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밤 미국장이 폭락을 했습니다.

아침에 눈뜨면 미국장 확인부터 하는데 좌절했었습니다.

근데 다행히도 결과가 생각만큼 나쁘지 않네요. 선방했다고 봅니다.


아침 장 시작부터 대다수 종목들이 갭하락으로 시작하면서

탐나는 종목들이 정말 많이 보였는데요.

신규 매수할 자금이 없어서 구경만 했습니다.


끝까지 구경만 했어야 했는데..

사람 심리가 남의 떡이 더 맛있어 보이고 그렇잖아요?


그래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제 떡을 버리고 남의 떡을 주웠습니다.


제 떡은 5% 상승 주는 새빨간 꿀떡이었고

남의 떡은 맛없는 파란 떡이었네요.


덕분에 발매도와 발매수로 수익도 적어지고 손실은 들고있고 그렇네요.



. . . . .



한푼이라도 더 벌어볼려고 열심히 했는데

신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새로 매수한 종목들 결과가 그리 좋지는 않네요.




. . . . .


쎄노텍



평단가 : 2,315원(12/4) (매도가 : 2,400원, +3.32% 수익)


쎄노텍입니다.

위로 갈 자리가 보이기는 하는데 주가 움직임이 살짝 구린내가 납니다.


http://ogi218.tistory.com/237

매수에 관한 내용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앞전과 같이 또 갭하락하는거 아닌가? 했는데

역시나 갭하락으로 조졌습니다.


사실..오늘 같은 날은 거의 대부분 갭하락이니 그러려니 해야할 듯 하지만요.

그래도 윗꼬리가 나오기는 했는데 저는 시가 아래에 매도를 해버렸네요.

남의 떡 주워먹을라고 하다가 수익이 적어졌습니다.



시장도 안좋고 이참에 더 내릴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시가를 이탈하는 장대음봉이 터져나와서 긴급 탈출했어요.


근데 정리하자마자 양봉 양봉 양봉 씨X 양봉

하하..



오늘은 앞전에 저항이었던 2,370원 부근에서 지지가 나와준 듯한 모습입니다.

매수세가 들어오는지 지켜보고 들어온다면

단기 2,375원까지는 가능해 보이네요. 그 다음은 모름



. . . .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평단가 : 1,390원(12/3) (매도가 : 1,430원, +2.51% 수익)


새빨간 꿀떡인지 모르고 남에게 줘버린 퓨쳐스트림네트웍스입니다.


http://ogi218.tistory.com/235

매수는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와따! 힘 좋네요.


매수세가 들어온 자리가 보이고 위로 갈 자리가 있는 것은 알겠는데

하방압력도 있기 때문에 언제든 아래로 밀어내릴수도 있다고 말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밀리길래 음.. 지지에서 다시 한 번 봐야겠구나

하고 팔고 다른거 샀는데요.


이렇게 올라와버릴지는 몰랐네요. 부럽습니다!



어흑 아깝다. 완전 발매도 해버렸네요.

오후에 거래량도 빵빵 터졌네요.


축하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내일 최소 1,565원이고 거래량에 따라서

 그 다음 1,600원 그 다음 1,645원.

여기 이상은 모름




. . . . .


테라젠이텍스



평단가 : 11,750원(12/5) (현재가 : 11,700원, -0.75% 손실중)


테라젠이텍스입니다.


차트 돌려보다가 선 그어져있는 것 보고 그냥 매수했는데요.

매수하고나니 무슨 선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네, 엉뚱하게 매수한 종목입니다. 망했네요



문제의 선은 11,700원에 그어져있었는데요.

그 자리가 중요한 저항이었다고 보면

돌파 후에 지지받고 강한 매수세가 들어온 자리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강한 매수세는 일단 그 위 저항을 뚫어내긴 했지만

종가상 돌파하지 못하면서 마감하고 다음날 음봉으로 주륵 밀렸네요.


그리고 오늘 차트보다가 매수했는데요.



11,700원에서 지지받을 때의 저가를 이탈하지 않으면서

다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저항으로 그어놨던 11,700원을 돌파했죠.

그래서 샀어요. 11,750원에 그냥 샀어요. 가겠구나 싶었지요.


그런데 차트를 다시 차근차근 보니까

11,700원이 뭔데 줄이 그어져있는지? 하하;



근데 웃긴건..

"그래 잘못매수했구나 팔고 나가자" 이렇게 생각했으면

손실없이 팔고 나올 수 있었는데

살짝 올라가는 느낌나니까

"에이~ 기왕 샀는데 조금 더 보자" 가 되었지요.


그리고 주가가 밀리니까

"아..18. 팔았어야 했는데 짜증나네" 가 되었고


오후 동시호가에서 종가가 좀 올라오니까

"음..일단 좀 들고있자" 로 오늘 마무리 했습니다.


네. 저도 제가 등신인가? 싶네요.




. . . . .


휴메딕스



평단가 : 25,600원(12/5) (현재가 : 25,950원, +1.03% 수익중)


주가가 바닥에 자리잡고 있는 휴메딕스입니다.

그러고보니 오늘 제약주만 2개를 샀네요.



제가 보는 지지와저항입니다.


가장 아래는 최근에 갱신한 바닥이고

위에 선은 기존 바닥 지지선입니다. 현재는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네요.




기존 바닥을 이탈해버리기 전에는 지지가 나오면서

긴 윗꼬리를 그려놓은 매수세가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 자리를 지켜내지 못하면서 바닥을 갱신했네요.



오늘의 종가는 역시 기존 바닥에서 나오는 저항에 막혀버렸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적은 상태에서 장도 안좋은 이런날

크게 밀리지 않고 지켜줄 자리 잘 지켜주면서 매수세가 살짝 들어왔네요.


저항에서 거래량터진 음봉이 나온자리를 이겨내고 올라오는 중이니

내일은 양봉 종가로 저항을 뚫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 . . .


헝셩그룹



평단가 : 1,204원(12/5) (현재가 : 1,180원, -2.29% 손실중)


헝셩그룹입니다.

현재 주가가 장기 하락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전에 바닥에서 저점과 고점을 높이면서 살짝 들어올렸으나

추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10월장 급락에 바닥 이탈


현재 주가는 그 바닥에 정확히 맞고 마감했습니다.


저는 이 자리에서 지지를 받고 상승할거라 보였기에 매수를 했는데요.



화살표 표시된 캔들(11/30)의 분봉을 봤는데요.


딱 지지선에 닿고 급반등이 나왔습니다.

그렇다는건 저 자리에서 매수세가 들어왔다는 거겠죠?


'그럼 저 자리는 매수세가 들어오는 지지선 기능을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분봉에서 올라가려고 하길래 잡았는데요.


안가요. 왜 안가니? 



꼬리로 저가를 살짝 이탈했다는게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이 부분은 생각해보면

아마 오늘 반대매매가 나오면서 장 시작에 강하게 밀린자리지 않을까 싶어요.


계속 신용이 가득한 검정불이었다가 오늘 녹색불로 바뀌었거든요.

개인투자자가 신용 반대매매를 많이 당했.. (마음 아프네요;;)


그리고 더 밀리지 않고 횡보를 하고

횡보자리를 돌파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수세가 들어오는 지지선이라 가정을 했고

지지선을 바닥으로 잡고 횡보

횡보 고점을 돌파. 매수세가 유입될 것이야!


네, 안가네요.


그래도 올라갈거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조금 더 싸게 사려고 노력할걸 괜히 걍 질렀나 싶기도 하고..




. . . . .


시장 분위기도 참 안좋았는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날씨도 많이 춥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