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8일 주식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네요.

제가 보유한 종목은 오전부터 증시하락을 주도하고싶은지
보유하고있는 9개 종목이 큰 폭으로 하락하더라고요.

아..정말 요즘같은 장에는 주식하기 싫어요.
매수하면 이익날 것 같은 마음은 한결같은데
항상 매수하자마자 음봉음봉 떨어지니 참 답답한 장세입니다.

계속되는 증시 횡보추세로 종목들에도 큰 변함이 없죠.

지난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취소사태에
많은 종목들이 급락을 면치 못하면서 크게 하락했는데
악재가 해소되고나서 주가가 정상자리로 올라오려고 하면
계속되는 매도 매물대가 방해하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강한 종목이 아니라면 계속되는 윗꼬리는
대부분의 종목에서 보여지고 있는데요.

다음주에는 이슈가 많으니 좀 더 화끈한 움직임을 시작해주길 기대해봅니다.

오전에 살짝 수익을 주는 종목들이 있었는데
수익실현을 고민하다가 결국 다시 손실로 이어졌어요.

증시 하락세와 장 시작부터 외국인/기관의 계속되는 매도를 보면서도 말이죠.
주식대응을 참 못하는 것 같습니다.

오전에 빨리 매도치고 저점에서 다시 샀으면 더 좋은 조건에
종목을 보유하고 있었을텐데 말이죠.
너무 안일하게 대응하는 것 같아요. 긴장 좀 해야겠습니다.


. . . . .

오늘의 종목


요즘 아무리 장세가 움직임이 적고 횡보추세라고 해도
저보다 못하고 계시는 분 계실까 싶네요.

멘탈에 금이가는 중입니다.

일단 오늘은 큰 손실을 안겨줄 것 같던 에이텍 손절을 결정했어요.
손절 후에 제일제강 상승 눌림목에서 매수해봤습니다.


. . . . .

[현재 보유종목]

에스피지, 경인양행, 광진윈텍, 엘아이에스, 세우글로벌

STC, 에스맥, 제일제강


. . . . .

오늘부터는 기존 종목들에 대한 언급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으면
마지막에 살짝 코멘트정도만 달아보려고 합니다.

계속해서 2-5% 상승, 2-5% 하락을 반복하면서
같은자리를 몇날며칠 멤돌고 있기 때문에 딱히 이슈가 없네요.


. . . . .

매매일지는 매일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카테고리 '주식이야기'에서 최신날짜의 포스팅을 보시는게 좋아요~


. . . . .

에이텍

에이 퉷, 꺼져버려라.


매수가 : 11,950원 매도가 : 10,050원 (-16.16% 손절)

저는 가급적 손절은 하지 않는 편인데
에이텍은 과감히 손절했습니다. 손실도 굉장히 크네요.

에이텍 투자자분들은 아시겠지만 정치인과의 관계가 있는 회사로
최근 안좋은 방향으로 주목을 받네요.

그 덕분에 잘 이어져오던 차트 흐름이 한방에 깨져버리고 큰 하락이 나옵니다.
더이상 차트로써 대응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손절 결정했습니다.

이 종목도 오후에는 아랫꼬리달고 올라와주긴 했네요.
매도가보다 높은 가격에서 장 마감한 걸 보니 배아프긴 합니다.

주식회사의 가치보다는 특정한 정치인 인물에 의해
주가가 좌지우지되는 것은 정말 싫네요.

박스 돌파하고 상승하려는 종목이 단숨에 무너지는 이런 현상.
+5% 수익에서 -16% 손실까지 단 4일

물론 박스 돌파했다고 다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는데 뉴스가 한 몫을 했다라고 생각합니다.

잘가라 에이 퉷! 다신 안볼게. 잘 살아~


. . . . .

제일제강

임시보호가 될 종목? 아니면 새로운 가족?


매수가 : 1,896원 (현재가 1,920원, +1.27%), 목표가 : 없음

종목 제일제강은 오전 상승하는 모습을 보고 관심갖고 보다가
분봉에서 눌림 지지선자리에서 나눠서 매수했어요.



매수한 이후에 제가 생각한 손절라인(최하 지지선)까지 하락했는데
다행스럽게도 반등이 나와주었네요.

오늘의 움직임 속 마지막 저항선 박스중간부분에서 마감했습니다.

일봉상에서도 긴 횡보를 돌파하는 장대양봉이 나와준 모습이고
횡보 고점 돌파 후에는 상승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다음주 흐름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물론 내려와서 굳이 지지를 확인하고 가겠다하면
월요일 지지확인, 조정하고 화요일 상승.
수요일 빅 이슈 터지고 증시 활성화 목요일 큰 상승이면 좋겠네요.


. . . . .


. . . . .

여기부터는 물려있는 종목에 대한 현황입니다.


. . . . .

에스피지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2,150원, -7.25%), 목표가 : 없음

마지막 고점을 앞두고 살짝 흘러주었네요
바로 앞전에도 흘러내린 자리에서 또 다시 흘러내립니다.

오늘은 증시하락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으니
다음주 월요일 흐름을 봐야겠네요.


. . . . .

경인양행


매수가 : 6,331원 (현재가 6,180원, -2.39%), 목표가 : 6,800원

경인양행도 고점을 앞두고 주춤하는 모습이 에스피지와 같네요.
박스하단부터 가파르게 올라온 랠리를 이어가주길 바래봅니다.

앞전부터 정말 돌파하기 힘든 저항대네요.
저점은 잘 지켜가면서 흘러준 모습이라 그나마 안심이 됩니다.

월요일 흐름이 다음주 흐름을 만들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의미있는 캔들이 나와주기를..


. . . . .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3,025원, -4.57%), 목표가 : 3,324원

오늘 제 종목중 하락폭이 가장 큰 종목이네요.
지가 뭔데 증시영향을 이렇게 받아버리는지

그렇다고 장 좋을 때 오르지도 않으면서. 잡주인증?!

그래도 다행인건 지지선을 정확히 확인해주면서 아랫꼬리도 만들었네요.

이 종목도 고점을 앞두고 고전중이네요.
제 종목들이 다 고점 앞두고 고전하고 있는 종목이네요.

그만큼 제가 고점에서 샀다는거네요.
호구인증됐네요.


. . . . .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13,800원, -4.50%), 목표가 : 16,300원

앞선 음봉터진자리 다음 갭상승 양봉에서 일단 단기 바닥은 확인한 것 같고요.
앞에 장대양봉을 돌파하는 흐름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오늘도 밀리긴했지만 아직 양봉의 힘이 다 죽지 않았고
움직임의 폭도 크지 않고 괜찮네요.

보통 이런종목이 증시 휘둘리면 폭락하곤 하던데
잘 버텼다 장하다!

조금만 더 버티자. 다음주에 좋은 일 생기겠지^^


. . . . .

세우글로벌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1,975원, -8.58%), 목표가 : 2,280원

세우글로벌의 지난 두개의 양봉에서 아랫꼬리의 시작(매수 들어오는자리)인
저점이 맞춰지길래 바닥일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아닐까요?

오늘 버텨주는 양봉이 나왔더라면 참 좋았겠는데
증시의 영향 때문일지도 모르니 다음주 월요일이 중요하겠네요.

앞에 양봉 깨버리면 바닥자리까지 갈 흐름인데 긴 싸움이 되겠네요.

저점이 살짝 깨진거니까 월요일에 지켜봐야겠네요.


. . . . .

케이피엠테크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2,320원, -2.32%), 목표가 : 2,900원

오늘 크게 하락후에 다시 상승해서 다행스럽게도 자리를 잘 잡았네요.

어제 흐름에서 오늘 기대했던 종목인데 장이 안좋았네요.
지지선자리에서 역시나 매수가 들어와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잘 흘러가고 있습니다.

하락은 했지만 큰 문제는 없어보여요.
바닥부터 치고 올라온 양봉들을 합쳐서보면
장대양봉에 윗꼬리가 조금 달린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윗꼬리 조금 달렸다고 다음날 떨어진다는 보장은 없으니
흐름은 알 수 없겠지만 좀 지켜보면 좋은 결과를 줄 것 같습니다.

다만 위에서 급락하면서 물린매물들이 많으니 상승중에 밀린다싶으면 빨리 매도하고
조정자리에서 다시 매수하는 대응이 필요할 것 같아요.


. . . . .

STC


매수가 : 2,715원 (현재가 2,600원, -4.24%), 목표가 : 2,900원

계속해서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의 캔들에서는 고점에서 윗꼬리 달렸네요.

아주 짧아서 뭐 큰 의미를 두긴 어렵겠네요.

거래량이 크게 한 방 터져줘야 갈텐데, 세월아 네월아 하네요.

일단 위에서 터진 거래량을 보아 위에 물린 매물들이 많습니다.
저 앞의 거래량정도, 그 이상은 나와줘야 올바른 상승을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상승하는데 거래량이 부족하다싶으면 고점에서 잘 매도하시고
상승 다음날 조정자리가 나올 것 같으니 다시 매수하는 것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 . .

에스맥


매수가 : 1,635원 (현재가 1,590원, -2.75) 목표가 : 1,700원

앞서 터진 상한가 자리의 하단부근에서 저점 잡고 횡보하는 중입니다.

이제 아래쪽은 양봉이 잘 자리잡은 것 같고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올라갈 확률이 높아보이는 종목입니다.

차트에서 큰 봉들이 잘 보이는 끼가 있는 종목이니
거래량 한방 크게! 주가도 크게 한방!


. . . . .

다음주에는 빅 이슈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든것이 순탄하게 잘 진행되어지길 기도합니다.


전쟁이 없는 한반도가 된다 생각하면 설레요.

북한과의 관계개선과 경제협력으로
양측에 모두 득이되는 좋은 일이 가득했으면 좋겠네요.

다음주 목요일이 증시 움직임이 벌써부터 두근거리고 기대됩니다!

그럼 편안하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