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코스닥 지수가 하방으로 꺾이면서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종가 코스닥 인버스에 배팅하고 싶었는데 잔고부족ㅠㅠ


오늘은 여러종목 짧게 먹고 2종목 크게 손절. 손실났네요.

아휴; 주식으로 돈벌기 정말 어렵네요.


내일부터는 코스닥 지수 하방인게 눈에 보이니

보유종목들이 좀 걱정되네요.



. . . . .



짜잘하게 이것저것 잘 챙겨먹고



크게 손절하고



자고로 짧게 손절하고 크게 먹어야되는 것이 주식이거늘

이 미련한 개미는 항상 짧게 먹고 크게 손절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 . . . .


메가엠디



평단가 : 2,435원(11/9) (매도가 : 2,555원, +4.60% 수익)


메가엠디는 지난 금요일 캔들에서 거래량도 살짝 실리면서

최근 하락파동의 저항을 돌파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거래량과 캔들을 보아 돌파 유효로 판단하고 종가 매수 들어갔어요.



다음 저항선까지 보려고 했으나 지수가 꺾이는 중이라

길게 보지 못하고 전량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지수가 방해를 하니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다음 저항까지 무난히 상승 가능할 것 같아요.



. . . . .


이녹스첨단소재



평단가 : 44,000원(11/9) (매도가 : 45,200원, +2.38% 수익)


바닥권 횡보가 나왔고 거래량이 실리면서 돌파하는 캔들이 나왔습니다.

역시 종가매수.





목표가는 전일 고점이었는데 약간 못미친 자리에서 전량 이익실현

지수가 빠져도 갈놈들은 많이 안밀리고 잘 버티네요.



. . . . .


아이마켓코리아



평단가 : 7,370원(11/9) (매도가 : 7,510원, +1.56% 수익)


금요일 시간외단일가 하락 때 매수체결

바닥에서 상승파동을 만들면서 올라옴


전고점 돌파

중간에 장대양봉으로 뽁 올라온 것은 무효캔들로 봐버렸습니다.

그 자리를 목표가로 설정하고 종가매수 했어요.



아침에 저항받고 밀리길래 팔고 나왔는데

한참을 횡보하다가 뒤에 상승이 나오면서 돌파가 나왔네요.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시황 체크는 필수



. . . . .


진성티이씨



평단가 : 7,990원(11/9) (매도가 : 8,110원, +1.16% 수익)


전일 장 중 매수


큰 추세에서는 하락을 보이고 있으나

단기적으로 상승파동을 그리면서 올라옴


위로 횡보자리가 있고 저항대가 근접했기 때문에 짧게 보고 매수

혹시나 돌파할까 싶었지만

횡보 후 하락이라 다시 위로 올리기는 쉽지 않아 보임



괜한 기대와 욕심이 아니었다면

매수당시 설정했던 8,230원에 매도가 가능했을텐데


살짝 아까운 종목이네요.



. . . . .


원익테라세미콘



평단가 : 14,611.11원(10/30, 11/2, 11/5) (매도가 : 14,700원, +0.29% 수익)


캔들로보면 몇개 안되는데 기간은 너무 길어보이네요.

보름이 지나서 얻은 수익 0.29%..




일단 추세 만들면서 상승하는 그림이 좋아요.

오늘자리로써 잘 만들어 진 모양세가 되었는데 아쉬운 부분이 좀 있어보입니다.



물타고 물타서 오늘 겨우 탈출했는데 가버리네요.


지수도 안좋은데 넌 왜 가는거야?

내가 들고 있을 때는 죽을 놈이더니

내가 팔고 나온 다음에는 갈 놈이 되어버렸네.



. . . .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평단가 : 17,348원(11/9) (매도가 : 15,644원, -10.11% 손실)


지난주에 종가매수로 단기 수익내고 나왔다가

음봉으로 밀리는 자리에서 다시 신규진입을 했었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 그 녀석 때문인가요?

하락이 심하게 나왔습니다.


아직 파동의 전 저점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세가 무너졌다고 볼 수는 없지만

워낙 크게크게 올랐던 종목이라서 파동 저점까지 볼 여력이 없어서 포기했습니다.



오후에 잠깐 올라왔을 때 약 손절로 정리할까 말까 한참을 고민했지만

익절은 엄청 빨리 결정하는데 손절은 역시 힘들더라고요.


괜히 들고 버티다가 손실만 더 키워버린 상태가 됐습니다.

손절 연습을 좀 해야겠어요.


지금 잔고에 -10.98% 물린거 한종목 있는데

이녀석을 어떻게 해야하나 정말 고민하고 있어요.

살릴 수 있을까..



. . . . .


현대리바트



평단가 : 22,984원(10/26) (매도가 : 20,350원, -12.06% 손실)


차트보니 정말 뼈아프네요.

이 종목도 약손실로 정리할 기회가 2일이나 있었음에도 정리하지 못하고

결국 큰 손실을 맞았습니다.


이렇게 연달아 같은 형태로 된 손실종목을 보니까

손절의 기준도 명확히 세워야 할 것 같네요.



일봉차트를 길게 보면

2016년도부터 장기간 지지하는 구간이 보이는데요.


이번 3분기 영업이익 실적부진으로 그 자리를 강하게 이탈하면서

하방으로의 흐름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근데 왜인지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나름 제 기준에 따르면 장기간 보유한 종목인데 어휴 시부랄ㅠㅠ


그나마 장 초반에 던지길 다행이었죠.

오후까지 계속 들고 버텼다면은 지금쯤 손절도 못하고 어쩌나 하고 앉았을겁니다.


다행이죠.

이녀석은 블랙리스트 종목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아무리 좋은 호재가 나온다한들 제 평생 거래하지 않으려고요.




. . . . .


종가배팅으로 작지만 여러종목에서 수익이 잘 났는데

보유 종목에서 손절이 쉽게 나가지 않아서

결국은 손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계좌를 파랗게 멍들게 하고 있었네요.


앞으로는 적당한 선에서 잘 정리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손실이 났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보유종목에서 시간외상한가 종목이 나왔습니다.

4:10분 타임에 다 던져버릴까 고민했는데요.


타이밍이 아주 좋게 뉴스가 뙇!


'에이디테크놀로지, 3분기 영업이익 29억원, 전년比 2634.7% ↑'


시간외 상 올리고 바로 뉴스까지 나와주니까 매도물량도 거의 안나오고 있습니다.

내일 쉽게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그리고 전년대비 무려 2634.7% 면 크게 좀 가도 되는 것 아닙니까?

최근 한달간 계속 횡보하면서 힘도 모았는데

크게 쏴주면 좋겠네여.

오늘 더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샀는데ㅠㅠ 아까비


오늘 손실은 내일 이녀석이 모두 해결해주는걸로~


. . . . .

화이팅하시고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