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7일 주식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요즘 주식시장 흐름이 계속 횡보하는 추세로 움직이고 있어서 재미없네요.

힘이 강한 종목도 잘 없고
오른 종목도, 내린 종목도 금방 제자리로 돌아오는 형태의 움직임인 것 같아요.

그러니까 익절종목도 잘 나오지 않고 제자리걸음하는 느낌이 많네요.
전체적으로 지수가 횡보를 깨고 큰 움직임이 나와줘야 재미있을텐데요.

그때를 대비해서 많이 연습해둔다 생각해야겠습니다.


오늘 매매내역입니다.


동국실업 주가의 움직임이 답답해서 견디지 못하고 약 수익률로 매도했고요
월요일 포스팅에서 관심종목으로 말씀드린 에스맥 매수했네요.


※ 매일매일의 매매일지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에서 최신 업로드 된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오늘의 종목]

에스맥, 동국실업


[기존 보유종목]

에스피지, 경인양행, 에이텍, 광진윈텍, 엘아이에스
세우글로벌, 케이피엠테크, STC

위에 종목들이 나열된 순서대로 작성해요.
관심있는 종목이 나올때까지 스크롤하셔서 보세요.


. . . . .

에스맥

바닥에서 자리 잡으면서 슬슬 올라가네


매수가 : 1,635원 (현재가 1,635원, 보합) 목표가 : 1,700원

종목 에스맥은 월요일부터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관찰하던 종목이예요.
지난 4월에 2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고점을 만들었네요.

이후에는 하락, 횡보, 하락, 횡보를 반복하면서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했네요.

현재도 주가가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면서 횡보흐름을 보이는데
바닥자리에서 양봉 만들면서 자리잡고 계속해서 매도세에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 횡보흐름의 고점을 1,700원으로 짧게 보고
내일 양봉을 예상해보면서 수익실현 할 목적으로 매수해봤습니다.

손절가는 1,555원으로 정하고 대응할 예정입니다.


. . . . .

동국실업

오늘 늦잠때문에 3% 날아갔다. 아쉽지만 1% 수익으로 전량 수익실현


매수가 : 1,345원, 매도가 : 1,365원 (+1.17% 수익실현)

현재 동국실업의 주가는 2017년도 후반부터 시작한 긴 횡보의 고점자리로 보여져요.

고점에서 밀리지 않고 자리 잘 잡아가면서 거래량 터지면
크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는 종목으로 보고 있어요.

목표가는 1,440원까지 봤었는데 탄력을 받지도 못하는 것 같아서
짧게 전량 수익실현했습니다.

현재자리에서는 거래량 붙으면 크게 한방 상승할 수 있는 자리로 보여지기도 하는데
종목 자체의 흐름을 보면 강한 상승에서도 6~10%정도 수준이라서
상한가 등의 큰 상승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이는 종목이예요.

하루 2-3%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 확률이 더 높아보입니다.


. . . . .


. . . . .

에스피지

강한 상승이 절실히 필요한 때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2,450원, -4.96%), 목표가 : 없음

오늘 중요한 자리에서 상승해준 모습이 단기로 좋아보여요.

지금자리는 저항선이 될 자리인
앞 고점자리에서 터진 장대음봉의 시작점 부근이네요.

내일도 한번 더 상승을 보여주면서 저항을 이겨내는 모습이 나와주면
단기로 고점까지 기대해볼 수 있는 흐름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고점 돌파 신고가 갱신 기대하고 있어요!


. . . . .

경인양행

이제는 횡보 바닥까지 안간다! 저점 상승?!


매수가 : 6,331원 (현재가 6,200원, -2.07%), 목표가 : 6,800원

지난 장에서 횡보고점자리에서 터진 장대음봉을 보고 낙심했었는데
오늘 갭상승 양봉 나오면서 횡보자리에서 저점이 상승한 모양세가 나왔네요.

박스권 안에서 작은 상승추세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다시 저항대 돌파를 시도하겠네요. 좋은 흐름입니다.

저는 이 종목도 호구마냥 저항선에서 매수한 종목이라
남들 이익실현할 때 마음졸이면서 버티고 상승해주기만을 기다려야 하는 입장이네요.


. . . . .


. . . . .

에이텍

정말 욕나온다. +5%에서 3일만에 -10%까지..


매수가 : 11,950원 (현재가 10,700원, -10.46%), 목표가 : 14,000원

횡보고점을 돌파한지 3일만에 다시 횡보저점으로 강하게 밀리네요.

이 종목에서 한가지 배운 점.
횡보고점을 돌파하고 갭상승 출발했는데 매수세 없고 밀린다? 무조건 매도!

일단 이 종목의 현재 흐름은..
어줍짢게 고점 돌파했다가 강한놈한테 두들겨 맞는 꼴이 됐네요.

고점 돌파했으나 밀려서 횡보자리로 온 것은 그렇다 쳐도
횡보 박스안에서 매수세가 전혀 없어보여요.

강한놈이 밀고 내려오니 버티지 못하나봅니다.
오히려 박스 저점까지 뚫려버린 상태네요.

더이상 밀리면 위험해보이는데
저점이니까 매수도 강한놈이 밀고 올라와주길 바랄수밖에..

생각보다 더 지독한 장기전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 . . . .

광진윈텍

저항선에서 아주 팽팽하다. 밀리지 말자!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3,125원, -1.42%), 목표가 : 3,324원

광진윈텍도 역시나 저항선 부근에서 치고박고 싸우고있네요.
오늘 저항선 위로 살짝 뚫고 올라가기도 했는데

거래량이 왜 이렇게 없는건지..?

이 자리에서 매도 거래량이 안나오면 그렇게 강한 자리는 아닐 확률이 높아보이네요.
그렇다는건 상승을 기대해봐도 될 듯 합니다.


. . . . .


. . . . .

엘아이에스

박스 중간에서 위아래로 꼬리 달면서 팽팽하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14,000원, -3.11%), 목표가 : 16,300원

종목 엘아이에스는 박스권에서 횡보흐름을 보이네요.
떨어지지도 않고 오르지도 않는 팽팽하게 싸우고 있어요.

2일전 캔들의 음봉이후로 저점과 고점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내일 자리에서 저점과 고점을 상승시키는 양봉 하나가 나와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 . . . .

세우글로벌

지금이 저점일 확률이 높아보인다!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2,005원, -7.18%), 목표가 : 2,280원

세우글로벌의 지금 하락의 저점이 현재자리가 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확률일 뿐 이 자리에서 매수가 들어오면서 자리를 잡아야 하는데요.

최소한 내일과 다음주 월요일 흐름까지는 봐야 알겠네요.

자리잡는 모습이 나오면 물타기 시도해서 평단가 내리고
목표가를 저항선으로 다시 설정해야할듯.


. . . . .


. . . . .

케이피엠테크

오~ 쎈데? 내일 수익실현 가능하겠구나!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2,350원, -1.05%), 목표가 : 2,900원

어제의 음봉에서 오늘 하락으로 예상하고 2,100원 부근에서 반등 예상했는데
시초 갭상승? 종가 +7.80%

현재 5시 시간외단일가에서도 상승을 유지하고 있네요.
내일 상승하면 2,430원자리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밀릴것을 대비해서 50% 매도하고 다시 눌림자리에서 사야할지
존버정신으로 버티고 버틸지 내일 장에서 고민해보겠습니다.

오늘 보여준 상승 내일도 이어갈 확률이 높겠습니다.

현재시각은 5:15분인데요, 케이피엠테크 시간외단일가 2,400원까지 상승
오늘 시간외 단일가에서 2,430원 오면 일부 매도하고
내일 시초에 다시 매수를 노려보겠습니다.

오늘은 6시까지 주식해야겠네요.


. . . . .


. . . . .

STC

지금 매도하는 사람은 대체 누구인가?


매수가 : 2,715원 (현재가 2,645원, -2.58%), 목표가 : 2,900원

전일 캔들에서 저항대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고 매수한 종목인데
오늘 버티지 못하고 밀리는 모습이 나오네요.

지금 위로 물려있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크게 매도물량이 나올자리는 아닐거라고 보고있어요.

오늘 거래량도 워낙 작았으니까 크게 의미가 있어보이진 않고
위로 한방 올려주는 봉이 나오기를 기다려봅니다.


. . . . .

전체적으로 보유종목들이 다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서 속이 터지고 있어요.
시원하게 가는 종목은 없고 찔끔 오르고 찔끔내리고

한 주를 기다려도,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할 뿐 수익나는 종목이 잘 없어서
조급함만 커지는 것 같아요. 벌써 6월의 한 주가 지나가는데 말이죠.

이 지루한 구간을 잘 견뎌내면 기쁜 상승장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언제가 될런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