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수익 많이 내셨나요?

이런장에서 급락때 처맞은 손실을 다 복구해야 하는데

저는 오늘 바쁜날이었어서 매매를 많이 못했네요.


바쁜일이 좀 정리되고 난 후에는

이미 많은 종목들이 상승한 다음 조정구간이어서

매수 할 적절한 종목을 찾기가 힘들었네요.


급락장세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았었는데

간만에 기분 좋은 금요일입니다.



. . . . .


오늘 매매일지입니다.

손실상태로 홀딩 중이던 종목들이 있었는데

오늘 물타기해서 수익 내고 나왔습니다.



단타로 삼성엔지니어링과 아난티를 공략해봤는데

아난티 손절 나왔는데, 팔고나니까 쭉쭉 올라가버림..(어흑 ㅠㅠ)



. . . . .


웅진



평단가 : ???원(1차 : 2,655원, 2차 : 2,630원, 3차 : 2,555원)

(매도가 : 2,670원, 2% 이내 수익)


전일부터 매수해서 오늘 추매 후 전량 매도했는데

정리 후에 오후장에서 다시 재매수하면서 평단가가 꼬여버렸네요.


계산하면 뽑아낼 수 있는데 귀찮아서 안행.

오후에 보유한 물량은 현재 수익권 홀딩하고 있습니다.



전날 오전에 고점에서 매수했다가 처물려서 마음고생 좀 했습니다.


반등나오는 줄 알고 2차 매수까지 들어갔었는데

주가가 급락하면서 '망했다' 생각하고 아래에서 물타서 살려내려고 계획했는데요.


오늘 지수가 받쳐주면서 아침부터 상승추세 만들면서 올리길래

추매하여 평단가 조정 후 아침 고점에 예쁘게 매도하고 나왔네요.


호가창 흐름이 딱 고점이구나 싶었습니다.

이거를 글로 남겨놓고 싶은데.. 설명 할 방법이 없네


오전 고점 도달 후 많이 눌렸는데

또 반등기미가 보여서 매수 후 홀딩하고 있습니다.

현재 +1.02% 수익이네요.



. . . . .


. . . . .


우리산업



매수가 : 28,300원(10/31) (매도가 : 29,250원, +3.03% 수익)


우리산업은 현재 5승 0패로 계속 수익을 챙겨 나온 종목이네요.

이번에 매매는 조금 답답했습니다.


매수는 잘 한 것 같은데 매도가 문제였네요.

너무 섣불리 던져버린 것 같아요.



어제 고점에서 팔고 나올 기회를 3번이나 주었는데

더 길게보려고 홀딩했거든요.


그런데 오늘 같은 자리에 오니까 팔아버린 쪼다 같은 짓을 해버렸네요.

거기다가 팔거면 왜 하루 더 들고있었는지 이해불가.

정신 좀 차려랏



. . . . .


명성티엔에스



평단가 : 17,425원(1차 : 17,450원, 2차 : 17,400원)

매도가 : 17,950원 (+2.68% 수익)


상장한지 얼마 안된 종목입니다.

바닥 만들고 더 밀리지 않고 버티고 있습니다.

지수가 받쳐주기 때문에 그나마 힘을 좀 내고 있는 듯 합니다.


최근 흐름이 아주 좋아 보여서

더 밀리지 않고 반등도 나올 수 있겠다 싶어서

조금 더 길게 보유해 볼 생각이었는데

가만보면 흐름이 너무 느려서 답답하더라고요.



위로 시원하게 올리지 못하고

눌림을 두번이나 받으면서 같은자리 지지하고 상승했습니다.


현재 자리에서 호가 물량들도 괜찮고 좋아 보이네요.

거래량이 한 번 들어온다면 저도 다시 관심을 갖고 볼 예정입니다.



. . . . .


. . . . .


삼성엔지니어링



평단가 : 17,850원(11/2) (매도가 : 18,150원, +1.35% 수익)


삼성엔지니어링은 바닥에서 투신이 살짝 들어올려주면서

단기 반등한 모습인데요.


오늘 상승으로 추세를 전환하려는 모양세로 보이기도 하네요.



오전에 반등하면서 추세 돌릴 것 같아서 매수했는데

바로 올라가지 않고 바닥을 한번 더 확인하고 올라갔네요.

좋아보입니다.


위로 단기고점이 거의 임박했고

보유하고 있기에는 낮은 가격대가 아니라서 일단 정리했습니다.

오늘 지수가 급등하면서 다음 장 조정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 . . . .


아난티



평단가 : 9,150원(11/2) (매도가 : 9,090원, -0.98% 손실)


오늘 같은 장에서 손실종목이 나오다니.. 이런 쪽팔린 ㅠㅠ



지지선 생기고 거래량이 팍팍 들어오면서 양봉하나를 쏘아 올리길래

더 들어올릴수도 있겠다 싶어서 들어갔는데


바로 음봉으로 쏟아지는 것 보고 빠르게 탈출했습니다.

매도 후에 더 눌리기는 했지만 반등에 성공하면서

오전 고가에서 장 마감했네요. 화난다..


2차매수까지 생각하고 좀 버텨볼 걸 그랬나..

많이 아쉽네여



. . . . .


자, 또 주말입니다.

화이팅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