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5월 30일 매매일지 ★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피 48.22(-1.96%)포인트나 빠져버렸네요.

저는 최근 움직임이 큰 대북주나 급등하는 테마주는 이제 거래하지 않고
얌전한 종목들로 선택해서 어제까지 매수해놓고 관망하고 있어요.


오늘 그나마 관심을 가지고 본 종목은 한프인데요
장 중에 좀 올라가는가 싶더니 또 저항선 부근에서 밀려내려왔네요.
고가가 +3.37%까지 상승했고, 저가가 -3.56%까지 빠졌어요.
종가는 보합선인 +0.20%에서 마감했네요.


장 중에 매도하고 내일 다시 잡아볼까 고민하다가
타이밍을 놓쳐서 계속 보유하고 있었는데 수익이 손실로 내려간 상황까지 오니까 살짝 멘탈이 흔들렸었네요.


오늘 종목 한프 보유수량의 일부를 시간외단일가에 매도했습니다.



자 그럼 종목 한프와 보유종목들을 점검 해볼게요.
[보유종목 현황]
1. 광진윈택
2. 유양디앤유
3. 한프
4. 동국실업
5. 엘아이에스

[종목1. 광진윈택]


매수가 : 3,170원 (18/5/24) (현재 손실 -5.68%)
목표가 : 3,300원


종목 광진윈택은 오늘자리에서 단기 횡보를 깨는 하락이 나왔네요.
매수세가 밀고 올라오면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왔지만 매도세가 만만치 않네요.

오늘은 오전에 지수도 많이 빠지는바람에 덩달아 하락을 면하지 못했네요.
오후에는 매수세가 들어와주면서 아랫꼬리를 길게 만들어주긴 했는데 지지받던 자리에 다시 올라타지 못했네요.

우선 단기로는 하락을 생각해야될 것 같고요
이 종목은 추매를 하지 않을 생각이었는데 하락이 깊어진다면 추매를 고려해야겠네요.

오늘을 시작으로 다시 주가가 하락한다면 저가 반등자리를 확인해야될 것 같은데요
그나마 제가 예상해볼 수 있는 가격은 2,780원대 자리가 보여요.

오늘 단기 하락으로 내일은 다시 횡보자리로 올라타주기를 바라지만
그리고 오늘 이렇게 단기횡보 바닥을 깨고 내려왔으니
무조건 하락한다라고 할 순 없지만 하락할 확률이 높은 건 사실이라 아쉽네요.

우선 손절없이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슬프지만 분봉에서도 아름답게 하락추세를 그리면서 떨어지고 있어요.

하지만 현재자리가 결코 고점은 아닐테니 장기전이라도 좀 지켜보겠습니다.


[종목2. 유양디앤유]


매수가 : 09,440원 (18/5/28) (현재 수익 +0.53%)
목표가 : 10,700원


종목 유양디앤유는 오늘 장 초반 매수세가 좀 들어왔었네요. (고가 +1.97%)
고가라고 해봐야 별 거 없긴 한데요
차트에서 보시면 고점을 찍고 장대음봉 떨어지고 하락하는 자리에서
지지선에서 현재 3일간 잘 버텨내고 있어요.

더군다나 이런 자리에서 매수세가 들어와서 위로 올린다는거에 희망을 가지고있어요.

어제 포스팅에서 내일은 양봉하나가 나와주면 좋겠다라고 했는데..
양봉같지도 않은 양봉이긴 하지만 그래도..빨간색 보니까 마음이 좀 편하네요ㅋㅋ

오후 2:30분 부터 큰 매도물량이 퍽퍽 쏟아지면서 급격히 하락했는데도
곧바로 매수세가 받쳐주면서 계속 견뎌내주는 것 보니 현재 자리가 바닥일 확률이 조금 더 높아진 것 같아요.

오늘 종가도 제가 그어놓은 지지선 부근이긴하지만 살짝 위에서 탁 마감했죠.
다음주에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종목3. 한프]


매수가 : 2,450원 (18/5/28) (현재 수익 +3.27%)
목표가 : 3,000원 (18/5/30 시간외에서 소량매도 +4.57% 수익실현)

종목 한프는 위에 말씀 드린 것 처럼 오늘 일부물량을 시간외에서 수익실현했습니다.
이 종목이 상승하지 못할 것 같다는 의견은 아닙니다.

다만 계속 말씀드리는 박스 안에서 횡보를 하고 있는데
박스의 폭이 약 10%가량 되는데요 이 와중에 단타를 좀 쳐볼까 했어요 ^^;

오늘도 상승자리에서 매도하고 저가에 다시 잡았더라면 괜찮은 수익을 냈을 종목이예요.

아직 박스를 벗어나지 못하고 횡보를 하는데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이 드는 흐름을 보이고 있어요.

다음주에는 아마 박스 상단을 돌파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보는 종목이예요.

계속해서 박스권 횡보를 하고 있으니 딱히 점검 할 내용도 없네요.
더 지켜보겠습니다.




[종목4. 동국실업]


매수가 : 1,345원 (18/5/29) (현재 손실 -4.09%)
목표가 : 1,440원

종목 동국실업은 어제 포스팅에서 종가 1,315원 아래 마감하면 손절로 말씀 드렸는데
조금 더 보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지수의 영향으로 과매도가 나온 것 아닌가 생각해봅니다..(네 헛소리예요ㅠㅠ)
그래도 종가 자리는 의미가 있어보이긴 하네요.

지난 포스팅에서 손절 후 재매수 자리라고 말씀드린 1,210원까지 하락하게되면
추가매수하도록 할게요.

앞으로 함부로 손절하겠다라는 말씀 드리지 않을게요. 죄송합니다(_ _)


[종목5.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18/5/29) (현재 손실 -3.46%)
목표가 : 16,300원


종목 엘아이에스 주가는 오늘도 하락했네요.
어제도 장대음봉으로 떨어지더니 오늘도 역시나 하락이네요.

오전 장에 다시 자리 찾아가는가 싶더니 매도세에 쉽게 밀려내려왔어요.
일단은 아래로 13,350원 부근까지는 생각해야되는 흐름이라고 보여지네요.


--------------------
이렇게해서 오늘은 신규매수없이 보유한 종목들을 점검 해봤습니다.

주식 포스팅을 시작하고나서 제 블로그에 찾아주시는 방문자가 많아졌어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초라한 수익률과 계좌가 부끄러울 따름이네요.

사실 이번에 지지와저항을 이용해서 매매를 시도해보면서 느낀건데요
매수자리가 잘못된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들어요.

저는 단타를 주로 해오던 사람이라서 그런지
지지받을만한 자리를 예측해서 쉽게 배팅해버린 것 같아요.
결과는 위에서 보셨다시피 좋아보이진 않네요.

지지받을만한 자리를 찾아내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자리에서 지지를 받고 올라서려는 힘이 있는지 매수세를 본 뒤에 매수를 해야될 것 같네요.

문제는 지지를 받고 갑자기 올라가버릴 것 같다는 이런 생각인 것 같아요.

수익률이 적더라도 한발 뒤에서 천천히 매매하는 방식을 연습해야될 것 같네요.

현재 보유종목들이 정리될 때까지 천천히 여러종목의 차트공부를 하려고해요.
6월에는 잘 구축된 매매방식을 만들어서 매매해볼게요.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성투!
좋아요♥ 좀 눌러줘요..(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