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은 정말 버라이어티 한 장세였습니다.

북미 고위급회담 일정이 연기되었죠.


그리고 오후 장에 지수 폭락과 함께 '빅텍' 급등이 나왔습니다.

오늘 빅텍에는 온동네 단타쟁이들 다 모여든 것 같더군요. 대단했음


저는 지난주 금요일부터 물려있던 종목이 있는데

회사가 불안정하고 악재가 있는 듯 하여 오늘 물타기로 탈출을 시도했는데요.

계속 물타기를 해서 단가를 많이 맞춰놨는데

4호가정도만 올라오면 되는데 그게 그렇게 안올라오고 결국은 폭락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외에서 급등. 본전부근에서 정리하고 탈출)



. . . . .


. . . . .


오늘 매매일지



수익률로 보면 수익보다 손실이 더 큰 날인데요.

비중이 아주 높은 종목으로 인해 강보합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정말 천만다행입니다. 어휴 ㅠㅠ



. . . . .


위닉스



평단가 : 14,000원(11/6) (매도가 : 14,350원, +2.18% 수익)


전 고점을 돌파하면서 위로 상승을 시작할거라 생각했었는데

결국 돌파하지 못하고 밀려내렸습니다.


당분간 고점에 붙어서 횡보를 해준다면 좋을 것 같은데

오늘 밀리는 꼬라지가 강력하네요.



기세 좋게 올라온 것을 봐서는 힘 괜찮다 싶어서

돌파 하겠구나 했는데 윗꼬리로 찔러놓고 내려왔네요.


조금 더 기다려봐야지 하다가 고점정리 못하고 약 수익실현 했습니다.


다음번엔 고점 돌파를 보고 한 번 들어가볼까 싶네요.



. . . . .


SDN



평단가 : 1,450원(11/6) (매도가 : 1,465, 0.72% 수익)


일봉에서는 저점 반등 이후에 횡보구간으로 보여집니다.

분봉에서 지속적으로 저점과 고점을 상승시키고 있었고요.


대북섹터에 들어가있는 종목이었고

어제 차트를 돌려봤을 때 대북주들이 대부분 자리가 좋아보여서

조만간 한 번 슈팅 쏘는 날이 오겠구나 싶었습니다.



바닥이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고점부근에서 매도물량을 받아내는 모양세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어제 오후에는 밀리면서 끝났는데

오늘 돌파가 나오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줬으나

지지선을 만들지 못하고 다시 하락했네요.


지지선 찍고 더 갈거라 생각해서 고점 매도 안하고 버텼는데

지지선 찍고 고점 돌파를 하지 못하고 내려오길래 매도.



. . . . .


해덕파워웨이



평단가 : 1532.28원 (매도가 : 1,545원, +0.49% 수익)


이녀석 때문에 최소 1년은 늙은 것 같네요.

매수를 무려 7번이나 했습니다.


매수 첫 날 상승마감해서 다음날 익절하려고 했으나

아마 그날 시간외에서 하한가 근처인가 하한가를 때려 맞았을겁니다.


그래서 팔지도 못하고 다음날 장전 동시호가에서 매도하려고 했으나

손이 느렸던 탓에 매도체결 안되고 하락을 처맞았죠.

(시가가 4.32% 하락으로 시작했음, 악재가 발생함)


맘고생 시작으로 저녁에 차트를 상장일부터 다 돌려봤습니다.

분명히 끼가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살아나가겠다는 심정으로 강제 홀딩 시작.



악재로 인해서 급락을 했으나

저점을 지켜주면서 반등하고 저항선까지 도달했다가 다시 하락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저항선 부근에서 안밀리죠.

돌파하고나서 계속 저항선에서 위 아래로 쌈박질하면서 버팁니다.

그래서 슬슬 호가창 관전을 하면서 물타기를 계획.


오늘만 무려 6번의 매수를 체결했습니다.


호가창을 보니까 매도도 크게 나오는데 안밀린다는건

저 자리에서 물량을 받아내고 있다는거라고 보고

매수에 힘을 보태면서 평단가를 낮춰갔는데요.


이제 4호가만 오르면 되는데 그게 그렇게 안오르고 폭락을 합니다.

아.. 두달 이상의 월급이 날아가게 생겼죠.


울며 겨자먹기로 잘라낼까 정말 고민했는데

폭락에서도 지지선에서 반등하는 것 보고

마지막 배팅으로 한번 더 물을 탑니다.


그런데 일봉상 저점이라 본 1,470원 아래에서 종가가 형성되네요.

아..씨부레 망했구나.. 두달은 굶어야겠다 했는데


시간외 급등!



종가 +8.19% 마감.

제가 매도한 가격보다 더 많이 올랐네요.

저는 17:30분에 1,545원에 전부 던졌습니다.


다행히 두 달 월급은 지켜냈네요.

어휴; 지지선에서 아둥바둥 거릴 때 차트에서 분명 갈 자리가 만들어져있었기 때문에

그 가격대에 단가 맞춰놓으려고 계속 비중을 높여갔던건데

지수새끼 때문에 진짜 단시간에 1년 늙어버렸습니다.


시간외 종가에 팔았다면 한달 정도 월급이 꽁으로 벌렸겠네요.

이제와 아쉽네요. 사람 참 간사합니다.


아까는 떨어질 것 같아서 무조건 본전오면 팔고 나가자 했는데ㅋㅋ

아무튼 맘 편히 잘 수 있겠습니다..



. . . . .


. . . . .


하림지주



평단가 : 10,950원(11/5) (매도가 : 10,850원, -1.22% 손실)


하림지주는 바닥에서 횡보하네요.

일봉 추세라서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아서 정리했습니다.



분봉에서도 횡보중인데 저것을 돌파해야 양봉을 만들고

일봉에서 올라가는 모양세가 잡힐텐데


돌파를 하지 못하네요.

추세가 망가지는 정도의 하락도 아니고 버티면 수익은 줄 것 같은데

오늘부터 매매기준을 다시 세워서요.


약손실로 정리했습니다.

수익에 나올수도 있었는데

왜 꼭 그냥 정리하자는 손실에서 결정하게 되는지..


수익권에서도 안가면 그냥 정리하자..



. . . . .


진양산업



평단가 : 3,075원(11/2) (매도가 : 2,915원, -5.50% 손실)


수익률이 오마무시한 마이나스가 났네요.


들어올릴 것 같은데.. 하아 영 안가네요.

이제 내가 팔았으니 조만간 윗꼬리 한 번 주겠네 또..


제가 매매한 종목들 중에 매도 하고나서 날아간 애들 많습니다 ㅠㅠ

매수/매도가 똥손인게 확실한 듯



시간외에서 매수했었나봅니다.

일지에 매수포인트가 안잡히네요.


고점보다 저점이 먼저 깨졌네요.

바닥아래로 아랫꼬리 길게 찌르고 반등했으나 다시 바로 저항 받으면서 이탈.


내려갈 확률이 훨씬 높기 때문에 정리했는데 다시 살려내네요?

속아프다 ㅠㅠ



. . . . .


오늘 지수 이렇게 빼놓고 살짝 반등주기는 했으나

아직 방향이 아래방향이니 내일도 하락에 더 힘이 실릴 것 같은데요.


며칠간 많이 올랐으니 이제 내릴시기가 되었다 봅니다.


당분간은 종가매수 시가부근 매도로 접근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가려는 놈들 잡아서 매수하고 시간외나 다음날 빠르게 정리.



. . . . .


오늘 신규종목


1. 아이에스이커머스 (비중 60% 매수, 평단가 : 4,491원, 추매가능)


자리는 좋은데 위로 한번 칠 자리 만들어놓고 내린거라서

분명 다시 올라갈거라 보는데 며칠 걸릴수도 있을 것 같네요.

조금 더 빠지면 추매 하려고 일단 비중 40%는 현금 보유중입니다.

걍 올라가면 올라갈 때 추매할거고요.



2. 에이치엘비 (비중 100% 매수, 평단가 : 18,050원)


제 하찮은 눈에는 아직 장기 상승추세에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단기 짧은 상승파동을 만들면서 상승중이라서

먹을자리가 분명 나올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장 내일! 밥값 주세여~



3. 멀티캠퍼스 (비중 100% 매수, 평단가 : 44,350원)


차트가 살짝 애매..하네요.

인정해줘야 하는 캔들인가 버려야 하는 캔들인가에 따라서

매수냐 관망이냐로 구분되는데


행복회로가 돌아가면서 일단 인정하는 캔들로 보고 매수 진입

짧게 1-2% 정도 수익(수수료 제외)주면 먹고 나올 예정



. . . . .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서

블로그 순위가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계좌도 급등해야 할텐데..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시고 즐거운 저녁 되세요! 퇴근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