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시장 분위기 너무 좋았네요.

현재 자리가 바닥인지는 모르겠지만
과매도 구간으로 보여지기는 합니다.

이쯤에서 자리 잘 잡고 옆으로만 흘러준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오늘 가장 짜증이 났던 일은

어제 -1.06% 손절하고.. 왜 팔았는지 이해가 안된다.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라고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 쩜상 갔습니다. 아~ 그님은 그렇게 날아갔습니다.

181030 매매일지를 보시면.. (디에이테크놀로지..)



. . . . .


오늘 매매일지입니다.

어제 매수해뒀던 종목들이 크게 반등하면서 수익이 생겼네요.



이렇게 수익 계좌 오랜만인 것 같네요.

오늘 지수 분봉을 보면 고점 부근에서 계속해서 버티는 중입니다.

그래서 내일 아침부터 급격히 밀리거나 하지 않을 것 같아서

종가 부근에서 여러 종목들을 담아놨습니다.


내일은 또 어떻게 흘러갈까..


. . . . .


. . . . .


지스마트글로벌



매수가 : 9,380원(10/30) (매도가 : 10,200원, +8.41% 수익)


생각보다 강한 반등에 놀래버렸네요.

오늘 전반적으로 다들 강한 반등이 나왔더라고요. 기분 좋네요.



그런데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까

왜 저자리에서 매수했는지 전혀 이해가 안됩니다.


계속 차트를 뒤적거려서 매수근거를 찾아보려 노력했는데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어제 종가부근에서 매수한 종목의 근거를 잊어버릴리는 없고

무언가를 잘못 판단하고 매수했던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신중히 매매하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수익은 기분 좋으나 살짝 찝찝한 느낌



. . . . .


넥스트칩



매수가 : 5,570원(10/30) (매도가 : 5,830원, +4.34% 수익)


이미 하락추세 중인 종목이지만

최근 급격한 하락세로 바닥부근에 도달하여 살짝 반등하는 모양입니다.

여기서 살려낼것인지는 더 지켜봐야 알겠네요.

단기적인 흐름은 아주 예쁩니다.



바닥에서 더이상 저점갱신을 하지 못하고 추세가 전환되었네요.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제 실력에서 알 수 없기 때문에

다시 하락 추세로 전환되는 자리가 나오면 그제서야

아..저기가 고점이었구나를 알게되는 수준입니다.


일단 바닥에서 반등이후에 저점이 상승하면서

고점 또한 계속적으로 높여가는 좋은 흐름이 나왔습니다.


첫번째 매수자리는 정확한 제 포지션이었고

두번째 매수자리는 상승에 확신을 하고 눌림에 추가 매수했네요.



. . . . .


삼성출판사



매수가 : 10,400원(10/30) (매도가 : 10,750원, +3.05% 수익)


삼성출판사는 급등 이후에 지속 하락하고 있는 종목이네요.


바닥에서 단기(분봉에서) 추세전환 보고 어제 들어갔고요.

오늘 적당히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주가가 계속 내리던 하락추세에서

더이상 저점을 갱신하지 못하고 매도세가 빌빌거리죠.


그리고 시장 분위기에 따라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저점과 고점을 계속해서 갱신 하네요.


오늘 장 시작후 3분 봉을 보면 전일 고점까지 딱 맞고 밀렸는데

이 자리가 한계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빠르게 손절치고 나갈까 고민했는데요.


오늘 시장 분위기가 좋았기 때문에 다행히 올라와주면서 수익을 주네요.



. . . . .


. . . . .


성창오토텍



매수가 : 6,480원(10/30) (매도가 : 6,650원, +2.31% 수익)


성창오토텍은 위에서 대량 거래량이 터진 자리 이후에

스윙관점으로 매수했다가 크게 손실이 났습니다.


저에겐 썩을 X같은 종목.



바닥에서 단기 상승 전환 보고 들어갔고

오늘 하락 전환이 나오는 봉에서 바로 탈출했습니다.


최근 매도도 워낙 강하고

제가 한 번 당했던 종목이라서 빨리 결정할 수 있었네요.



. . . . .


LG유플러스



매수가 : 15,950원(10/30) (매도가 : 16,150원, +0.94% 수익)


LG유플러스는 장기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인데요.

최근에는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했다고 보여집니다.


단기 반등 노리고 들어갔던 종목이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이녀석은 오늘 지지부진하길래

이러다가 매도물량 나오기 시작하면 밀릴 것 같아 정리했습니다.



. . . . .


씨티젠



매수가 : 2,958원(10/30) (매도가 : 2,970원, +0.10% 수익)


어제 포스팅에서 욕나오는 실수를 저질렀다는 그 종목입니다.


분봉에서 보면 진짜 대환장.



어제 저점 들어올리면서 올라갈 때 잘 매수하고

어제 고점 부근에서 매도한다는 것을 매수버튼 클릭함.

환장하는 것은 처음에 매수했던 것 대비 물량을 더 사버림


진짜 손가락을 잘라버려야되나 깊게 고민했습니다.

다행히 손절이 아니라 손가락은 조금 더 살려두기로..



. . . . .


투자자분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