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5일 주식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주식차트블로그입니다.
오늘 주식장은 잘 들여다보질 못했는데 결과는 그리 좋지 않네요.

제가 가진 몇 종목들이 갈 자리에서 오르지 못하고
다시 횡보자리로 내려오는 종목이 있다보니 마음이 조급한가봅니다.

어제 돌파매매하다가 호구가 되어놓고 오늘 또 돌파매매했네요. 
역시나 손실중..(ㅠㅠ)



기존종목 켐트로닉스는 약 수익실현 했고요,
신규종목 STC는 단타로 매수한 종목이예요.

매일 목표로하는 일정 수익이 있는데
지금 여러종목들에 물려만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올라갈 자리에 있는 종목들은 왜이렇게 뎌디게 느껴지니
수익이 나질 않고 굉장히 답답하네요.
점점 멘탈에 금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러다 테마주 몰빵 폭망. 깡통차고 접는 길로 가는것인가..

제 블로그에는 매일매일의 매매일지가 업데이트 됩니다.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에서 최신 글을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수종목]
STC

[매도종목]
켐트로닉스

[보유종목]
에스피지, 경인양행, 에이텍, 광진윈텍, 동국실업
엘아이에스, 세우글로벌, 케이피엠테크

위에 나열된 종목 순서대로 글을 작성합니다.
관심종목의 위치까지 빨리 스크롤하셔서 보세요.


. . . . .

STC

박스권 상단 돌파. 이번에는 좀 지켜내보자.


매수가 : 2,715원 (현재가 2,700원, -0.55%), 목표가 : 2,900원

STC는 아주 장기적으로 대세 하락하다가 바닥에서 횡보하고 있네요.

이 종목은 5월17일 +21.18% 장대양봉을 기준봉으로 보고 매수했고요.
1분봉에서는 오늘 12:16분 봉을 기준봉으로 봤어요.


1분봉차트인데요.
장대양봉 이후에 크게 거래량이 터지지 않으면서 밀리는 모습이예요.

장대양봉 바닥권에서 계속 양봉 만들면서 올리길래 매수했고요.
매수한 후에 거래량 살짝 들어오면서 박스 돌파했는데
곧바로 장대음봉이 딱 나왔을 때 빨리 매도하고 나왔어야 할 신호였기도 하고요.

바닥자리 깨고 내려갈때도 매도했어야 할 신호였는데
다시 거래량이 터질것만 같은 기대감때문에 익절, 손절 아무것도 못했네요.

결과적으로는 다시 올라와줬기 때문에 자리가 나쁘진 않아보이네요.

일봉상에서도 박스 고점부근에서 자리를 잡아야하는데
이 자리에서는 항상 외국인이 매도하면서 이익실현했던데..

밀리지 않고 견뎌내면서 자리를 잡아가면 어쩌면 크게 상승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 . . .

켐트로닉스

흐름은 좋은데, 너무 오래기다린 종목이라 지쳐서 수익실현


매수가 : 7,340원 매도가 : 7,490원 (+1.72 수익실현)

드디어 박스를 돌파하는 양봉을 만들어냈네요.
오늘 아침 9:50분 고점 7,560원 찍고 밀렸다가
다시 올리면서 10:2분 고점 7,560원 찍고 다시 밀리는 모습을 보고

오늘도 글렀구나 싶어서
전량 매도결정하고 나왔습니다.

이제 저항대 돌파했으니 한번 더 상승이 나와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 오랜기간 물려있던 종목이라 조급함을 견디지 못하고 먼저 나왔어요.

8,000원을 1차 고점으로 보고 돌파여부를 잘 보시면서 대응하면 될 것 같아요.


. . . . .


. . . . .

에스피지

양봉 세개로 잘 올라오더니 음봉 세개로 잘 밀어버리네.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1,900원, -9.16%), 목표가 : 없음

오늘로써 음봉이 연달아 3개나 나와버리네요.
현재 박스에 물려있던 투자자들의 매도물량에 조금씩 밀리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아랫꼬리달면서 지지는 받고있는 모습인데요
다음장에서도 밀리면서 음봉나오면 위험해보이기도 하네요.

잘 버티면서 다시 아랫박스로 내려가는일이 없기를..

고점자리에서 횡보중인거라 큰 장대양봉 하나만 터져주면
분위기 타고 좋을 것 같은데. 참 어렵네요.


. . . . .

경인양행

장대음봉아 니가 왜 여기서 나와?


매수가 : 6,331원 (현재가 6,020원, -4.91%), 목표가 : 6,800원

어제 박스 상단에 찰싹 붙어 그렇게 힘들게 버텼는데.
음봉 니가 오늘 이따위로 하면 되? ㅡㅡ

지난 이틀간 만들어낸 상승을 오늘 음봉이 한방에 다 밀어버려 제자리
지금 이자리에서 대체 왜 저런 음봉이 떨어지는지 알수가 없네요.

어제 캔들에서 오늘 올라갈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서
기대하고 있는 종목이라고 어제 포스팅에 글 남겼는데..

오늘 분명히 수익권으로 들어올거라 생각했는데..하아~
멘탈을 탈탈 털어버리는구나.

-4.29% 하락폭으로 보면 장대음봉이라고 표현하긴 좀 그렇지만요.
차트에서 보시면 꽤나 큰 음봉입니다요.

하나 더 마음에 안드는 것은
아랫꼬리도 없이 아주 깔끔하게 밀렸네요.

오늘의 캔들을 보아서는 다음장에서 더 밀릴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불안하게 지지선까지 내려가고 그러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 . . . .


. . . . .

에이텍

수익일때 팔아버려야했다. 후회하고 있어요~


매수가 : 11,950원 (현재가 11,250원, -5.86%), 목표가 : 14,000원

이정도 횡보했고 좋은 양봉 3개 나와줬으면 좀 갈 것이지.
밀려서 다시 박스 중간까지 순식간에 내려와버리네요.

지금 박스는 위로든 아래로든 쉽게 깨질 자리가 아닌가봅니다.
당장 박스 하단까지 내려오더라도 지지 받을 것 같고요.

크게 한판 붙어버렸으면 좋겠네요.

지금 이 글을 쓰는 중에도 어제 시초가에 팔지 못한게 너무나 후회됩니다.
수익 다 날아가고 손실이 6%.. 멘탈 깨지고 속 터지는 중입니다.


. . . . .

광진윈텍

밀고 올라가는 이 느낌! 좋아. 쫌만 더 힘내라.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3,125원, -1.42%), 목표가 : 3,300원

앞에 장대양봉을 기준봉으로해서 매수했던 종목입니다.
음봉으로 밀어내는 자리에서 버티고 올라주네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래 지지선을 그어놓고 밀렸기 때문에
아래로 흐를 것 같다면서 말씀 드렸었는데. 잘못본 것 같아요.

흐름을 조금 더 지켜보니까 앞에 음봉 자리가 바닥이 될 것 같고요.
위에 그어놓은 것이 저항이 됩니다.

위로 물려있는 매물이 많아서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올라가야될 것 같네요.

현재까지 흐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만 언제 올라갈지..


. . . . .


. . . . .

동국실업

윗꼬리도 없이 깔끔한 상승 마감! 좋다. 오늘 이쁘다.


매수가 : 1,345원 (현재가 1,360원, +1.12%), 목표가 : 1,440원

지난 3일간 계속해서 매도를 받아주면서 아랫꼬리를 만들어내길래
정말 내려가기 싫어서 바짓가랑이 붙잡는 듯 보인다고 표현을 했는데

오늘은 내려가기 싫다고 했잖아! 버럭 화내는 모습?

자. 다음장에서 갭상승하면서 저항선 위에서 깔끔하게 올라가보자!


. . . . .

엘아이에스

더 밀릴줄 알았는데, 오히려 4% 상승?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14,050원, -2.77%), 목표가 : 16,300원

어제 터진 음봉에서 하락을 예상했고 아래 검정선을 지지선으로 예상했었죠.

어제 깔끔한 음봉 맞고 오늘 상승하는것을 보니
그 부근이 작은 박스 하단이 될 것 같이 보이고요.

며칠간 정말 너무 움직임 없는 모습만 보이다가
어제 크게 빠지고 오늘은 4%대 움직임을 보여주니까 그나마 속은 시원하네요.

위에 빨간선에서 지지 받겠지 싶어서 길게 내리 꽂던 날 매수한 종목인데
정신차리고 보니 돌파해야하는 저항선이 되어있네요.

이 종목은 차트 앞부터 보면 작은 횡보자리가 상당히 많아요.
그만큼 움직임이 크지 않고 답답한 흐름의 종목일 수 있고요.

지금도 작은 박스권 횡보로 움직이고 있고
횡보의 끝이 상승일지 하락일지는 알 수 없지만
지금 제 매수자리가 아주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네요.


. . . . .


. . . . .

세우글로벌

설마 박스 하단까지 가려는 건 아니겠지? 제발 멈춰줘.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2,035원, -5.79%), 목표가 : 2,280원

박스 상단을 돌파하겠구나 싶어서 어제 자리에서 윗꼬리를 잡아버린 종목이예요.
무슨 주식을 이따위로 하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저항선부근에서 빌빌거리고 못가더니 한방 처맞았네요.
아랫꼬리 달고 올라와서 마감한 자리는 지지받기 괜찮은 자리네요.

직접 선을 그어보시면 앞부터 캔들이 만나는 자리들이 많이 보일겁니다.

지지받는 자리가 맞다면 다음 장에서는 상승 할 확률이 높겠어요.


. . . . .

케이피엠테크

남들 수익내고 팔고 나가는데 내가 받아준 종목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2,180원, -8.21%), 목표가 : 2,900원

매수할때 잡아놓은 목표가 2,900원은 지금 의미가 없어보여요.
박스 고점을 돌파하고 올라가는 봉이 나와줘야 유효한 목표가고요.

지금은 지금자리의 박스 고점을 목표가로 잡고 대응하시면 될 것 같고요.

현재 고점에서 맞고 떨어지는데 저점은 올랐으면 좋겠기에..
2,100원 자리에서 다시 상승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흐름을 보아 물타고 박스 고점으로 목표가 수정해서 대응해볼까 싶네요.


. . . . .

지난달 목표수익도 못채우고, 이번달도 물린종목들만 질질 끌고 있는 것 같고
하루 빨리 수익실현들을 하고 싶은 조급한 마음만 생기네요.

휴일도 싫고, 매매중독에 걸린 것 같아요.


쉬는날 나들이라도 가서 마음 좀 풀고 그래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