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지수 흐름 상당히 좋았네요.

돈 많이 버셨나요?


제가 생각하고있던 코스닥 저항을 돌파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양매수가 나오긴 했는데 거래대금이 아쉽네요.


내일은 기본적으로 코스닥 양봉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갭상승해서 밀어내릴 가능성도 있을 것 같고요.

내일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을 보면서 대응해야겠습니다.



. . . . .



이 좋은날에 익절종목이 하나뿐이 없다는게 슬프네요.

수익도 자잘자잘하게 있어서 익절하기 그렇고

보유종목중에 마이너스 마감한 종목도 있어요.


이런 장에서도 못올라가면 어쩌라는거냐

힘 좀 써 보 자 !



. . . . .


대신정보통신



평단가 : 1,215원(11/19) (매도가 : 1,295원, +6.13% 수익)


대신정보통신입니다.

요즘 여러가지 테마로 묶여있는 종목인데요. 흐름도 좋습니다.


같은 바닥을 지지하고 반등하면서 저항을 돌파하면서 상승중이네요.



첫 매수이후에 물려가지고 바닥에서 물타기를 했었는데요.

물타고 다음날 상승이 나왔지만 다시 밀리면서 분위기가 안좋아보여

추가매수 물량만 정리하고 아래에서 다시 물타려고 대기중이었는데 그대로 상승해버렸습니다.


보유했더라면 수익률이 더 좋았을텐데 살짝 아쉽네요.



차트를보면 저항을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이 나온 자리로 보이고

위로 1,445원까지 상승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저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서

그냥 직전 고점에서 정리했는데 생각보다 잘가네요.


그 앞에서 한번 막혔던 자리에서 살짝 저항이 나오는 듯 하나

올리는힘에 비해 저항이 강해보이진 않습니다.



. . . .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평단가 : 1,390원(12/3) (현재가 : 1,455원, +4.33% 수익중)


10월 하락장에 장기 지지선을 이탈하면서 바닥이 한번 더 내려진 모습입니다.

아랫꼬리로 보면 쌍바닥 만들고 반등이 나오면서

이탈했던 지지선자리를 다시 찾아온 모양세로 보입니다.



바닥을 갱신한 다음부터의 흐름인데요.

직전 바닥에서 저항을 받았으나 곧 돌파가 나왔네요.


그리고 강력한 매도물량이 쏟아지면서 다시 이탈을 했지만

쌍바닥을 만들면서 다시 돌파가 나왔습니다.

최근에는 돌파한 자리에서 지지가 나오면서 다시 상승흐름을 타고 있어 좋아보입니다.



금요일 장 중에 이 종목을 발견했더라면 종가에 매수를 했을텐데

주말에 차트돌려보다가 찾게된 종목이라서

오늘 장 중 전일 종가에 매수체결했습니다.



앞에 흐름을 보면 다음 저항으로 올라가려는 흐름이 나왔었어요.

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는 자리였는데

다음날 거래량없는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밀려내려왔고

다시 한번 지지를 확인하는 모양세가 되었습니다.




고로 저항에서 나오는 물량을 잘 받아줬고

앞으로 올라가는데 방해요소가 줄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목표가는 1,565원 자리로 잡고 저항이 강하다싶으면 정리

매수가 강하게 들어온다싶으면 다음 저항인 1,645원까지 볼 생각입니다.

지수 흐름과 연동해서 잘 대응해야 할 것 같고

지지부진하게 오래 걸린다면 굳이 길게 볼 생각은 없습니다.


일봉상 앞에 긴 하락추세가 있기 때문에

언제든 밀어내릴수도 있으니까요.



. . . . .


포스코 ICT



평단가 : 5,740원(12/3) (현재가 : 5,740원, -0.33% 손실중)


포스코 ICT입니다.


오늘 지수가 저항을 돌파했다라고 판단하여

내일 지수 상승으로 보고 종가매수 했습니다.


지지 저항은 현재 매수를 결정할 수 있는 수준에서만 그어놨고요.

어차피 장기로 보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주가 근처의 저항을 집중해서 봤네요.



최근 흐름입니다.


10월 말 지수가 바닥을 찍던 자리에서 역시 지지선을 살짝 이탈했지만

다시 정비 후 올라가는 모양세로 자리를 잡네요.



바닥을 이탈했기 때문에 저항이 되어버린

2개의 선 사이에서 오락가락 횡보를 한 모습이고요.


오늘은 위로 들어올리면서 장 마감했습니다..

횡보 후에 횡보 고점을 돌파했고 그러면서 저항까지 뚫어낸 캔들이 나왔습니다.

위로 올리려는 힘(매수세)이 들어왔다는 것이겠죠.




내일 장세가 좋을 것 같으니 위로 튕겨 오르는 힘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단기로 접근했습니다.



위로 보면 다음저항은 꽤나 멀리 있는데요.

단번에 올라가기는 힘든자리고

올랐다 눌렀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중간에 작은 저항에서 정리할까합니다.


단기로 볼 수 있는자리는 6,000원 부근 생각하고 있습니다.



. . . . .


음 다음날 지수가 오르겠다 싶으면 내리고

내리겠다 싶으면 오르던데


내일은 분명 오르는 각인데 불안한 이 느낌은 뭘까요?

혹시 또 갭상승 음봉 뜨는건 아닐지..


일단 내일 지수가 갭이 뜰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지난번처럼 좋다 좋다만 하지 않고

분봉으로 밀리는지 올리는지를 보면서 갭뜬 종목들을 빨리 정리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