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4일 주식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주식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전 오늘 아침 시초부터 기분좋게 출발했는데요
기분이 좋은 나머지 욕심을 부리다가 호구가 되어버렸습니다.

기분이 매우 불편해요.
과연 내일 올라올까요?

오늘 매매한 종목부터 보여드릴게요.


기존 보유종목인 유양디앤유(+15.10%), 한프(+13.32%)에서 수익이 나와줬습니다.
오늘 새로 매수한 종목에서는 9.81% 수익과 2.70% 손실이 있네요.


기타 보유한 종목들은 오늘 지지부진한 흐름으로 수익권에서 다시 손실권으로 내려왔어요.
제가 보유한 종목들 중에서 주중에 올라와 줄 종목들이 몇몇 보이니
포스팅 참고하시고 매매타이밍을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매일 주식매매일지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에서 최신 포스팅을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유종목]
켐트로닉스, 에스피지, 경인양행, 에이텍, 광진윈텍, 동국실업, 엘아이에스
세우글로벌, 케이피엠테크

[매도종목]
유양디앤유, 한프, 쎄니트

[관심종목]
에스맥


. . . . .

켐트로닉스

매수가 근처에서 계속 위아래로 속태우는 종목


매수가 : 7,340원 (현재가 7,310원, -0.41% 손실중), 목표가 : 8,000원

어제 좋은 흐름을 보여줬던 켐트로닉스가 오늘은 매도세에 밀려 다시 하락했네요.
덕분에 수익권이었던 제 계좌에도 다시 파란불이 들어왔어요.

오늘 상승해줬다면 목표가까지 쉽게 갔을텐데
지금 중요한 자리에서 매수세가 안들어오고 밀렸다는게 아쉽네요.

오늘 장 초반에 약 수익으로 정리하려다가 지켜봤는데 속터져 죽을뻔했어요.
이 종목은 내일 수익권이든 손실권이든 정리하려고 합니다.

주가가 올라갈 때 다시 타는게 좋을 것 같아요.


. . . . .

에스피지

고가 박스중간에서 왜 밀리냐. 이자리에서 누가 왜 파는거냐?


매수가 13,100원 (현재가 : 11,950원, -8.78% 손실중), 목표가 : 없음

이 종목은 사실 저자리에서 왜 계속 매도가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조금만 참으면 신고가 볼 수 있을 것 같은 종목인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

어제는 갭상승 음봉이긴 하지만 상승을 이어줬는데
오늘 왜 갑자기 갭하락 출발?

사실 2호가라서 갭하락이라고 하기도 좀 그렇네요.
저항대 돌파하고 어제까지 이어오던 상승에서 갑자기 주가가 빠지니까
이익실현 물량이 나온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최근 거래량이 적어요.
이런 자리에서 갭상승하면서 거래량 터지면 분명히 갈겁니다.

관심종목에 넣어두셨다가 시초가 갭상승하면 관심가져보시고
1분봉으로 양봉 유지하면서 올라가면 매수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 . . .


. . . . .

경인양행

오늘 저항대 매도물량 견뎌내면서 아랫꼬리 양봉 좋아!


매수가 : 6,331원 (현재가 6,290원, -0.65% 손실중), 목표가 : 6,800원

경인양행의 목표가는 1차, 2차로 나눴어요.
1차는 6,500원 부근에서 30%, 2차는 6,800원까지 흐름보며 대응

오늘 저항선에 걸친 갭상승 출발 힘 좀 더 써보지..아쉽다
저항대 매도물량 받으면서 장중 하락했으나 오후 장에서 다시 매수세가 들어왔어요.

저항대를 돌파했다고 보기 어려운 상태지만
아래부터 박스를 만들면서 차근차근 지지 받으며 올라온 종목이라서 힘이 괜찮네요.

내일이 중요하겠네요.
장대양봉 하나 기대해봅니다.

이번주 내로는 움직임을 보일 것 같아서 지켜보고 있는 종목이예요.


. . . . .

에이텍

아니 왜 다시 횡보자리로 들어온거야.. 다시 위로 가버려


매수가 : 11,950원 (현재가 11,650원, -2.51% 손실중), 목표가 : 14,000원

지난 이틀간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오늘 +4.17% 갭상승 출발하는 것까지 확인하고
다른종목 단타치느라고 주가 흐름을 제대로 보지 못했어요.

정신차리고보니 "...."
갭상승 해놓고서는 찍소리도 못하고 하루종일 하락했네요.

내일 다시 횡보자리에서 움직일지 매수가 힘을 내줄지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위로 매물대가 많아서 올라가기가 버거워 보이기도 하네요.

다시 횡보자리로 들어온다면, 저점에서 지지받는지 잘 확인해야될 것 같고요
저점깨면 칼 손절을 생각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 . . .


. . . . .

광진윈텍

뭐야. 흐름 바꾸는거야? 올라갈거야?


매수가 : 3,170원 (3,050원, -3.79% 손실중), 목표가 : 3,300원

광진윈텍의 오늘의 캔들에서 상승의 여지를 보여준 것 같아요.
전 어제까지 하락으로 예상하고 있었는데, 오늘 캔들을 보니 자리가 괜찮네요.

아주 잠깐 "콕" 찍고 내려오긴 했지만 저항선 위까지 가보기도 했네요.

어제와 오늘의 캔들에서 매수가 들어오고있다라는 건 알겠는데
앞으로 주가가 어디로 갈런지는 지금까지만 보고는 알 수 없겠어요.

최근 개인투자자물량이 계속해서 빠지면서 외국인의 매수가 있어요.
위로 올렸다가 빼면서 계속 물량을 던지게 하는 것인지..(궁금)

어제와 오늘의 캔들에서 매수가 있다는것도 보이고
개인매도, 외국인매수 태세이기 때문에 급 희망이 보이네요? ^^;

흐름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 . .

동국실업

응? 왜 안내려가는거야? 버틸거야? 바짓가랑이 붙잡는 듯한 모습.


매수가 : 1,345원 (현재가 : 1,300원, -3.35% 손실중), 목표가 : 1,440원

동국실업은 계속해서 매도세가 강하게 밀어내리는데
지독하게 아랫꼬리 달고 올리는 매수세가 있네요.

저는 더 하락하고 바닥 잡을거라 생각하고 있는데요
마치 내려가기 싫다고 울면서 메달리는 모습으로 보이네요.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겠다 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아요.
의미있는 캔들이 나와줄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 . . . .

엘아이에스

하락이지만 확실한 방향 좋아.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 13,500원, -6.57% 손실중), 목표가 : 16,300원

종목 엘아이에스가 드디어 방향이 나왔네요.
동국실업과 비슷하게 움직였던 종목인데 오늘 두개의 종목이 크게 다른 흐름을 보였습니다.

엘아이에스가 -3.23% 하락. 하락폭은 크지 않은데
봉은 상당히 커보이네요. 그만큼 종목의 움직임 폭이 작다는 거죠.

자 일단은 하락으로 결정을 한 것 같으니 바닥이 어디인지 바닥잡을 때까지 기다릴게요.
줄 그어놓은 곳에서 지지를 받을지, 더 뚫고 내려갈지 볼게요.

더 뚫고 내려간다면 앞에 장대양봉 하단지점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관심있으신 분은 기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 . .


. . . . .

세우글로벌

오늘 나를 호구로만든 첫 번째 종목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 2,110원, -2.31% 손실중), 목표가 : 2,280원

오늘 장 시초에 쎄니트 단타 먹고서는 기분 좋아서..
관심종목들 둘러보다가 매수 들어오는 느낌에 무턱대고 매수해서 호구됐어요.

박스권 상단 돌파하는건가? 싶어서 오늘 고가자리에서 매수했어요.
돌파하러 가는 모양으로 보이기는하네요.

일단 최근 4일간 캔들의 저점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 위로를 하면서 견뎌볼까 합니다.

남들은 아래에서 잡아서 수익먹고 이익실현하고 나가는데 그거 제가 샀어요.
하하하하..(씨부레 화딱지나네)


. . . . .

케이피엠테크

오늘 나를 호구로 만든 두번째 종목


매수가 : 2,367원 손절가 : 2,315원 (1차) (전량매도)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 2,265원, -4.63% 손실중), 목표가 : 2,900원

오늘 장 초반에 쎄니트(아래에서 다룰예정)종목으로 단타 먹고서는
신이나서 그랬는지 거래량 터져보이는 종목들 무턱대고 매수. 매수.

첫번째 2,367원(2번에 나눠서 매수함)에 매수했다가 지지선 깨지는 것 보고 2,315원에 전량손절
손절하고서 몇 분.. 다시 올라오길래 지켜보는데.. 상승을 이어가길래 또 매수.

실패는 없다! 손해봤는데 빠질 수 없지! 라는 미친 생각때문에..

이 종목도 차트를 보시면 아래에서 매수한 분들이
수익내고 이익실현하고 나가는 자리.. 네..그것도 제가 받아먹었어요.

앞 자리에서도 찔러보고 하락했는데 이번에도 돌파하지 못할까요..?
어쨋든 저점 유지하면서 2번째 시도이니까 기대는 해봅니다만, 쉽진 않아보여요.

세우글로벌하고, 케이피엠테크때문에 빡치는 하루입니다.


. . . . .


. . . . .

지금부터는 오늘 매도종목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기존종목]
유양디앤유, 한프

[단타종목]

쎄니트


. . . . .

유양디앤유

목표가 위에서 전량매도 수익실현!


매수가 : 9,440원 매도가 : 10,900원 (+15.10% 수익실현)

지난 며칠간 포스팅에서 계속 다뤄오던 유양디앤유가 오늘 크게 장대양봉을 보여줬어요.

어제 포스팅에서 이제 저점은 확인된 것 같고
박스 상단 확인하러 갈 시간이 된 것 같다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그 날이 오늘이 될 줄은 생각 안했는데 고맙네요.
제가 위에 그어놓은 선이 박스 고점이 될거라 생각했는데 오늘 잘 맞은 것 같네요.

이제 박스권으로 움직일지 돌파할지는 모르겠어요.
횡보한다면 저점에서 다시 먹어볼게요.

종목을 보유하신 투자자분들은 지지선하고 저항선 잘 확인하시고
물타야 하시는 분들은 저점 확인되면 올라오는 자리에서 추가매수를 시도해보세요.


. . . . .

한프

오늘 가야되는데 안가? 그럼 난 다 팔아버렷!


매수가 : 2,450원 매도가 : 2,785원 (13.32% 수익실현)

종목 한프는 오늘 가야될 자리라고 생각했는데
오전에 살짝 가더니 멈추길래 전량매도를 결정했어요.

보유하신 분들은 조금 더 지켜보시면서 가져가셔도 괜찮을 종목이예요.
저도 한프가 조만간 움직일 자리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다만, 6월 1일 첫 장에서 수익실현을 못해서
계속 지지부진하게 끌고갈 수 없어 전량 매도를 결정한 것이고요.

움직이는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먹어보려고요.
아직 관심종목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도세가 나오긴 했지만 어제 저점까지도 밀어내지 못한 것을 보니 흐름은 좋아요.


. . . . .

쎄니트

아침 10분만에 9.81% 수익실현. 고마웠다.


매수가 : 2,665원 매도가 : 2,935원 (+9.81% 수익실현)

어제 저녁에 찾아놓은 종목인데요. 운이 좋게 크게 상승해줘서 아침 단타매매를 했어요.

단타매매를 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궁금하신 분이 계실까봐 적어봅니다.

일단 전일 캔들에서 크게 상승한 흔적이 있어요.
윗꼬리 길게 달고 내려왔는데, 위에 매물대를 일부 소화해줬다고 볼 수 있고요.
(위 그림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차트를 넓혀서 보시면 매물대가 있어요.)

전일 종가 위치가 단기 저항대 아래에서 마감.
다음 장에서 저항대 위에서 시초가 갭 띄우고 거래량 터지면 다시 한번 가겠구나 했고요.
적어도 전일 캔들의 윗꼬리까진 먹겠다 싶어서 관심종목 추가.

오늘 시초 갭 뜨는것 보고 매수타이밍 봅니다.
1분, 2분, 3분, 매도량도 강하게 나오는데 계속해서 분봉 양봉캔들 유지하면서 들어올렸어요.
거래량도 상당했기때문에 가는거라고 확신하고 매수가담했어요.

전일 윗꼬리까지만 먹어야지 했기 때문에 욕심부리지 않고 적당히 수익실현하고 탈출했어요.

. . . . .

지금까지 보유한 종목들과 오늘 수익실현한 종목들에 대해서 다뤘는데요.

오늘 호구가 된 날이기도 하지만
그나마 수익실현한 종목들도 많아서 위안이 되는 날이었네요.


개인적으로 내일은 '경인양행'의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 . . .

에스맥

최근 주의깊게 보고 있는 관심종목


종목 에스맥은 2연속 상한가가 터졌던 종목인데요.
상한가가 시작됐던 자리에서 횡보를 시작했고요
그 말은 현재자리가 바닥이 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양봉.음봉.양봉.음봉으로 다투고 있는데 저점도 높아지고 있고
조만간 예쁘게 자리 잘 잡을 것 같습니다.

자리 잡으면 다음날 시초에 매수타이밍 보고 들어가려고요
목표가는 1,850원으로 잡고 대응할 생각으로 준비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 . . .

에스맥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보통 이렇게 바닥자리 지지확인하고 매수 들어가고
저항대에서 수익실현하고 나와야 하는데

오늘..저를 호구로 만든 두 종목은 저항대 돌파매매하다가 폭망했어요.

돌파매매는 무섭네요..




그럼, 남은 하루도 즐거운 시간 되시고 성투하세요~

좋아요♥ 도 좀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