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8일 주식매매일지

지수 폭락의 날, 계좌는 녹아내리고 ♬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오늘 지수가 폭락했어요. 제 종목들은 서로 1등하겠다며 깊게 파란불을 켰네요.
제가 이제 주식을 좀 알 것 같아요.

주식이란, 내가 사면 내리고 내가 팔면 오르는 것.

저는 기업의 기본적분석보다는 차트분석으로 매매를 하는데요
(뭐 실력은 없습니다만..^^;;)

차트에 나타나는 지지와 저항을 이용해서 주로 매매를 합니다.
지지선을 깨고 내려가면 손절, 반등하면 저항선까지 목표가.

그런데 지난 금요일 장에서 유성티엔에스가 지지선을 이탈하길래 손절했었죠.
오늘 같이 지수 폭락의 날에 고가 +5.72%까지 상승!
종가는 +1.22% 마감이네요.

역시.. 주식은 뭐다? 내가 팔면 오르는 것!

내일은 미끼로 물린종목들 1주씩 전부 손절해보겠습니다.
과연?? 결과는..? 내일 공개되겠죠.


. . . . .

※ 제 블로그는 주식매매일지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

※ 블로그 카테고리 '주식이야기'에서 최신 글을 읽어보세요 ※

※ 최근 주식이 잘 안되시나요? 제 손실계좌로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 ※


. . . . .


오늘 원풍물산을 신규매수했습니다.
결과는 또 망했죠^^

지수가 이렇게까지 하락할 줄은 정말 예상 못했습니다.
관심과 공부의 부족과 과한 욕심이 자꾸만 참사를 일으키네요.

오늘은 지수가 폭락한 관계로 전 종목
관망만 하고 냅뒀습니다.
지수 반등하면 올라오는 놈은 올라오겠죠.
지수가 올라오는데 못 따라오고 갤갤거리면 잡주?


. . . . .

[매도종목]

없음

[매수종목]

원풍물산

[보유종목]

이에스브이, 이엠코리아, 모헨즈, STC, 엘아이에스
광진윈텍, 코디엠, 에스맥, 케이피엠테크, 에스피지, 세우글로벌


. . . . .

원풍물산


매수가 : 4,845원 (현재가 4,640원, -4.23%), 목표가 : 5,500

원풍물산은 오늘 지지선부근에서 관심을 갖고 보다가
10분봉에서 매수포인트 잡고 매매했는데요.

앞서 지켜주던 바닥자리에서 다시 한번 반등이 나와줄거라 생각했고
분봉에서 바닥 지켜주는 모양세가 나와줬기 때문에 들어갔죠.

결과론적으론 역시나 폭망입니다.

일단 가볍게 지지선을 장대음봉으로 이탈해줬고요.
오늘은 지수가 무너진 날이니 그냥 관망했습니다.

지수가 반등하면 자리 잡아줄것을 기대하면서..


. . . . .

이에스브이


매수가 : 1,135원 (현재가 : 1,090원, -3.96%), 목표가 : 1,370원

이에스브이는 오늘 딱 지지선까지만 밀렸네요.
오늘 -3.54% 하락했지만 단기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오늘 지수 폭락하면서 많은 종목들이 크게 하락했는데
이정도에서 버텨낸것은 괜찮죠.

지지선 지켜내면서 반등해주기를 기다려봅시다.
내일 장에서는 좋은 흐름 나와주기를


. . . . .

이엠코리아


매수가 : 5,078원 (현재가 : 4,825원, -4.98%), 목표가 : 5,550원

이엠코리아는 고점에서 밀린다음 좀처럼 올라서지 못하네요.
제가 보유한 종목중 '에스피지'와 같이 고점에서 계속 흘러내리는 모습이 나올까봐 걱정되요.

매수세가 좀 들어와주면서 저점 올린상태로 다시 올라가보면 좋을 것 같은데.
증시도 그렇고 기미가 보이질 않네요.

저점에서부터 외국인이 끌어주면서 올라왔던 주가인데
고점에서는 이익실현하면서 기관이 물량을 받아주는 모습이 나와줬죠.

올라갈때가 된 것은 같은데..좀처럼 시원한 모습이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역시나 아직 끌어줄만한 이슈가 없는거겠죠.
요즘 시원하게 전고점 돌파하고 가는 종목이 잘 보이지 않네요.

외국인 기관님들 많이 좀 사주십시다.


. . . . .

모헨즈


매수가 : 6,610원 (현재가 : 6,100원, -7.72%), 목표가 : 7,300원

모헨즈는 이슈가 소멸된 종목이죠.
물론 알고 있었습니다만, 이슈가 소멸되기 전부터 이미 하락을 했고
다시금 반등을 해줄만한 위치에 왔다 싶어서 매수했는데 틀렸나봅니다.

지지선을 아주 무참히 깨버리고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래. 끝이 어디인지 가보자.


. . . . .

STC


매수가 : 2,715원 (현재가 2,515원, -7.37%), 목표가 : 2,900원

오늘 저의 보유종목 중 유일한 상승종목입니다. (+0.40% 감사하네요)

장대양봉이후에 조정받고 바닥자리에서 다시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오늘 지수가 좀 받쳐줬더라면 좋았을텐데 다소 아쉽네요.

단기 흐름은 좋아보이는데
일단 최소 고점까지는 가지 않을까요?


. . . . .


. . . . .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12,950원, -10.38%), 목표가 : 16,300

엘아이에스는 말씀드린 바닥자리에 도달한 모습입니다.

내일 바닥을 찔러볼 것인지 여기서 지켜내줄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제 중요한 캔들이 나올 자리가 왔네요.

내릴 것인가. 오를 것인가. 결정의 순간

장대양봉 하나 띄우고나서는 음봉이 대체 몇갭미꽈~~

아..대체 난 저 꼭대기에서 왜 산건지 본인도 의아한 부분입니다.
정말 속상하네요.


. . . . .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2,835원, -10.57%), 목표가 : 3,300

광진윈텍은 하락을 멈춘듯한 모양세가 나와주는데요?

거래량도 계속해서 줄고있고 매도가 크게 나오지 않는 모습입니다.
증시가 회복되면서 매수가 들어와주면 상승 캔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근데 도대체 언제? 하아..


. . . . .

코디엠


매수가 : 1,655원 (현재가 : 1,460원, -11.78%), 목표가 : 1,800원

코디엠은 말씀드렸던 지지라인을 무참히 깨버립니다.
증시의 영향이 있으니 일단 대응은 하지 않고 관망했습니다.

저점에서 많이 올라온 자리에서 횡보를 하던 종목이
횡보 저점을 깨버린 상태입니다.

위험해보여요. 응급실 갈지도 모르겠네요.


. . . . .

에스맥


매수가 : 1,635원 (현재가 1,420원, -13.15%) 목표가 : 1,700원

에스맥도 어제까지는 바닥 잘 지켜주더니 오늘 밀려 폭락합니다. (-5.65)

어제까지만해도 흐름 괜찮았는데 오늘 크게 밀리니 보기 좋지않네요.
고점에서부터 '횡보>하락' '횡보>하락' '횡보>하락' '횡보>하락' 상태입니다.

아래로 가겠다면은 어디까지 갈지 알 수 없겠습니다.
어떡하면 좋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 . . . .

케이피엠테크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1,965원, -17.26%), 목표가 : 2,900

케이피엠테크는 오늘로 횡보자리를 이탈해버립니다.

외국인이 계속해서 매수해주던 바닥자리에서 매도가 터지면서 버티지 못하네요.
증시가 밀리니까 매도하는게 맞았겠죠.

내일은 다시 들어와줄까요?
좀 공격적으로 매수해줄 수 없나요?

그나저나 오늘 지지선에서 간당간당하던 제 종목들
전부다 지지선이탈하는 모양세가 나와주네요. 하하하..


. . . . .

에스피지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0,700원, -18.32%), 목표가 : 없음

에스피지의 저 고점은 도대체 뭐길래 이리도 매도가 심하게 나온단 말인가요.

고점에 머리 들이밀었다가 6일연속 두들겨 맞기만 하고있습니다.
무슨 개뼉다구같은 흐름인지..

어차피 이리된거 그냥 바닥에서 다시 반등한다 생각하고 존.버 해보겠습니다.


. . . . .

세우글로벌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1,630원, -24.54%), 목표가 : 2,280

세우글로벌. 정말 시원하게 내려주네요^^
음봉의 길이가 작아지지도 않고 겁나게 큽니다.

솔직히 파는게 맞는데. 손실 사이즈를 보니까 못팔겠어요.

어떡하면 좋나요..?
반등이라도 좀 주는날에 눈감고 손절해야될 것 같아요.


. . . . .

오늘 제 종목들 전부 지지선을 이탈하면서 장 마감한 것 같네요.
사실 증시가 이렇게 폭락하는데 지지선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너도, 나도 우리 모두 다 던져! 하는데요.

보셔서 아시겠지만 손실이 스노우볼이 되어 굴어오고있어요.
이러다 깔려죽겠습니다.


. . . . .

블로그를 보시는 주식투자자분들께 부탁 한 말씀 드립니다.

매수타이밍 좀 가르쳐주십시오.
주로 어떤자리에서 매수 접근을 하시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사람하나 살린다 생각하시고
간단하게 이러이러 할때 매수관점으로 본다.

이정도만 알려주시면 제가 밤새 종목 다 뒤져서 공부 해보겠습니다.


. . . . .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