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최근 지수가 급반등하면서

10월 급락장에서의 손실분을 어느정도 만회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종목이 고점을 만들고 지지부진하게 움직이는데요.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위로 달리는 종목들도 많이 보이긴 하나

지수 자리도 그렇고 하니 신규로 들어가기가 부담스럽네요.


전고점 돌파한 종목 하나 살짝 담아보긴 했는데

내일 손절이 될지 이익실현이 될지..


. . . . .


매매일지




. . . . .


. . . . .


옵티팜



☆1차☆ 매수가 : 11,800원(11/2) (매도가 : 11,799.09원, +0.53% 수익)

☆2차☆ 매수가 : 11,850원(11/5) (매도가 : 12,650원, +6.40% 수익)



상장일의 종가 아래로 밀렸다가 다시 돌파하면서

오늘 장 마감무렵에 강세흐름이 나와주면서 수익이 생겼습니다.

하루종일 정말 지지부진하게 움직이다가 화끈하게 쏘아올렸네요.



지난주 금요일에 매수했던 종목인데

오늘 아침에 짧지만 약 3%정도 수익이 나와줬는데

다른 일을 보다가 정리하지 못해서 밀리는 자리에서 보합권에 일단 정리했는데요.


정리하고 보니까 다시 자리를 잡는 것 같아서 재진입 했습니다.

하루종일 정말 지지부진 오르지도 못하고 내리지도 않고 하더니

장 막판에 강력한 상승이 나오면서 수익 실현했습니다.


생각한 1차 저항 12,700원자리에서 살짝 지켜보다가

욕심없이 여기까지만 먹자 싶어서 정리했는데


더 더 더 올랐네요.

보유자분들 축하드립니다!


더 강력한 상승이 나오면서 시장 주도주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 . . .


녹십자랩셀


평단가 : 48,050원(1차 : 48,200원, 2차 : 47,900원) (11/2)

매도가 : 49,200원 (+2.07% 수익)


녹십자랩셀은 지난주 금요일 강력한 상승장에서

시초부터 급등하면서 고가 18%까지 상승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급등이후에 시세가 죽지 않고 고가권에서 횡보구간을 확인하고 매매했어요.



고가권에서 횡보추세라 판단했고

횡보 안에서 상승추세를 만들었는데 더 밀어올리지 못하고 바로 밀리는 자리가 나왔었어요.


그래서 저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할거라 생각하고

음봉에서 1차 매수하고, 음봉 이후에 받치는 모양세의 양봉에서 2차매수


장 초반에 강한 상승이 나왔었는데

버티질 못하고 3음봉으로 퍽퍽 밀리면서 매도물량도 꽤나 쏟아지길래

지수 상황도 그렇고 해서

못가고 죽을지도 모르겠다 싶어서 전량 정리했습니다.


. . . . .


지난주 금요일에 종가에 매수했던 종목들도

오늘 정리할 구간이 없어서 홀딩중이고

새로운 종목은 5개나 담아버렸네요.


웅진은 지난주 금요일 익절 후 재매수 해서 보유중인데

오늘 흐름이 제 예상과 전혀 맞지 않게 흘러가면서 -2.40%가 되었네요. 썩을 ㅠㅠ


오늘 신규 종목 5개 중 1개 제외 전부 수익권이기는 한데

수익이 아주 미비해서 익절종목이 없네요.


내일은 수확의 날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신규 매수종목]


인터파크홀딩스 (+2.21% 수익중)

한샘 (+0.60% 수익중)

하림지주 (+0.46% 수익중)

유니퀘스트 (+0.15% 수익중)

위닉스 (-0.36% 수익중)


사실 수익중이라 말할 종목은 인터파크홀딩스 뿐이네요.

나머지는 그냥 본전이거나 수수료 손실상태이니..


지수가 바닥으로 다시 내려올 것 같기는 한데

그 시기가 언제인지 파악하기가 힘드네요.


어서 쌍바닥 만들고 불기둥 장세 만들자!

제발 추가 하락은 없기를..


. . . . .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