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지난 8월 9일을 마지막으로 매매일지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습니다.
(D포털의 횡포(?)로 포털검색에서 제외되었음)

어제 심심해서 로그인 해봤다가 다시 노출이 활성화 되었음을 확인하고
오늘부터 다시 매매일지 업데이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또 다시 저품질에 걸려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다시 업데이트를 중단합니다.
(저는 실제 매매한 내역을 포스팅하는데 왜 저품질에 걸리는지 이해불가)


. . . . .

저는 보통 매수한 종목은 스윙으로 들고가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증시하락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최대한 빠르게 이익실현을 하고 나오는 단타매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 매수,매도한 종목입니다.

최근 매수타점을 수정했는데 수익률이 괜찮게 나오네요.
보통 30분-1시간 내로 2-3%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오전에 일찍 매매를 끝내고 본업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일 올라갈 자리에 있는 종목들을 미리 선정해놔야하기에
저녁에 주식에 투자하는 시간은 이전보다 많아졌습니다.

[저는 기업의 이슈나 호재는 전혀 모르고 오로지 차트로만 매매합니다]


이전에는 매수한 이유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했으나
이제부터는 매수자리와 매도자리만 간단히 공개하는 방식으로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포스팅하는데 투자할 시간이 부족합니다(ㅠㅠ)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이라 서론이 아주 길었네요.


. . . . .


. . . . .

코센

매수가 : 1,360원(9/20) (매도가 : 1,405원, +2.97% 수익)

바닥권에서 횡보중인 종목으로 보이는데
추후 상승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보는 종목입니다.

스윙으로 들고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또 의미있는 자리에서 단타매매를 위해 관심종목을 유지하고 있고요.

현재 자리는 작은 횡보를 하고 횡보고점을 돌파
작은 상승의 힘이 만들어진 상태로 보여지는 자리입니다.

9:19분에 매수하여 9:53분에 매도하여 수익을 결정했습니다.

목표가는 1,440원이었는데 아쉽게도 일찍 매도했네요.
매도한 다음에 한번 더 위로 쳐주긴 했지만 1,430원에 그쳤습니다.

현재시간은 점심시간이라서 종가가 어떻게 형성될지는 모르겠지만 올라가주길 바래봅니다.


. . . . .

아스타

매수가 : 11,800원(9/20) (매도가 : 12,150원, +2.63% 수익)

고점으로부터 8개월간의 하락을 처맞았네요.
현재는 바닥권에서 움직임을 살짝 바꿔가는 듯한 흐름입니다.

매수힘이 강한 자리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오늘 장 중 단타매매로 후딱 치고 빠졌습니다.

앞으로 횡보추세를 만들어야하는데 몇개월은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9:10분 매수 9:19분 매도로 10분간 보유하여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현재자리는 길게 보유하기에는 아직 힘이 어디까지 미칠지 모르고
잘못해서 물리면 지지선 이탈을 걱정해야할지도 모르기에..


. . . . .

유진테크

매수가 : 14,150원 (매도가 : 14,250원, +0.38% 수익)

과연 바닥일까요? 그 누구도 명확히 대답할 수 없겠죠.

그렇지만 모든 종목이 오르거나 내릴 때 한방에 갈 수 없습니다.
상승시에도 올랐다 내렸다 하면서 파동을 만들며 상승하고
하락시에도 내렸다가 올렸다 하면서 하락하죠.

저는 이 자리를 단기 바닥이라고 생각해서 살짝 매수해봤습니다.
현재 제가 매도한 가격보다 위로 올려져있네요. (조금 더 볼 것을.. 아쉽)

최근 며칠간의 1분봉 차트입니다.

고점과 저점이 정해진 박스 내에서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분봉에서 이런 자리를 찾아 무턱대고 매수하면 안됩니다.

저~~~기 앞에부터 이 자리의 의미를 찾아내야 합니다.
(저도 잘 못합니다. 어려워요 ㅠㅠ)

저는 저 바닥자리를 지켜줄 것이라 생각해서 매수호가에 받쳐 매수체결했습니다.

박스권에서 저점은 매수가 들어와야 되는 자리, 고점은 매도가 나오는 자리.

이 종목도 저점에서 바로 매수가 들어오면서 살짝 상승했는데
그 다음에 물량이 안들어오길래 혹시나 이탈할까 싶어서 약 수익으로 빠르게 정리했습니다.


. . . . .


. . . . .

한국금융지주

매수가 : 72,700원, (현재가 : 74,900원(12:44분기준), +2.89% 수익중)

바닥에서 흐름 좋아 보입니다.
오늘 현재까지의 흐름으로 보아 매수체결도 강하기 때문에
내일도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오늘 윗꼬리가 나오더라도 홀딩합니다.

1차 목표가는 77,000원 정도 보는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이러다가 내일 아침에 살짝 밀리면 던져버릴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확실히 강합니다.
오늘 장 중에 목표가 주면 매도되도록 주문은 넣어놨네요.

저 구간의 횡보를 의미있게 생각했고
돌파하고 힘이 붙는 자리에서 매수해봤는데 강한 매수체결이 이뤄지고 있어 기분 좋네요.

어제 이미 상승흐름을 만들어놓았다고 생각했고
오늘 공략할 종목으로 미리 정해놓고 정확히 제가 원하는 자리에서 진입했습니다.

현재까지 흐름 아주 좋네요 (현재가 75,000원까지 올라왔습니다.)


. . . . .

에이프로젠 KIC

매수가 : 10,550원 (현재가 : 10,600원(12:50분기준), +0.47% 수익중)

이종목 멋지네요. 앞에 쩜상이 몇방 터진건가요? 부럽다.

바닥에서 조금씩 힘을 키워나가는 모습입니다.
현재자리는 단기 횡보후에 작은 상승을 기대해 본 자리인데요.

제가 딱 원한 자리는 아니고 살짝 뇌동이 들어간 매수자리였습니다.
강하게 밀리면 약 손실로 후딱 탈출할 생각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약 3-4일정도는 보유해 볼 생각입니다.

파란 세로선부터 오늘 흐름입니다.

상승 자리는 어제 만들어놨다고 보고있고 오늘 흐름은 밀리는 형세인데
왜 올라가지 않는지 그 이유를 찾아내야할 것 같습니다.
(매도상위에 메릴린치. 이놈들 진짜 꼴보기 싫습니다)

어제 자리를 만들어놨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 힘이 이어지지 않을까? 기대감으로..
급 매수한 종목이라서 걱정도 좀 되고요.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포스팅을 작성하는 사이에 스멀스멀 밀리고 있습니다 흐억.


. . . . .

점심시간이 끝나가는 12:56분입니다. 망할.

오늘 매매는 여기까지로 정리하고요
오늘 종가를 보고 내일 대응을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투자자분들 성투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