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살짝 답답한 장세입니다.
증시가 하락하지 않고 버텨주면서 횡보하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증시가 방향성을 정하지 못하다보니
종목들도 상승의 연속성이 없고 단기성 상승 후에 횡보를 하는 종목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러다보니 오르지도 않고 내리지도 않는 상황이네요.


. . . . .

라온시큐어, 한진칼 이익실현 매도
SFA반도체(수익중), 넥스트칩(손실중) 신규매수


. . . . .


. . . . .

라온시큐어

매수가 : 3,055원(8/8) (매도가 : 3,110원, +1.42% 수익)

어제 장 마감이후에 시간외단일가에서 매수한 종목이고요.
오늘 반등이 나오면서 예쁘게 양봉마감했네요.

제가 중요하게 본 가격대가 3,140원 돌파자리였는데요.
오늘 고가 3,145원을 찍고 계속 밀리는 현상이 나왔습니다.

오늘 더 밀리더라도 양봉 마감하면 내일 추가 상승도 가능하겠다 싶어서
보유하려고 했는데 타 종목에서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서 오늘의 수익을 위해서 정리했습니다.

오늘 매도를 두번 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앞에서 오늘 고점을 찍고 밀릴 때 계속 고민하다가 그냥 팔자싶어서
매도호가에 주문을 넣어놨는데 1주만 매도체결이 된 상태에서 급 생각이 바뀌어서 주문취소했습니다.

결국 앞에서 1주만 매도되었고 뒤에서 전량 매도했습니다.

한참이나 더 시간을 보냈지만 결국은 같은자리에 매도했네요.
이럴거면 앞에서 그냥 다 팔아버리고 속 시원하게 구경이나 할걸..

기분나쁘게 장 막판에 확 끌어올리네요.
내일 다시 좀 잡아볼까 하는데 기회를 줄런지 모르겠습니다.


. . . . .

매수가 : 17,700원(8/8) (매도가 : 17,950원, +1.03% 수익)

계속 1% 단타수익은 나오는 종목이네요.

오늘 드디어 기다리던 양봉이 나온 날입니다.
그것도 꽉 채운 깔끔한 양봉이 나와주었네요.

근데 전 팔아버렸네요.

오늘 오전에 장세가 좋아서 상승하는 종목이 많이 보였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오전 상승분을 다 반납했고 오히려 하락전환한 종목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 종목도 불안했고 오늘도 밀려서 음봉가는거 아닌가 싶어 전량 매도했습니다.
이제 이 종목이 어떻게 흘러갈지 흐름만 좀 지켜볼까합니다.


. . . . .

SFA반도체

매수가 : 2,035원 (현재가 : 2,050원, +0.74% 수익중)

이 종목도 역시 바닥권에서 쌍바닥을 그리면서 하락추세가 멈추었고
추세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상승이 한번 나왔고 현재 증시 흐름상 추가 상승이 바로 나오긴 힘드니까
저점을 잡으려고 시도했는데요.

제가 원했던 매수가는 2,030원 ~ 2,010원 구간인데
매수가는 2,035원입니다. (왜일까요? 술이 들깨서 미쳐가지고 실수했지요^^)

아니 장 초반부터 저렇게 음봉이 파바박 떨어지는데
음봉터지고 중간에 올라온 양봉에서 샀더라면 그나마 이해를 하겠습니다.

근데 떨어지고 있는 음봉에다 대놓고 샀어요.
거래량도 없는 종목인데 뭐가 그리 급했길래.. (술이 웬수죠)

살짝 아쉽긴하지만 오늘 아랫꼬리 달면서
전일종가자리 딱 지켜주고 마감한 것도 아주 괜찮게 보고 있습니다.

횡보 고점은 전일 양봉캔들의 고점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언제 도달할까요?
요즘은 계좌에 한번 들어온 종목이 나갈 생각을 안해서 걱정이네요.

너는 빨리 내 계좌에서 탈출하길 바래


. . . . .

넥스트칩

매수가 : 8,970원 (현재가 : 8,950원, -0.22% 손실중)

이 종목은 최근 시장의 관심이 핫한 종목입니다.
어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1400억 원의 거래대금이 터졌습니다.
(어제 윗꼬리에 물린사람들..무지하게 많겠습니다)

더 올라가려면 어제 터진 거래량보다 더 많이 더 큰 금액이 터져야
강하게 치고 갈텐데 과연 쉬울까요..?
호재가 빵 터지지 않는 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거기까지는 모르겠고 반등나와주면 조금 먹고 나올려고 매수했고요.
혹시나 거래량 빵 터지면 크게 먹을수도 있는 종목이라서 기대감도 있습니다.

일단 다른 종목들은 한번 상승하고 횡보하는데
넥스트칩은 두번 상승했네요.
한번은 상한가로 제한폭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더 올라가지 못한거니
한번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른종목보다 강한 종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건 최근 흐름인데요.
상승이 크게 두번 나왔고 조정자리에서 크게 밀리지 않으면서
상승이후에 첫 조정의 저가를 지켜주는 모양세가 나왔네요.

그리고 어제 강한 슈팅이 나왔습니다.

저는 또 다시 조정을 받을거라고 생각했고
오늘 갭상승하고 살짝 치고 올라가는데도 지켜만 봤습니다.
분명 밀릴 것이다 생각했기 때문에요.

그리고 역시나 주가가 내려왔고
제가 원하는 자리에 도달해주어 매수를 하게 됐는데요.

슈팅이 강하게 나오고 밀리는 자리라서 더 큰 하락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처음 도달한 자리는 지켜봤고 이후에 매수했습니다.

앞에 색칠된 부분에서 투매가 나오면서 장대거래량과 장대음봉이 떨어졌고요.
그리고 바닥을 잘 지켜주면서 횡보하길래 원하는 가격에 잘 매수했습니다.

장 마감 후 결과를 보니 내일 장에서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보여집니다만
아랫꼬리 달고 올라올 힘이 있을거라고 믿고 기다려봅니다.


. . . . .

어제 매수한 종목명 '보락' 이 오늘 +4.07% 상승해주면서
수익권으로 들어왔습니다.

매수가 : 3,135원(8/8) (현재가 : 3,200원, +2.07% 수익중)

이 종목은 어제 매수해서 물려있다가 오늘 반등이 나와주면서
수익권으로 들어왔는데요.

아랫꼬리 달고 꽉찬 양봉을 만들면서 분위기 좋아보입니다.
제 단기 목표가가 3,350원인데요.

장 마감후 시간외단일가에서 상한가에 물량이 잔뜩 쌓여있다가
밀리면서 4:10분 3,350원(4.69% 상승가격)에 78,487주가 거래되었네요.

이후로는 더 밀리는 현상이 나오고 있는데요
상승 주니까 다 팔고 나가려는 사람들이 득실득실한가봅니다.

저는 일단 목표가보다 살짝 높은가격에 매도주문을 넣은 상태고요.
좀 지켜보다가 올라오면서 체결되면 정리하고
아니면 내일까지 더 볼텐데 내일 장 초반에 거래량 터지는 상승 안나오면 빨리 정리할까 싶네요.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은 계좌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금요일 주식 장 불안하고 싫다..)

하락하지만 않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