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도 지수흐름은 아주 좋았네요.

오후부터는 지수가 하방흐름으로 바뀌면서 마무리가 아쉽네요.

내일 지수가 어찌 움직일지 예상하기 어려워서

종가부근에서 종목을 매수하지 않고 내일 시초를 공략해볼까 합니다.



. . . . .


금일 매매종목입니다.

계속 짤짤이 잘 해먹다가 한 종목 크게 손실나면서 급 짜증이..



11월의 첫 장은 그래도 이렇게 수익마감했습니다.

이번달에는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 . . .


만도



매수가 : 30,100원(10/31) (매도가 : 32,000원, +5.98% 수익)


만도는 바닥권에서 단기 횡보후에 박스권을 이탈하는 자리에서 단타매매를 하고

눌림에서 다시 잡아 오늘 수익실현 했습니다.


지수가 하방으로 움직이지만 않았으면 홀딩했을텐데

내일 분위기가 영 불안해서 일단 정리했네요.



횡보 돌파하는 당일에는 오전 고점에 사서 계속 물려있다가 오후에 수익실현.

그리고 어제는 조정을 받는데 저점이탈하지 않으면서 상승전환


오늘 고점에서 지수 흐름 불안정하여 전량 매도

오후장에서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 (내일 갭하락 가능성 있음)


지수 흐름과 연동하여 관찰하다가 재매수 예정



. . . . .


한일시멘트



매수가 : 124,500원(11/1) (매도가 : 130,500원, +4.48% 수익)


한일시멘트는 저점 도달했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규상장주는 저점을 갱신하면 하락이 깊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종목인 듯 합니다.


바닥권에 도달하여 분봉에서 2일간 횡보흐름을 보여주고서는

오늘 횡보고점을 돌파하면서 단기 상승전환하길래 올라탔습니다.

지수 분위기가 좋았기에 별 고민없이..



주가가 바닥에 도달하고 지난 2일간 횡보흐름을 보여주고서는

오늘 장 초반부터 저점을 지속 상승시키면서 횡보 고점까지 돌파하였네요.


고점과 저점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고

매도세가 나오는 횡보 고점자리에서 한번 밀렸다가 다시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리고 위로 빵! 장대양봉을 세우는데

왜 저자리에서 저런 흐름이 나오는지를 연구해봐야 되겠네요.



. . . . .


. . . . .


피에스케이



매수가 : 13,700원(11/1) (매도가 : 14,150원, +2.95% 수익)


피에스케이는 하락추세에서 단기 횡보추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여기에서 추세를 돌려세울 가능성도 있고

하락을 지속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은 바닥에서 추세를 만들면서 올라오길래

횡보 고점을 목표로 두고 매매해서 성공적이었네요.


흐름을 보면 하방보다는 상방의 기운이 느껴지는데

현재는 고점 저항받고 단기 하락이 나오는 구간이니까

자리 잡는 것 보고 전환할 때 다시 들어가보면 좋을 듯 보이네요.



. . . . .


보해양조



매수가 : 1,160원(10/31) (매도가 : 1,185원, +1.83% 수익)


보해양조는 아마 위로 한파동 더 가려는 모습이 아닐까 싶네요.


급등 후 눌림에서 긴 아랫꼬리 분봉을 보니

이미 한파동이 올라와버린 자리라서 아쉽게도 높은자리에서 매수했습니다.



바닥에서 쉴틈없이 급 반등이 나와줬네요.

전일에 고점을 돌파하면 다시 상승이 시작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바로 올라가기는 힘들 것 같아서

일단은 고점 부근에서 전량 정리했고 지켜보는 중입니다.


매도거래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아마 위로 한번 더 올려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요

현재는 내려오고 있는 중이니 자리 잡는 것 보고 다시 매매하면 좋을 것 같네요.



. . . . .


코나아이



매수가 : 14,400원(1차), 14,950원(2차) (매도가 : 14,950원, +1.55% 수익)


코나아이는 사랑입니다.

매수하면 무조건 수익을 안겨주네요 착해착해.

제 매매포지션하고 잘 맞는 종목인가봅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보면서 매매 할 생각입니다.


오늘도 역시

진짜 사람인가 싶을정도의 매매실수가 나왔습니다.

술을 적당히 좀 먹어야 할 듯 싶네요.(ㅠㅠ)

집중도가 떨어짐



어제 오후에 매수하여 홀딩후 오늘 오전에 익절했습니다.

같은고점에서 계속 저항받는 것 보고 글렀다고 느껴 던져버렸는데.


던져버린다는걸 매수해버림.

...14,950원 매도주문을 매수주문으로 넣어버림.


스스로에게 쌍욕을 날리면서 바로 같은가격에 매도해버렸네요.

아깝다 내 수익



. . . . .


. . . . .


양지사



매수가 : 8,700원(10/31) (매도가 : 8,860원, +1.52% 수익)


양지사는 차트를보면 참 크게크게 노는 종목이네요.

위 아래로 빵빵 터트리면서 움직이는게 좋아보이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최근에는 바닥에서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급등이 나왔다가

거래량 없는 장대음봉으로 푹 꺼졌습니다.


음봉이 저렇게 떨어지는데도 이탈을 많이 안하네요.

소수계좌가 많이 들고 있어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어제 종가부근에 매수하여 오늘 장 초반 정리했습니다.



크게 한파동 주고나서 다시 돌려올리는 모양세가 나와주길래

지수도 괜찮으니 내일 수익 주겠다 싶어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수익이 작지만 그래도.. 나와주었다는게 중요하죠.



. . . . .


LG이노텍



매수가 : 124,000원(10/26) (매도가 : 126,000원, +1.19% 수익)


LG이노텍은 지수 급락장세에서 매수했는데요.

지수가 2차 갭하락하고 양봉 마감한 다음날.. 반등 예상하고 들어갔어요.


지수는 그 자리에서 바닥찍고 올라 올 가능성 높다고 봤기 때문에

스윙으로 들고 가보려고 매수해서 다음날 수익 줬는데도 팔지 않고

오늘에서야 답답해서 던져버렸네요.



외인과 기관의 수급도 있는 상태이고

현재 다시 매수의 힘을 받으면서 상승 전환을 한 자리로 보여집니다.


고점을 돌파하여 추세를 돌려세울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추세 돌리면 매수 참여.



. . . . .


NICE



매수가 : 17,500원(11/1) (매도가 : 17,750원, +1.10% 수익)


회사이름은 NICE 한데 

주가 흐름은 별로 NICE 하지 않네요.


일단 쌍고점을 만들고 하락추세가 진행중인 종목입니다.

하락추세를 세우려는 모습도 보이기는 하는데

아직은 자리가 높아보여서 매수세가 들어오기 부담스럽지 않겠나 싶네요.



저점 올리고 고점 돌파하고~!


분봉에서 단기 흐름이 좋아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힘도 없는 것 같고 오후에 지수가 밀리는 상황이었어서 전량 매도


일봉에서 이런 자리를 찾아야 스윙으로 좀 들고 갈텐데..

맨날 분봉만 뒤적거리고 있습니다;



. . . . .


. . . .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매수가 : 10,450원(10/31) (매도가 : 10,550원, +0.64% 수익)


이 종목은 가파르게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라간 기간에 비해서 아주 빠르게 하락하고 있네요.


왜 나는 자꾸 이런종목을 매매하는건지..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을 해야되는데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은 왜 죄다 고점찍고 이제 하락의 시작으로 보이는건지..

차트를 보는 시각을 좀 다듬어야겠다.



단기적으로 지수가 좋아서 반등이 나온 자리라고 보여지네요.

호가창을 좀 보니까 힘이 없네요.


다행히 본전위에서 정리

더 끌고 가기는 위험한 자리로 판단되네요.



. . . . .


에코프로



매수가 : 40,083원(11/1) (매도가 : 38,100원, -5.26% 손실)


와..처음 만난 친구인데 귓싸대기를 크게 한방 맞았네요.



오늘 양봉일때만 해도 흐름 아주 좋았습니다.


일봉에서도 전저부근이었고

분봉에서 다시 방향을 돌려올리는 모양으로 보기 딱 좋았습니다.


그런데 여기까지 꾸역꾸역 올라와놓고서는

더이상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아서 본전탈출이나 익절 매도물량이 급 쏟아졌어요.



위에서 매수세가 들어온 자리가 있기 때문에

조금 밀리더라도 브레이크만 잡히면 다시 올라올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추가 매수를 하면서 버텨보기 시작합니다.


'이때까지만해도 니가 내려봤자 어디까지 가겠나

바닥 이탈하더라도 추세 돌리는 모양 다시 나오면 거기서 물타서 먹고 나올테다'


했는데...


바닥 강하게 이탈. 오늘 거래량 폭발

일봉상 최고점 찍고 단기 급락중인 추세.


겁먹고 뒤늦게나마 탈출 결정.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 봅니다.


괜히 개기다가 크게 털려서

수익의 많은 부분이 날아가버렸지만

저기서라도 나왔다는 것이 불행 중 다행이네요.


오늘의 거래량 터진 음봉으로 일봉에서도 좋아 보이지 않네요. (불안)



. . . . .


오늘 매수했다가 -5.00% 처물린 종목이 있는데 빡치네요.

이녀석은 지수 흐름 보면서 물타서 대응해 볼 생각인데

무사 탈출을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