 좀 하다가

종가에 추매해서 좀 들고 가야겠구나 싶었는데

오후에 알다가도 모를 급등이 나오면서 수익을 주네요.


오늘 저항선을 지지로 만들지 못하면서 하락하는 줄 알았는데

장이 끝나고나서 보니 결국 지지를 받고 올라가는 모양세로 보여지더라고요.

그래서 종가에 추매를 고민했으나 다른 종목에 배팅했습니다.


종가가 20,800 ~ 20,900 이었다면 매수했을텐데..



. . . . .


메리츠화재



평단가 : 18,500원(10/24) (매도가 : 18,600원, +0.22% 수익)


바닥에서 내릴거야 오를거야 한참을 싸우다가

오늘 방향을 돌려세우는 듯한 양봉이 나왔는데요.


12거래일동안 들고 있으면서 지켜본 결과 딱히 믿음직 스럽지 않아보여요.

장 마감 이후에 영업익 -17% 하락 뉴스가 나오고 그러네요.


일단 바닥을 다지고 올라온거기 때문에 신뢰가 있어보이긴 하지만

어차피 강한 녀석도 아니고 추세를 타고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탈출하고 다른 종목으로 교체하는게 옳았다고 생각했네요.


조금 먹겠다고 홀딩하다가 또 밀리면 기다림이 너무 징글징글 할까봐




. . . . .


오늘은 2개종목 종가매수했습니다.


메가엠디, 이녹스첨단소재, 아이마켓코리아(시간외매수)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불금, 즐 주말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