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증시는 바닥에서 버텨주는 모양세가 나온 것 같은데요.
종목들은 반등이 나오지 않고 그저 그렇게 흘러버렸네요.

아 정말 힘든 장세입니다.
6월~7월 2개월간 손해도 크고 시장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조만간 보유종목들을 싹다 잘라내버릴 것 같습니다.
성질이나서 못보고 있겠네요.


. . . . .

오늘 매매종목입니다.

3S는 장 초반에 잘 먹고나왔는데 괜히 다시 들어갔다가 물려버렸고
필룩스는 오늘 잘못매매했던 종목입니다.

디지아이는 어제 시간외에서 전량 매도하고
오늘 다시 매수를 잡아봤습니다.
(오늘도 장 막판에 끌어올리던데, 시간외에서 상승 나오면 다 팔아버릴 생각입니다.)


. . . . .


. . . . .

3S

매수가 : 3,270원(7/23) (매도가 : 3,355원, +2.26% 수익) (1차)
매수가 : 3,270원(7/24) (현재가 : 3,155원, -3.52% 손실중) (2차)

이 종목은 괜히 두번 매매했다가 물려버렸네요.

연일 음봉 캔들이 나온것을 보니 내일도 하락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한데요.
2일전 양봉캔들의 저점을 이탈하면 손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일 아침 눌림목에 사서 오늘 아침 상승에서 잘 팔았는데
다시 눌림목에서 잡아본다고 들어갔다가 망했습니다.

살짝 반등나올때 더 올라가겠다 싶었는데
오후에 심하게 밀렸네요ㅠㅠ


. . . . .

필룩스

매수가 : 14,550원(7/24) (매도가 : 14,150원, -3.07% 손실)

이 종목은 오늘 매수는 생각대로 잘 했는데 매도를 잘못해버려서
-3% 손실이 나버렸네요.

요즘 1% 상승 먹기도 힘든데, -3%..속이 터져버립니다.
오늘 이것때문에 하루종일 멍~했네요.

매수관점은 앞에서 터진 장대양봉의 종가를 넘어서는 수급이 들어오고
종가까지 눌림이 나올 때 매수에 들어가는건데
너무 성급하게 매수호가에 받쳐버려놓기는 했지만 그래도 잘못한 매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검정색 선이 장대양봉의 종가인데요.

아침 초반에 강하게 뚫었다가 눌림받고 다시 돌파
기준선 위에서 다시 거래량 들어오면서 장대양봉이 나왔습니다.

그 다음에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눌림을 받으면서 흘러내이길래 제 매수가에 주문을 넣어 호가를 받쳐놨는데요.

주문 체결이 되는 그 1분봉이 강한 음봉이 터졌고
그리고 밀리지 않으면서 잘 버텨주는가 싶더니 또 큰 음봉이 터집니다.

고민 많이 했는데요 제가 들어갈 때 잡은 손절가가 14,150원인데
제 매도자리에서 이탈을 했고 다시금 올라오는 양봉이 나왔는데
그 양봉에서 팔아버렸네요.

이것이 제 실수입니다.

손절가를 이탈하면 다음캔들에서 양봉으로 받쳐 올려주지 않으면
손절매도 주문을 하는데, 이건 마음이 급해서 바로 팔아버렸어요.

제가 팔고나서 제 매수가 위로 살짝이지만 올라와줬네요.
약 수익이나 본전매도라도 할 수 있었던 종목인데 순간 판단미스로 손실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종가는 -9.35%까지 심하게 빠졌네요.
뭔일인지..종목 움직이는게 참..알 수 없습니다.


. . . . .

디지아이

매수가 : 3,315원(7/24) (현재가 : 3,340원, +0.75% 수익중)

디지아이는 어제 매매하여 +2.34% 수익을 내고 나왔는데요.
오늘 다시 매수를 해서 현재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일 캔들의 아랫꼬리를 이탈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전일 아랫꼬리 내에서 잡아보려고 했고요.

아침장에서 위로 수급이 살짝 들어왔으나 눌림이 나왔고
저는 전일 저점을 깨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전일 저점 부근에 도달했을 때 매수를 잡아봤는데요.

전일 종가부근의 움직임을 보면
강하게 반등나오고 눌림 나오고 다시 반등나오면서 장 막판에 상승을 좀 했죠.

그 눌림자리에서 오늘 잡아봤습니다.
여기서 다시금 반등이 나올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2분뒤에 1.21% 양봉이 나와줬는데
그 흐름이 이어지지는 못했고 하루 종일 횡보를 하다가
장 막판에 많이 밀렸다가 많이 끌어올렸네요.

동시호가 직전에 장대양봉이 터지면서 일봉상 양봉을 만들어냈는데요.
차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곧바로 눌려버렸고 다시 올리려는 와중에 동시호가 들어가고
동시호가에서 올리지 못하고 밀렸네요. 아쉽습니다.

오늘 상승으로 예상하고 재매수했는데 막판에 살짝 올라왔으나
버텨주지 못했네요.

오늘 음봉으로 밀리는데도 매도가 크게 나오지 않은것을 보니
아직은 다들 버틸생각을 하고 있나봅니다.

시간외에서 또 살짝 상승의 냄새를 풍기네요.
오늘도 +2% 넘어가면 전량 수익실현하고 내일 또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상승 안나오면 그냥 들고가고요.
손절은 어제 캔들의 저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