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휴 오늘 지수 롤러코스터 진짜 겁났네요.


시가부터 강하게 하락하던 종목들이

지수 흐름에 맞춰 반등이 나오면서

많은 종목들이 제자리로 돌아오기도 했습니다.


돌아오지 못하고 아래에서 빌빌대는 종목도 물론 있네요.


오늘은 특별히 매도한 종목이 없어서

매매종목, 신규종목, 보유종목에 대해 작성합니다.



. . . . .



장후시간외에서 콤텍시스템 종가로 신규매수 되었네요.

평단가 1,370원입니다. (다시 캡쳐하기가 귀찮아서)


오늘 단타매매는 한종목 익절했습니다.

엘앤에프는 물타기 매수했다가 더 빠질 것 같아서

오늘 매수분량 전부 깔짝 익절하고 더 아래에서 물타기 매수했네요.


신규종목으로는 이녹스첨단소재와 테스가 있습니다.

이녹스는 어제 익절하고 나온 종목인데 오늘 하방으로 밀려서

저점에서 다시 매수해봤습니다.



. . . . .


엘브이엠씨홀딩스



평단가 : 2,370원(11/13) (매도가 : 2,415원, +1.56% 수익)


이 종목은 지독하게도 긴 하락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추세를 돌리려는 싸움을 했으나 패배하면서

상장이후 역사적 저점을 기록했네요.



최근에는 강한 거래량이 실리면서 단기 상승추세를 만들어가는 중인데

하락이 워낙 강하다보니 이겨내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저는 오늘 증시 하락으로 저점에서 단기로 공략을 해봤습니다.



상승추세를 만들면서 위로 매수세가 들어온 자리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바로 죽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분봉차트가 옆으로 눕기 시작하고 저점에서 매수했는데

고맙게도 반등해주면서 수익을 주네요.


목표가는 한참 더 높이 잡고 홀딩하려고 했으나

매수할 때 간과했던 부분이 있는것을 늦게 확인하고는

수익권에서 미련없이 전량 매도 했습니다.



. . . . .


오늘 신규매수 종목과 보유종목 현황




현재 보유종목 현황입니다.

수익보다 손실이 더 많네요.


곧 다 수익을 가져다 줄 종목이라고 확신하는데

2종목은 확신까지는 아니라서 겁나네요.



. . . . .


에이디테크놀로지



평단가 : 10,596원(11/8, 11/9) (현재가 : 11,150원, +4.83% 수익중)


전일 기분좋은 뉴스덕에 오늘 강한 갭상승이 나왔으나

앞에 하락구간이 길게 있는 덕에 상승을 유지하지 못하고 갭상승 음봉 마감했습니다.




사실 오늘 상한가는 모르겠고 크게 상승할 줄 알았는데

너무 약하네요.

이녀석 때문에 설레서 잠도 설쳤는데..


일단 현재 호재도 있는 상황에다 거래량도 꽤나 터졌고

앞에 짧지만 횡보구간이 있으면서 돌파한 형태기 때문에

당장 급등은 어렵더라도 추가 상승이 나올 것 같아서 홀딩하기로 했습니다.

아침에 10-12% 구간에서 고민 많이했는데 안팔고 버텨봅니다.



. . . . .


이녹스첨단소재



평단가 : 42,500원(11/13) (현재가 : 43,700원, +2.49% 수익중)


바닥 횡보 후 돌파한 현재 자리입니다.


횡보가 좀 짧기는 하나 위로 올리는 힘이 분명히 있는 것이라

최소한 손절은 하지 않을 자리라고 보고 들어갔습니다.


먼저 횡보를 돌파한 캔들에서 종가매수하고 다음날 익절했고요.

오늘 지수하락 영향 받으면서 횡보 고점자리에서 지지받으면서 반등했습니다.


전일 종가를 넘어서는 자리가 나온다면 차트가 좋아질텐데

오늘 종가가 -3.96%..


어쨋든 한 번 눌리고 가는게 더 좋은 것이니

오늘이 그 날이라고 생각하고 홀딩중입니다.



. . . . .


메리츠종금증권



평단가 : 4,397원(11/8, 11/13) (현재가 : 4,495원, +1.85% 수익중)


메리츠종금증권 현재 흐름 좋아보입니다.

저항을 돌파하면서 계속해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수급이 끊이질 않고 유입되고 있습니다.

연기금과 투신은 매도포지션인데 다시 매수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사실 돌파이후에 짧게 익절하고

한파동 더 보고 들어가려고 했으나

종가매수 후에 수익을 안줘서 홀딩하다가 오늘 눌림에 살짝 추매 해봤습니다.



급등주처럼 강하게 상승을 기대하긴 어렵겠으나

하루하루 깔짝깔짝 올라주는 모양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항부근에서 매도와 매수의 싸움이 일어나는데

호가창이나 차트에서 매수가 이겨내고 있는 흐름을 알수있었습니다.

(저만의 착각일지도 모르지만요)


앞으로 흐름을 보고 크게 변동이 없다면 좀 길게 가져갈 듯 합니다.



. . . . .


테스



평단가 : 15,456원(11/13) (현재가 : 15,600원, +0.60% 수익중)


테스는 누군가가 개입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살펴보다가

그 주체가 외국인인 것 같다고 판단하여 신규진입했습니다.


일단 바닥권에서 횡보를 하던 주가가

아래로 방향을 정하는 장대음봉 캔들이 나왔는데요.

아래로 가야하는 주가에 누군가 대량매수를 하면서

주가를 들어올리고 횡보 고점을 돌파했습니다.


횡보 고점을 돌파하면 종가에 매수하기도 하는데

이 종목은 눌림이 나올 것 같아서 오늘 들어갔습니다.

지수가 아래로 흘러주면서 자연스럽게 하방으로 흘러줬고

오전에 2차례로 나눠 매수잡아 현재 수익권 홀딩중입니다.


1차매수가 너무 섣부른 판단이라 평단이 살짝 높아 아쉽네요.



도대체 왜 자꾸 떨어지는 곳에서 입벌리고 앉아있는건지

남들 돈벌고 나가는 물량을 왜 받아주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계속 반복되는 실수입니다.


다행히 수익권이긴 하나

아이러니하게 제가 주체로 파악했던 외국인의 매도가 많이 나왔네요?

음..아직 물량이 다 나간것은 아니니 일단 좀 지켜보고

외국인 매도세에 따라 홀딩하거나 정리할까합니다.



. . . . .


콤텍시스템



평단가 : 1,370원(11/13) (현재가 : 1,370원, -0.33% 손실중)


오늘 종가에 매수했습니다.

장 중에 올라오는 모양세를 보고

보합 부근에서 매수를 할까 고민했지만 확인하고 들어가자 싶어서 기다렸다 종가에 매수했습니다.


단기 저항부분이 보이는데요.

7-8거래일간 저항 부근에서 치열하게 싸운 듯 합니다.

아래로 장대 음봉이 나왔는데도 다음날 갭상승하고 밀어올리는 힘이 있네요.


오늘은 종가로 그 저항선을 돌파하면서 장 마감했는데요.

위로 올리려는 힘이 있다는 것.

저항선이 뚫렸다는 것은 매도가 약해졌다는 것.


그것을 기반으로 매수했습니다.

일단 물리더라도 본전이나 약손실 손절이 가능한자리라 생각합니다.

내일 아침 움직임보고 가급적이면 바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 . . . .


엘앤에프



평단가 : 39,438원(11/8~13) (현재가 : 39,400원, -0.46% 손실중)


상승한다고 강력하게 확신을 하고 있는 종목이라서

계속 꾸준히 매수하고 있습니다.


비중 겁나 높아졌습니다.

오늘 아침에만해도 정말 무서웠습니다.

아..망하는건가 싶어서요. 다행히 반등 나와줬네요.




횡보 > 돌파 > 지지 > 상승 = 상승!!

더 올라가야되는데 윗꼬리에서 거래량 빵빵 터트리더니 저항만들고서는

다음날 들어올리지 않고 빌빌거리는 중입니다.


갈때가되면 간다. 생각하고 진득하니 버텨볼 생각입니다.



현재까지 총 15번의 매수를 체결했네요.


중간에 매도표시가 있는데

오늘 아침에 샀던 물량만 정리했습니다. (+0.07% 수익으로..)


그리고 더 아래에서 추가매수로 담았네요.

좋은 흐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 . . . .


아이에스이커머스



평단가 : 4,491원(11/7) (현재가 : 4,425원, -1.80% 손실중)


음..갈 것 같은데 움직임이나 거래량이 너무 조용하네요.

그러면서도 계속 지켜줄 자리는 지켜주고 있는데


이건 뭐 매집도 아니고 모아가는 중도 아니면서 방관하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 봐도 누군가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특정계좌 매매관여 과다종목이라고 나오면서 확실해졌죠.


근데..여기서 뭐하세요?

할거면 빨리 하던지요


이거는 그냥 본전이상가격 오면 전량 매도하고 나갈 생각입니다.

답답.



. . . . .


디와이파워



평단가 : 13,750원(11/12) (현재가 : 13,500원, -2.16% 손실중)


저항선을 살짝 뚫어준 캔들에서 관심을 갖고

다음날 차트를 살펴보니 -5.09%까지 하락했다가 상승을 하더군요.


아..올리려는 힘이 분명히 있구나 생각해서

매수했다가 현재 처물렸습니다.


오늘도 저가 -5.19%까지 내렸다가 보합으로 마감한 것을 보면

힘은 분명 있어보입니다.


하락때 물을 좀 탈까 생각을 했었는데

괜히 잘못물리면 손실이 커질 것 같아서 일단 홀딩했습니다.

차라리 올라갈 때 불타기 매수하는 것이 더 유효해 보이네요.


차트가 지수 흐름과 아주 흡사하니

지수 보면서 대응하면 될 것 같네요.



. . . . .


한전 KPS



평단가 : 28,405원(11/8,9,12) (현재가 : 27,700원, -2.85% 손실중)


왜? 못가는지 분석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결국 올라갈자리 올라갈건지, 아니면 죽을건지 ?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제 판단으로는 결국 올라갈자리 가지 않을까 생각으로

조금씩 추매하고 있습니다.


짧게 보고 들어간 종목인데 물려서 고생중이네요.

잘 먹어도 3% 먹고 나올 것 같은데 -_-



. . . . .


웅진



평단가 : 2,541원(11/2,5) (현재가 : 2,220원, -12.94% 손실중)


아 썩을..고민한다던 종목이 이녀석입니다.


횡보에서 위로 거래량 쏘아 올린 것 보고

단타로 들어가서 수익 잘 내고 나왔는데 '한번 더 ?'


네 완전히 망했네여.



지난주 목요일 수익권까지 올라왔는데.. 정리를 못했어요

그 타이밍에 바쁜일도 있어서 대충만 보고

아 이제 올라오려나보다 하고 냅뒀다가 -12.94%가 되었네요.


일단 존버로 포지션 바꾸고 버티기 들어갔습니다.

오늘 분봉 흐름은 일단 하락은 잡아낸 모습입니다.


흐름 보고 물타기해서 빠져나오던지 전략을 세워봐야겠네요.

어휴 골치아픈 녀석입니다.



. . . . .


어제 헐값에 손절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오늘 +4.72% 반등했습니다.


와 주식장 진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어제 -23% 빼고 오늘 반등이 15%가 나옵니다.


아..나만 바보인가?

이거 뭐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역시 주식은 모르겠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오늘 종가에 손절했으면 참 좋았을걸..아 개빡친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