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코스닥은 정말 무서울만큼 크게 하락하고 있는데요.
어디까지 하락할지 알 수 없기에 많이 힘드네요.

그래도 돈은 벌어야하기에 주식매매를 멈출수가 없네요.
오히려 안하는 것이 버는 방법일 수도 있는데 말이죠.
말은 쉬운데 실천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열심히 종목발굴을 했고
3개의 신규종목을 모시고 왔습니다.

증시도 이모양인데 경협까지 반짝거리는 상황이라
경협섹터에 수급이 몰리면서 올라갈 종목이 힘을 받지 못하네요.

찔끔 올라갔다가 밀렸다가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갑갑한 상황이네요)


. . . . .

오늘 새롭게 모셔온 종목들이고요.

SBI인베스트먼트는 벤처투자 호재뉴스가 나오면서
아침 장 크게 반짝할 때 이익실현하고 나왔습니다.

코스닥이 완전 골로가는데도
코스닥 종목을 매수하는 패기있는 호구입니다.


. . . . .


. . . . .

SBI인베스트먼트

매수가 : 1,120원(7/18) (매도가 : 1,165원, +3.69% 수익)

오늘 아침 장 시작전부터 상반기 벤처투자가 사상최대라는 뉴스가 뜨면서
관련종목들이 전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덕분에 물려있던 종목 잘 정리할 수 있었네요.

아침 장 시작부터 갭상승으로 출발해서 차익실현 물량을 잡아먹으면서
급등세를 보였는데요.

정적VI가 발동된 이후에도 음봉으로 밀리지 않고 강하게 밀어올렸습니다.
더 올라갈 수 있겠구나 생각하고 사실 기대 많이했는데요.

주가는 고점을 형성하고 음봉으로 밀렸는데
기대감이 있었기 때문에 살짝 더 버텨보기로 했으나
결국 장대음봉을 처맞고나서야 정신을 차렸습니다.

장대음봉을 처맞고나서 아래로 더 밀리는 캔들에서 전량 정리 해버렸습니다.
다른종목들도 많이 밀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종목은 제 매수가 아래에서 종가마감했네요.

팔고 나오길 잘한 것 같습니다.
욕심을 좀 줄이는 것이 오히려 더 많이먹고 나오는 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 . . .

한솔제지

매수가 : 17,750원 (현재가 : 17,950원, +1.13% 수익중)

한솔제지는 전고점을 돌파하려했지만 매물대에 밀려 현재 눌림구간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거래량 실린 장대양봉이 터지고나서
다음날 고점 돌파를 시도했는데 윗꼬리를 달면서 많이 밀렸네요.

그리고 나서 어제 저점을 만들고 양봉을 만들면서 상승이 나왔죠.
오늘 상승을 이어가면서 고점돌파를 다시 시도했지만
역시나 처맞고 밀려내렸습니다. 거래량은 어제보다 더 터졌네요.

밀리는 모습이 나오면서 매수자리 잡아봤는데
어제 받쳐주는 양봉의 저점과 전고점 사이에서 주가가 횡보할 가능성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저는 저점부근에서 매수를 잡아봤는데요.
저점까지 도달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100원 비싸게 17,750에 매수했는데
저점보다 한호가 아래까지 주가가 밀렸었네요.
다행히도 다시 살짝 반등 나와주면서 장 마감한 모습이라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어제 적은 거래량으로 상승할 수 있었다는 것은
어제의 캔들안에 속해있는 가격대에서는 매도물량이 크지 않다라는 것 아닐까요?

그럼 현재자리는 매도물량이 강하지 않은 자리라는 것이고
내일도 매수가 살짝 들어와준다면 전고점까지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전고점에서 일부 물량을 정리하고 나머지 물량은 조금 더 지켜볼 예정입니다.


. . . . .

우리산업

매수가 : 29,475원 (현재가 : 29,200원, -0.93% 손실중)

우리산업은 전기차 2차전지섹터로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최근 수급이 들어오면서 전고점을 살짝 뚫어주는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눌림을 받고 바닥에서 다시금 상승을 시도하는 모습으로 보고
오늘 장 중에 매수해봤습니다.

전일 캔들에서도 보이다시피 앞의 매물로 인해 윗꼬리가 생길 것이라 보고
2회로 나누어 매수를 했습니다.

첫번째 매수자리는 오전고점에서 지지 반등을 기대하면서 들어갔는데요.
반등이 나오지 않고 그대로 밀렸네요.

그리고 두번째 자리는 장중 횡보자리의 저점에서 잡았습니다.
(완전 저점은 아니고요, 중간 횡보의 저점입니다)
반등은 아쉽게도 완전 저점에서 나왔네요.

그래도 두번째 매수자리 위로 주가가 자리를 잡고 마감했으니
다행인 것 같고요.

내일도 상승을 이어가는 흐름으로 전고점을 살짝 터치하는 지점까지 주가가 올라와주면 좋겠습니다.


. . . . .

이노와이어리스

매수가 : 18,850원 (현재가 : 18,700원, -0.80% 손실중)

이노와이어리스는 5G 관련섹터의 종목입니다.

최근 대북주가 다시 들썩거리는 움직임인데
대표적으로 철도주에 많은 수급이 몰리는 현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통신주도 한 번 와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는데
이 종목의 자리가 괜찮아 보였네요.

일단 주가가 고점에서 하락추세를 그리다가
저점을 찍고 반등하면서 흐름이 바뀐 모습입니다.

앞에 강하게 상승이 나왔는데 그만큼 눌림도 상당히 심하게 받았네요.
전 저점을 위협하는 자리까지 밀리고 나서야 재차 반등이 나왔습니다.

얼마전에 5일간 양봉을 만들면서 강한 수급이 들어왔는데요.
거래량이 많지 않네요? 매도가 적었나봅니다.
적은 거래량으로도 쭉쭉 잘 올라갔네요.

그리고 고점을 만들고 5일간 음봉을 그리는데 거래량이 점차적으로 줄었습니다.
어제와 오늘은 거래량이 다시 늘어나면서 상승을 만들어내고 있고요.

제가 이 종목을 발견했을 때는 주가가 직전 고점의 위에서 놀고 있었는데요.
살짝 밀리는 모양세도 나왔지만 재차 밀어올리면서
직전고점 위에서 자리를 잡으려는 모습으로 생각하고 들어갔습니다.

보시면 장 초반부터 슬슬슬슬 주가가 오르더니
직전 고점위에서 거래량이 들어온 흔적도 보이고요.

주가가 직전고점 아래로 빠지니까 곧바로 다시 올려놓는 모습이 나온다음에
매수주문을 넣었습니다. 직전 고점아래로 크게 빠지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런데 주가가 빠져버렸네요? 하하하하;

일봉에서 보면 바닥에서 밀어올릴 때 5연속 양봉이 나오는 경우가 최근에도 있었고
그 앞전에도 있습니다.

거래량 한 번 붙어주면 20,000원 부근까지 올라갈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데
최근 바닥에서 거래량도 조금씩 증가하는 형태로 보이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 . . .

코스닥이 아주 심각하게 흘러내리고 있지만
이제 정말 바닥이 머지 않았고 버티는 모양세가 나오면 반등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코스닥 반등을 기반으로 잡고 낙폭과대 종목을 찾아보는 것도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그런데 경협주가 좀 잠잠해져야 그런 종목에도 수급이 좀 들어올테니
경협주의 흐름도 잘 살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