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4일 주식매매일지

계좌가 점점 백화점이 되어가고있다.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네요.
기대했던 흐름이 나오지 않아 실망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경인양행의 이익실현 매도와
유성티엔에스, 모헨즈, 이에스브이 신규매수를 했습니다.

물린 종목들이 해결되지 않은채로
계속되는 매수로 계좌에 종목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 주식매매일지는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 카테고리에서 최신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


. . . . .


[매도종목]

경인양행


[매수종목]

유성티엔에스, 모헨즈, 이에스브이


[보유종목]

이엠코리아, 에스피지, 광진윈텍, 엘아이에스, 세우글로벌
케이엠피테크, STC, 에스맥, 코디엠


현재 총 12개의 종목을 보유하게 되었네요.
3개종목이 수익권, 9개종목이 손실권에 있습니다.

오늘 몇몇 종목들이 반등을 보여주면서 희망의 불씨를 키워줬어요.


. . . . .

경인양행


매수가 : 6,331원 매도가 : 6,910원 (+8.79% 수익실현)

경인양행은 오늘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강한상승을 보여줬네요.
목표가는 6,800원이었는데 장 초반부터 거래량이 터져주길래 조금 더 보유했습니다.

장중 고가인 7,350원에서 밀려내려오는 눌림자리에서 털렸어요.
나름 장기간 보유하고있던 종목이라서
지금 못털고 또 내리꽂히면 더많은 시간이 필요하게될 것 같아서
눌림이후에 다시 상승해주면서 +13.00% 마감했는데

분위기 좋아보입니다.
축하드립니다.


. . . . .

이엠코리아


매수가 : 5,078원 (현재가 : 5,240원, +3.19%), 목표가 : 5,550원

정말 찔끔찔끔 서서히 오르고 있습니다.
다른종목들 하루 이틀새에 오를거.. 몇날 며칠 아주 애간장을 태우네요.

우여곡절끝에 고점 저항선까지 도달한 모습입니다.



저항선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고 계속해서 상승을 시도하는 모습이네요.
예쁘게 쌍바닥 만들면서 상승 중 장 마감되었는데요.

내일 상승을 유지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현재 자리가 자리이니만큼 강한상승이 한번 터져주기를 기대해봅니다.


. . . . .

유성티엔에스


매수가 : 4,210원 (현재가 : 4,240원, +0.71%), 목표가 : 4,830원

유성티엔에스는 오늘 지지선자리에서 매수해봤습니다.

분봉에서 바닥찍고 다시 반등하는거보고 손절라인 짧게 잡고 배팅했어요.
매수이후에 4-5%가량 상승했었는데 전일 종가부근에서 다시 밀렸네요.

종가자리가 분봉상에서 좋은 위치는 아니네요.
그래도 일봉상에서는 지지받고 있는 모양세이니 내일 지켜보겠습니다.

저는 손절라인 짧게 4,160원잡고 대응하려고 합니다.


. . . . .

모헨즈


매수가 : 6,610원 (현재가 : 6,460원, -2.27%), 목표가 : 7,300원

모헨즈는 오늘 이렇게 장대로 떨어질줄은 몰랐네요.
종가 6,680원 예상하고 매수했는데 오히려 하락했습니다.

막판에 바닥만들고 매수세 들어와서 살짝 올랐는데요.
좋은 위치는 아닙니다.
다만 아래에 바로 지지선이 있기 때문에 일단 홀딩 결정했습니다.

고점횡보하고 밀렸는데, 아래자리에서 다시 횡보를 시작할수도 있겠네요.


. . . . .

이에스브이


매수가 : 1,135원 (현재가 : 1,145원, +0.88%), 목표가 : 1,370원


이에스브이는 오늘 너무 고가에 잡은 느낌도 없지않아 있네요.

일단 앞전에 만들어진 지지선에서 다시 한번 지지를 받으면서 횡보.
오늘 큰 양봉을 만들어냈네요.

횡보를 상승으로 돌파하는 흐름 좋고요.
분봉상 오늘 장중 횡보자리나 종가위치도 좋습니다.

별다른 이슈가 없다면 내일도 상승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겠네요.
오전장에 상승하고 매도물량 못받아서 밀리는 모양세가 나올수도 있으니
밀리기 시작하면 분위기 보고 적절한 가격에 매도하려고 합니다.


. . . . .


. . . . .

에스피지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1,400원, -12.98%), 목표가 : 없음

징그럽게 돌파하지 못하는 저항선에서 또다시 밀려내려옵니다.
60분봉에서도 단기 횡보자리가 하방으로 깨졌습니다.

또 다시 하락세가 나올 분위기로 흘러가고있네요.

딱히 부족한게 없는 종목인데, 올라가질 못하는게 참 답답합니다.
아직은 갈 시기가 아닌걸로 이해하고 존버모드 합니다.
바닥 지지선에서 다시 반등하면 물이나 타야겠네요.


. . . . .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2,855원, -9.94%), 목표가 : 3,300

오늘도 그의 하락은 멈추질 않네요.

오늘 분봉캔들을 보면 횡보를 시작할 조짐이 보이긴합니다.
지금자리를 바닥으로 횡보를 시작하는지 지켜봐야겠네요.

양봉은 언제 보여줄거냐? 너무 밀리는거 아니냐?
운동좀 해라


. . . . .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13,400원, -7.27%), 목표가 : 16,300

최근 캔들을보면 온통 스머프네요.
도대체 오를생각이 없어보이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도 오늘 지지선을 깨고 내려왔는데
크게 밀리지는 않고 버텨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디가 바닥인지 알 수 없게 계속 흘러가네요.


. . . . .

세우글로벌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1,795원, -16.90%), 목표가 : 2,280

이 종목은 어제 제가말한 손절가를 무참히 깨버렸네요.

그런데 손절을 하지 못했어요.
적당히 밀려야 털어버릴텐데 너무 확 밀어버리니까 손절을 못하겠더라고요.

일단 아래로 1,770원라인 반등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정말 장기전이 될 종목으로 보이네요.

내가 사면 고점이네 씨부레 ㅠㅠ


. . . . .

케이피엠테크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2,195원, -7.58%), 목표가 : 2,900

케이피엠테크는 바닥자리에서 반등을 보여줬네요.

지난 3일간 음봉이터지면서 계속 내려오던 하락세가 있어
오늘 장초에 밀리면서 지지선을 이탈해버렸는데요.

오후1시 60분봉상에서 길다란 양봉이 터지면서 다시금 올라서는 모습이 나옵니다.
앞서 바닥에서 상승을 만들어낸 양봉의 고점을 재 돌파하면서 마감했어요.

일봉상 횡보고점을 향해 올라가줄 수 있는 흐름이라고 보여지고요
종가배팅자리로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내일 상승을 예상해봅니다!


. . . . .

STC


매수가 : 2,715원 (현재가 2,330원, -14.18%), 목표가 : 2,900원

멘탈이 흔들리던 시기에 매수한 종목들이 다 이모양이네요.
계속되는 음봉테러가 멈추질 않네요.

앞에터진 양봉의 힘이 다 깨져버리기 직전입니다.
분봉에서도 의미있는 캔들은 보여지지 않고
계속해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모습이네요.

결국은 지지선까지 도달하지 싶습니다.


. . . . .

에스맥


매수가 : 1,635원 (현재가 1,480원, -9.48%) 목표가 : 1,700원

에스맥은 어제 지지선에 도달한 음봉이 바닥자리를 확인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양봉이 작지만 무엇보다 다행스럽게 보여집니다.

오늘도 음봉으로 지지선깨고 아래로 흘렀다면..
저가자리까지도 생각해야될 흐름이 나왔을지 모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저점에서 횡보할지 다시 위에 횡보자리로 우뚝 올라설지는 지켜봐야겠네요.

일단 추가 하락보다는 작은횡보가 시작될거라는 의견입니다.


. . . . .

코디엠


매수가 : 1,655원 (현재가 : 1,580원, -4.53%), 목표가 : 1,800원

코디엠도 지지선에서 더 밀렸지만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횡보를 이어갈 것 같고요.

앞전보다 저점이 낮아진것이 보기 좋지는 않지만
하락을 견뎌냈다는데 의미를 두겠습니다.

차트에서 보이는 3개의 검정색 선 중에서 가운데 선은 큰 의미가 없는 선으로 보이고
하단과 상단이 박스의 크기로 생각하면 됩니다.

하단에서 지지받았으니 저항선까지 공격을 시작할 때 !


. . . . .

 대북테마, 선거테마 등 최근 주요 이슈섹터들이 움직이질 않네요.
계속되는 눈치싸움으로 보이고요.

선거때문에 잠잠했던 이슈들이 다시금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