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코스닥 증시가 2%이상 상승이 나오면서
오랜만에 계좌에 빨간불이 들어와 기분이 괜찮네요.

저의 오늘 계좌수익률은 +1.9%로 코스닥에 비해 적지만
그래도 이정도에 만족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어제 모셔온 3개 종목이 생각보다 상승이 적네요.
2-3% 이상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오전장에 기대 많이했는데
전부 1% 미만의 상승율로 마감해버렸네요.
(그래도 하락이 아닌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휴~)

오늘은 1개 종목을 신규 매수했습니다.


. . . . .


. . . . .

시장은 좋았는데 앞으로는 전일에 찍어둔 종목이 아니면 매매하지 않으려고
장 중에 보유종목 외에 타 종목을 주시하지 않았습니다.


. . . . .

클래시스

매수가 : 4,730원 (현재가 : 4,785원, +1.16% 수익중)

클래시스란 종목은 하락추세를 그리고 있던 종목인데요.
어제 미국시장 진출에 대한 뉴스가 나오면서 상한가까지 진입하는 강력한 매수세가 들어왔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해당 뉴스에 대해서
크게 반응했다는 말은 호재로 인식하는 투자자가 많다는 말로 이해했습니다.

저 또한 호재뉴스라고 생각하고 있는 투자자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앞에 물려있던 물량들이 있기 때문에
상한가를 유지하지 못하고 절반이상 밀려서 +11.43% 마감했는데요.

오늘 시초가 갭상승이 나오는 모습을 보고
장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매수를 결정하고 호가에 주문을 넣었습니다.

저는 시초가 갭상승을 하더라도 어제 긴 윗꼬리를 보아
오늘도 장 초반에는 차익실현 물량이 일부 나올 수 있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갭상승하면 전일종가 또는 그 아래에서 매수를 해야겠다라고 미리 생각해뒀습니다.

그리고 갭상승이 나왔고 전일종가에 잡았네요.

매도물량도 나왔지만 그만큼 매수도 나왔기 때문에
시초가에 주문을 넣어두고 혹시나 안태우고 가면 어떡하나 조마조마 했습니다.

그리고 빨간 동그마리 부분(전일종가)에서 매수체결이 되었는데요.

매수체결이 되고 살짝 반등 나온다음 주가가 아래로 주르륵 빠져버립니다.
-3.38%까지 흘렀었네요.

아침 댓바람부터 지옥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주가는 반등에 성공했지만
오늘의 시가를 넘어서지 못하면서 횡보추세로 마감했네요.

전일대비 거래량도 대폭 감소했는데 그래도 상승이 나왔다는 것은
매수가 매도를 이겼다는 말과 같으니 내일 추가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 . . . .

그리고 추가로 도화엔지니어링도 오늘 장 초반에 째려보고 있었는데요.
요즘 철도주에서 강한 상승이 나오고 있어서 관련섹터의 종목을 찾아놨었습니다.

그런데 장 초반부터 대장주가 제대로 상승하지 못하는 모습이 나왔고
제가 봐둔 도화엔지니어링도 갭하락 출발하였기에 매수를 하지 않고 관망했네요.

그런데 이 종목이 오늘 장 중에 +7.71%까지 상승이 나왔습니다.
참 아쉬운 하루네요.


. . . . .

그래도 짬짬히 계속 수익을 내왔는데
오늘은 이익실현 종목도 없네요.

현재 보유종목중에 상승권에 2종목이 있는데
이 종목이 내일 2배로 상승해서 기분좋은 수익을 안겨주길 기도해봅니다.


. . . . .

오늘 장세가 좋아서 내일 대응해 볼 관심종목은 많네요.

지스마트글로벌, 나라엠앤디, 하이셈, 아바코, 야스, 알엔투테크놀로지

한컴시큐어, 아이리버 


이 종목들 중에 제가 짜놓은 시나리오대로 움직이는 종목만 매수해볼 예정이고요
금요일이니 보수적으로 대응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