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증시가 바닥에서 반등이 나오는구간이라 분위기가 좋습니다.
살짝 반등 나오고 다시 하락으로 전환될 수 있으니
증시가 반짝 올라온다고 너무 공격적인 매수를 하면 안되겠습니다.

저는 어제 포스팅에 올려놓은 관심종목들을 위주로 매매했는데
오늘 제가 짜놓은 시나리오대로 움직인 종목은 2개가 나왔습니다.

증시 반등구간이라 계좌 분위기도 차츰 좋아지고 있는데 상승폭은 크진 않네요.
증시가 자리잡고 테마주가 형성되면서 제 종목들이 날아가는 꿈을 꾸고있습니다.


. . . . .

보유종목에서 3개를 수익실현 했고요.
어제 포스팅에 올려놓은 관심종목에서 2개를 신규매수했네요.


. . . . .


. . . . .

클래시스

매수가 : 4,730원(7/26) (매도가 : 5,070원, +6.83% 수익)

어제 매수한 종목인데 오늘 수익을 줘서 고마운 종목입니다.

제 목표가 위에 그어진 2개의 선 사이에서 정리하는 것이었는데
한참 못미친 자리에서 전량 매도해버렸습니다.

장 초반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상승이 나왔어요.
눌림목에서도 잘 버텨냈는데 2번째 눌림자리에서 거래량이 너무 줄어버렸어요.

첫번째 눌림자리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거래량이 있었고
반등도 빨리 나왔는데 두번째는 거의 죽어버렸죠.

거래량이 서서히 죽어가는데 다시 들어오지 않으면
주가는 밀려버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리해버렸는데요.

망할..매도하고 2분뒤에 장대거래량 터지면서 2차 급상승이 나왔습니다.

오늘 고가 +14.94%까지 올랐는데, 저는 +5.96%에서 정리해버린 꼴이네요.
오늘 상승의 39%밖에 챙기지 못했네요.

오늘이 금요일이 아니었다면 더 버텨봤을텐데..
그래도 일단 수익을 챙겨나왔고

종목이 자리도 좋기 때문에 다시 매수기회가 오면 매매 할 생각입니다.


. . . . .

우리산업

매수가 : 29,475원(7/25) (매도가 : 30,350원, +2.56% 수익)

우리산업의 목표가는 앞에 장대양봉의 종가 이상의 자리였는데요.
목표가 아래에서 정리해버렸습니다.

오늘 거래량이 들어오는가 싶었는데
살짝 들어올려지긴 했으나 밀리는 모습이 나와서 오늘은 돌파할 수 없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일단 수익권에서 전량 정리를 해버렸고
다음주에는 또 다음주 흐름이 있을테니 다시 매수를 해볼까합니다.

거래량이 워낙 작은 종목이지만 평소의 초반대 거래량보다 살짝 들어온 모습입니다.

1차 상승이 나오고 눌림 2차 상승까지 나왔습니다.
그리고 거래량이 줄면서 오늘 고가권에서 밀리지 않는 상황이었는데
다시 거래량이 확 터지는데 음봉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전량 정리했습니다.

상승 후에 거래량이 붙으면 상승으로 가야되는데
하락으로 가면 윗꼬리가 길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요.


. . . . .

한솔제지

매수가 : 17,750원(7/25) (매도가 : 18,150원, +1.85% 수익)

한솔제지는 장대양봉 이후에 눌림의 저점과 고점이 형성되었습니다.
저는 저점에서 반등을 노리고 들어가서 수익을 내고 나왔는데요.

원래는 당일 또는 익일 3%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들어갔는데
다음날에 목표수익이 나왔는데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이라서 하루 더 봤던건데..

오늘 상승하지 못하고 거래량도 더 줄어들었기 때문에 전량 매도했습니다.

1분봉차트인데요. 정말 지루한 흐름이 느껴지네요.
아침에 정리하지 않았다면 후회했을 듯 합니다.

다시 저점주면 매수해보고 상승하면 관심종목 삭제합니다.


. . . . .

지스마트글로벌

매수가 : 11,450원 (현재가 : 11,550원, +0.87% 수익중)

이 종목은 어제 거래량이 터지면서 +15.42% 장대양봉이 나왔는데
앞에 있는 매물대를 넘어서는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오늘 대응을 해봤고요.

주가가 밀리지 않으면 매도물량이 크지 않을 것 같았고
그럼 추가 상승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시초가 +1.31% 갭상승 나왔습니다.
곧바로 차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전일 종가자리 더 아래로 밀렸습니다.

그런데 시초가가 갭상승을 했다는 것은 전일 종가위로 매수가 더 들어왔다는 것이죠.
그래서 일단 70%를 전일 종가에 매수주문을 해서 금방 체결이 되었고
나머지 30%는 눌림나오면 추가매수하려고 계획했는데
11,200원에 잡아보려고 했는데 오늘 2차매수가는 주지 않고 살짝 오르면서 장 마감했네요.

다음주 월요일에 눌림 나온다면 계획대로 11,200원에 대응해 볼 생각입니다.
(단 주말간 특별한 이슈가 없어야겠죠.)

상승이 나와주면 1차 목표가는 12,000원 부근으로 보고있습니다.
+4.80%의 수익이 발생하는 가격이네요.
(어제와 같이 거래량 터지면서 올라가면 좀 더 버텨보면서 목표가를 올립니다.)


. . . . .

아이리버

매수가 : 9,070원 (현재가 : 9,070원, 보합중)

아이리버는 실수로 매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종목의 오늘 흐름은 제 시나리오대로 흘러왔지만 왜 실수인지?

아침에 타 종목에 집중하느라고
유상증자 뉴스를 체크하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유상증자 뉴스가 아니었다면 제 시나리오대로 움직이지 않았을 것 같네요.)

뭐 일단은 매수가 되었으니 종목의 뉴스를 좀 살펴봤는데
SK텔레콤과 SM엔터테인먼트를 대상으로 700억 유상증자를 한다는 내용인데요.

저의 생각은 뉴스가 악재?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물론 시장에서는 악재로 봤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했겠지만요.
(저가가 -6.76%까지 빠졌습니다)

대주주 지분은 늘어났지만
그만큼 사업 운영자금이 생겨났기 때문에
돈을 허투루 쓰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의 하락은 단기성 매도물량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차트를 다시 보니까 쌍바닥이 만들어질 수도 있겠다고 보이네요.

그럼 이 종목을 7,500원대까지 지켜봐야된다는 얘긴데
월요일 장 초반에 매도세를 보고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매도세가 멈추지 않고 강하다 싶으면
약 손실로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혹시나 갭상승 나오면 거래량 붙고 큰 상승이 나올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는 월요일에 나오겠네요)


. . . . .

다음 장(180730)에서 대응해 볼 관심종목입니다.

S&T모티브, 에스엠코어, 엠씨넥스, 하이셈, 케이씨에스


관심종목중에 특이한 종목 한개에 대해서만 코멘트 해보겠습니다.


S&T모티브

이 종목은 오늘 2분기 실적 뉴스가 전년대비 -26.1% 감소로 나왔는데요.
주가는 +7.75% 상승했습니다. (이게 무슨일인지..?)

일봉차트입니다.

앞전 저점을 이탈하면서 추가 하락을 만들어낸 자리가 4/24일입니다.
그리고 전 저점아래에서 횡보를 하다가 오늘 상승이 나오면서
캔들이 괜찮은 자리에 놓여졌는데요.

4월24일에 -14.90%까지 하락하게 만든 원인이 무엇인지
뉴스를 찾아봤습니다.

2018' 1분기에도 전년대비 -61.1% 감소뉴스가 나왔네요.
이 때에는 시장에서 악재로 받아들여 강한 장대음봉이 터졌는데요.

그럼 오늘은?
지난 1분기와 같은 상황인데 오늘은 왜 이런 현상이 나왔을까요?

저는 그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앞전 흐름과 다르다는 것
오늘 상승으로 캔들의 위치가 마음에 든다는 것

이 두가지로 다음주에 매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일단 이 종목을 핸들링하는 컨트롤타워가 있을것이고
오늘 악재뉴스가 나오면 개인들이 많이 던질만한 자리인데
물량을 받아먹으면서 끌어올렸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양반들의 생각이 무엇인지 의도를 정확히 알 순 없지만
악재가 터진 마당에 매수로 주가를 끌어올렸다는 건 의미가 좀 있지 않을까요?

월요일에 갭상승이나 보합 시작하면 눌림목 잡아서 대응할 것이고
갭하락 시작 시 대응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시장에 악재가 나와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신규매수세를 기대하긴 어려운 상황인 것 같고
컨트롤타워가 주가를 더 끌어올릴 생각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접근할 생각입니다.

매수하더라도 단타로 대응해야 될 종목입니다.
(주가를 올려놓고 갑자기 쫙 빼버리면 대응이 어렵죠..)


. . . . .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행복한 월요일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