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잉 지수가 힘을 못쓰네요.


생각한 흐름이 나오지 않아서 좀 아쉬운데

사실 기대치가 높아서 그렇지

차트에서는 710에서 벽이 있어보이긴 하네요.


간과했습니다.

오후 1시를 기점으로 코스닥이 시원하게 다이빙을 했네요.

그리고서는 일단 튕겨 올라온 상태로 장이 끝났는데

내일 어떻게 될지 가늠이 안되지만 상승을 기대해봅니다.



. . . . .



오늘은 며칠간 하지 않았던 뇌동매수를 저질렀습니다.

뭐 그럴수도 있죠.


원래 인간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했습니다.

저는 정상적인 인간임을 증명한 셈입니다. (하하..지X..)


오늘도 역시 익절 종목은 1개입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가급적이면 좀 길게 가져가보려고 노력하는 중이라

올랐다가 밀리더라도 위로 갈자리를 보고 믿고 존버중입니다.


근데 오늘 수익났다가 손실로 마감한 종목이 2개나 있어서 슬프네요.




. . . . .


콤텍시스템



평단가 : 1,550원(11/30) (매도가 : 1,650원, +6.08% 수익)


콤텍시스템입니다.


http://ogi218.tistory.com/234

매수는 위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앞의 포스팅대로 1,620원 저항까지 목표로 잡고 들어갔는데요.

오늘 장 초반부터 거래량 터지면서 강하게 슈팅이 나와주었네요.

목표가 위에서 잘 정리하고 나왔습니다.




정리하고도 한참을 더 올라갔네요. 뭐 아쉽진 않습니다.

배는 좀 아프네요.



오늘 매도자리입니다.


목표가격인 1,620원은 장대양봉으로 강하게 돌파가 나왔는데

그 위에서 더 올라가지 못하고 같은 윗꼬리를 맞고 밀리는 듯 보여서 정리했네요.


밀리면 1,620원은 찍을 것 같아보였고

거기서 지지가 나올지 내릴지 확신이 안들어서 만족하고 정리했습니다.




. . . . .


쎄노텍



평단가 : 2,315원(12/4) (현재가 : 2,490원, +7.21% 수익)


쎄노텍입니다.

얼마전에 매매해서 수익내고 나온 종목인데요.


흐름을 지켜보다가 2,370원 저항 돌파가능성이 보여서

오늘 다시 매수해봤습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돌파해주면서 마감하니 기분이 좋네요.



어제 종가에 잡아보고 싶어서 계속 째려봤는데

막판에 훅훅 거래량 들어오면서 올리더라고요.


그래서 들어가기 부담스러운 자리로 보여서 안들어갔거든요.


근데 제가 차트를 볼 때 최소 2,370원은 찍어야 되는데

어제 종가가 2,365원인데 그 5원 차이로 안찍고 오늘 갭하락 음봉 나오길래

최소 2,370은 먹는거고 돌파 가능성도 충분하다 싶었습니다.



제가 보는 위로 저항들입니다.


2,370은 점심 때 돌파했다가 매물 나오면서 밀렸는데

오후에 다시 강하게 끌어올렸습니다.


2,370 찍고 내려올 때 아..팔아야되나 고민 한참 하다가 버텼는데요.

고맙게도 수익을 챙겨주네요.


일단 위로 2,430원, 2,495원 저항을 그어놨는데

2,430원에 달달 거리더니 위로 팡 뚫어내면서 장 마감했습니다.

오후 동시호가에서도 위로 밀어붙였네요.


근데 위로 2,495원이 저항인데.

또 5원차이로 안찍고 내일 갭하락? 아..의도가 뭔지 모르겠어요.

일단 내일 아침까지 보고 갭하락하면 시초가 부근에서 그냥 정리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2,495원 돌파가 나온다면 2,570원까지는 볼까하는데

돌파할 때 거래대금이 상당히 많이 터져줘야 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은 대략 3분봉 기준 20억 이상

내일 보죠 뭐.


잉? 시간외단일가 4:10분 첫 타임 -1.81% 하락이네요.

내일 또 뭔짓거리 할라고 그라노?

내일 시초 마이나에서 정리하게 될 것 같네요. 아까운뎅..




. . . . .


엘앤에프



평단가 : 38,968원, (현재가 : 37,150원, -5.10% 손실)

오늘 매수 평단가 : 37,250원


엘앤에프입니다.


11월 8일에 1차 매수하여 지금까지 물려있는 종목입니다.

비중이 높아 살아나가고 싶어서 오늘 뇌동으로 물타기 들어왔는데

오늘 매수단가보다 낮은가격에 장 마감했지만

흐름 나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주구장창 사고 있어요. (아 본전 달라구!! 나 좀 꺼내 달라구!!)


바닥에서 추매했더라면 아마 본전쯤 되지 않았겠나 싶은데요.

저 바닥에서 어찌 살 수 있겠습니까


밀어내릴지 오를지 모르는데요.



제가 보는 바닥은 30,600원 부근이거든요.


그래서 에휴 꽉 물렸구나 싶었는데

여기서 바닥 다지고 다시 반등이 나올 줄 몰랐어요.



오늘 추가매수를 한 이유는요.


제가 보는 저항자리가 37,100원인데

어제 그 자리를 살짝 돌파가 나왔지만 종가로 지켜내지 못하고 밀렸습니다.


그런데 저항은 뭐다? 매도가 나온다.

오늘 저항에서 매도물량이 나왔어요

근데 저점이 어제보다 어떻다? 높다.



분봉에다가 위에서 말씀드린 저항 37,100원에 줄을 그어놓으면

어제 돌파했다가 매도가 터져서 아래로 주르륵 밀렸네요.


그런데 다시 받아서 올렸어요.

매도가 많이 안나온다는거죠.


그래도 저항은 저항이라고 오늘 장에서도 바로 밀렸다가

반등하는데 저항에 딱 처맞고 또 밀리고 쌍바닥 만드네요.


그리고 오늘 오전에 거래량 터진 자리를 보면 죄다 37,100원 부근입니다.

이 자리에서 나오는 매도물량을 계속 받아내고 있다고 봤고

점심시간에 돌파를 하길래 샀어염.




사실 탈출하고자 하는 마음에

희망회로가 좀 굴러가면서 덥석 물어버린 것 같아요.

타점이 마음에 들진 않는데 여하튼 올리려는 의지는 보였던 장이라고 보여집니다.


-5.10% 손실중인데

신용매수종목이라 이자만 겁나게 붙고 있는 듯


여튼 저항을 돌파하면 위로 한번 튕겨줄 것 같아서

손실을 줄이고자 매수해봤고

내일 튕겨준다면 그 힘을 보고 정리를 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있는데요.


본전 주면 좋겠다요.

시간이 더 걸릴수도 있어 보이고.

근데 이게 꼬심이고 내가 낚인거라면 아래에서 손절 치고 나와야 할 듯 합니다.

일단 기다려보는걸로..




. . . . .


포스코 ICT



평단가 : 5,722원(12/3, 12/4) (현재가 : 5,720원, -0.38% 손실중)

금일 매수가 : 5,680원


포스코 ICT는 어제 매수했었죠.


http://ogi218.tistory.com/235

이 링크에서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오늘 지수 흐름과 같이 움직이면서 영 힘을 쓰지 못하더라고요.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니 막판에 외국인 주워담고 있었고

지수도 급락 이후에 V자 반등중이라 그냥 조금 더 샀어요.


오후 내내 어제 돌파했던 5,700원 아래에서 놀더니

막판에 들어올려졌습니다. 굿굿. 나쁘지 않네요.




. . . . .


제가 매매일지를 기록하는 이유는 저 본인의 발전을 위해서지만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키워드를 보면 간혹 마음아픈 키워드들이 보입니다.


다들 힘내시고! 열심히 공부해서 돈 잔뜩 버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