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5월 31일 매매일지 ★

안녕하세요.
오늘로 5월의 주식장이 마감되었네요.
보유하신 종목들의 분봉,일봉도 좋지만 월봉의 위치도 한번 점검해보세요.


저는 오늘 신규로 매수하거나 매도한 종목은 없습니다.
다만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주식에 대해 무지한 상태일때 매수한 종목들이 있는데요.
최근 흐름이 좋은 종목들을 추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는 포스팅에 제 매수가격과 목표가격을 명시하기 때문에
투자자 개인께서 종목 차트를 보시면서 왜 매수가와 매도가를 저 자리에 설정하는지 보시고 개인의 매매전략을 세워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 그럼 종목들 보겠습니다.
종목이 생각보다 많아서 간단히 최근 흐름 위주로 볼게요.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매수했던 종목들이 많이 물려있기도 하고
매수자리가 엉뚱하기 때문에 좀 거시기 하네요.

오늘 제 포스팅을 처음보시는 분들은 손실중인 종목만 보고 가시겠네요ㅠㅠ
주식카테고리에서 매매일지를 보시면 수익도 많이 냈으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오늘의 종목 목록은 아래 9개입니다]

1. 켐트로닉스

2. 에스피지

3. 경인양행

4. 에이텍

5. 광진윈텍

6. 유양디앤유

7. 한프

8. 동국실업

9. 엘아이에스


[종목1. 켐트로닉스]


매수가 : 7,340원 (현재가 7,190원, -2.04% 손실중)
목표가 : 8,000원


종목 켐트로시스는 매수가를 보면 아시겠지만 물린지 오래된 종목이예요.
고점에서 하락추세에 어정쩡한 자리에서 매수했네요.

현재는 바닥에서 상승추세를 그리면서 올라온 상태에서 최근 저항선을 계속 찔러보는데 아직 제대로 자리를 잡지는 못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오늘 장 중에 수익권으로 돌아섰는데 고민을 많이 했지만
아직 매도하지 않고 조금 더 지켜보기로 마음 먹었어요.

오늘 장 막판에 갑자기 매도물량이 나오면서 결국 저항선 아래에서 마감했네요.
아쉽지만 최근 흐름이 좋으니 충분히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종목입니다.


[종목2. 에스피지]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2,350원, -5.73% 손실중)
목표가 : 없음


종목 에스피지도 마찬가지로 최고가 부근에서 물려있던 종목이예요
제 성격상 아주 오랜기간 보유한 종목인데, 그래도 바닥찍고 다시 상승해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실적이 괜찮은 회사로 알고 있고요.
바닥을 지켜주면서 다시 상승전환해서 전고점을 향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흐름상 13,000원대까지는 도달할 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그러나 중간 저항선을 다시 밟고 올라갈지 곧바로 상승할지는 모릅니다.

최근 종목추천으로 나오면서 목표가가 13,000원으로 설정하던데
저는 13,000원가는데 신고가 갱신은 한번 할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조금 장기전이 되더라도 신고가까지 계속해서 보유해 볼 생각이예요.


[종목3. 경인양행]


매수가 : 6,331원 (현재가 6,030원, -4.75% 손실중)
목표가 : 6,800원


종목 경인양행의 일봉차트입니다.
주목받는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거래량이 적기도 하고 흐름이 느립니다.

차트에서 보시다시피 차근차근 밟아 올라오는 느낌을 주고 있어요.
아래에서 두번째 저항선을 돌파한 장대양봉 이후에 계속해서 지지 받으면서 버텨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주가위치나 흐름을 볼 때 다음주에는 다음 저항선까지 도달할 것 같아요.
최근 흐름처럼 장대양봉으로 뚫어내고 잘 지지받고 견뎌주면 그 다음목표인 그 위의 저항선까지 상승을 시도할겁니다.

지지를 받고 상승을 시도할지
돌파했지만 다시 밀려내려올지는 확실히 알 방법은 없습니다만
재무나 매출도 나쁘지 않고, 5/24일에는 자사주 처분도하고 분위기는 나쁘지 않기때문에 배팅합니다.




[종목4. 에이텍]



매수가 : 10,950원 (현재가 11,850원, -0.84% 손실중)
목표가 : 14,000원

종목 에이텍은 바닥자리에서 작은 박스권에서 흘러가고 있는 종목이예요.
계속해서 박스 바닥에서 지지받고 올라가고 밀리고 지지받고 치열하네요.

오늘의 움직임은 박스바닥에서 꼭대기까지 채워가면서 흘렀네요.
오늘 양봉에 거래량도 최근에 비해 많고 봉도 크고 종가위치도 좋습니다.

오늘 봉 앞으로 좀 보시면 저항선까지 다가가지도 못하고 계속해서 밀렸는데
오늘은 강하게 밀어올린 봉으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내일 시초에 저항선위에서 시가 갭 띄우고 출발하면 박스권 횡보를 마감하고
상승한다라고 볼 수 있는 자리네요.


[종목5.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2,985원, -5.84% 손실중)
목표가 : 3,300원

종목 광진윈텍은 제가 어제 포스팅에서 분봉에서도 하락으로 떨어지고 있고
어제의 캔들에서 짧은 횡보를 깨고 내려가려는 모습을 나타냈다고 말씀 드렸죠.

오늘이라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주기를 기대했는데
상승하는 척 하더니 밀려내려와서 마감했네요.

단기로 주가는 아래로 흘러내려갈 것 같고,
아래에서 반등자리를 다시 확인해서 물타기를 하던지 대응전략을 세워야할 것 같네요.

누가봐도 아주 강한 장대양봉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지켜보겠습니다.
제가 보기로는 2,780원대가 다음 반등자리로 보여지기는 하는데 굳이 그 자리까지 가지 않고 반등해주길 바래봅니다.


[종목6. 유양디앤유]


매수가 : 09,440원 (현재가 9,370원, -0.74% 손실중)
목표가 : 10,700원

종목 유양디앤유는 제가 매수한 자리 부근에서 횡보를 시작했네요.
저가는 조금이나마 올라왔고 자리는 계속해서 지켜나가고 있어요.

아직 매도거래량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지켜지고 있다는 것은 좋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어요.

크게 무리없는 움직임이니 지켜보도록 할게요.


[종목7. 한프]


매수가 : 2,450원 (현재가 2,690원, +9.80% 수익중)
목표가 : 3,000원


오늘 포스팅 종목 중 유일하게 수익중이네요.
계속해서 얘기하던 박스 상단을 오늘 돌파했습니다.

누가봐도 머리를 빼꼼 내밀은 모습이예요. 좋아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다음주에나 돌파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어제 시간외단일가에서 소량의 물량을 매도했는데 오늘 많이 아까웠어요.

종목 한프를 처음 매수할 때 이 횡보자리를 뚫으면 장대양봉 하나 터지겠구나 싶었어요.
오늘 뚫었으니 내일이 많이 기대되는데, 하필이면 금요일인게 싫네요.

내일 목표가까지 시원하게 달려주자 한프야. 기대하겠어~


[종목8. 동국실업]


매수가 : 1,345원 (현재가 1,295원, -3.72% 손실중)
목표가 : 1,440원

종목 동국실업은 광진윈텍과 차트가 비슷하네요.
역시나 아래로 흐르고 있는 종목입니다.

아래의 지지선 부근에서 추매를 고려하고 있는 종목이고요.
특별한 흐름은 없으니 계속해서 지켜보는 수 밖에 없네요.


[종목9.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 13,950원, -3.46% 손실중)
목표가 : 16,300원

종목 엘아이에스는 제가 생각한 지지선이 지난 5/29일 장에서 장대양봉으로 뚫려버렸어요.
저는 그 날 매수한 흑드루미로써 매우 당황스러웠던 장이었네요.

뚫려버린 지지선은 어제와 오늘 장에서 완벽하게 저항선 역할을 하고 앉아있네요.
오늘 시가도 3.23% 갭상승인데. 매수 좀 들어와주지ㅠㅠ

어정쩡한 자리에서 시작하니 잽싸게들 수익실현, 손절하느라 바빳나봅니다.
여하튼 내리막이 열려있는 자리인데요.

주가가 빨리라도 움직여주기를 바랍니다.
지지부진하게 버티고버티다 떨어지고 그러면 시간만 오래걸리니까.
장대음봉 처맞고 바닥자리에서 지지 받고 횡보 좀 해주고 반등해주기를..

떨어지는 건 그렇다치고 그저 빨리 좀 움직여주기를..
이래서 종목의 거래량이 적당히 있는 종목을 해야되는건데...

------------------------
오늘 주식점검은 여기까지 할게요.
제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의 종목도 궁금해요.

혹시, 보유하신 종목의 흐름이 궁금하다 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물어봐주세요.
댓글로 서로 논의할 수 있으면 서로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좀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