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하루도 잘 견디셨나요?
오후에 지수가 크게 흔들리면서 하락 전환 된 종목들이 대거 보이네요.

저는 지수 반등을 조금 더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약했어요.
오전부터 단타질로 수익 좀 챙겨두고
지수가 더 올라올거라 생각하고 괜히 오바해서 매수하다가
멱살잡혀서 손실이 더 커져버렸네요; 하..망할 어렵다.

올라갈 모양세 만들어놓고 잘 버티던 종목들이 오후장에 와르르 무너졌죠.
스윙으로 잡아놓은 종목들도 작살이 났습니다.

외국인들은 계속 순매수하더니 내가 매수하니까
기가막히게 알고 매도전환해버리네요.

아..가슴아픕니다.
내일은 손절로 시작하는 하루가 될 것 같네요.
내일 본전까지만 주세요(ㅠㅠ)


. . . . .

오늘 매매종목입니다.

아 분위기 좋았는데 막판에 지수 급락 진짜 아프네요.

지수가 오늘도 좀 더 올라오겠지 생각했기 때문에
오늘도 역시 매매한 종목이 참 많습니다.

덕분에 망했네요.
지수가 빠질때는 진짜 호로록 빠져버리니 참 어렵네요.


. . . . .

현재 보유중인 종목입니다.

오늘도 개인매수만 잔뜩 들어온 것 보니 내일도 불안한데
이것들 또 잘라낼 생각하니 벌써부터 속이 쓰려오네요.

짤짤이 잘 먹고있는데 지수 급락 아 짜증납니다 진짜.


. . . . .


. . . . .

에스모

매수가 : 8,500원(10/12) (매도가 : 8,800원, +3.18% 수익)

에스모 반등 때 정리하길 참 잘했습니다.

오늘 -7.23% 하락으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무섭네요 후덜덜
하락할때는 정말 급하게 빠지네요. 불안합니다.

전일 장 중에 매수해서 보유했다가 오늘 매도한 종목입니다.

7,780원을 저항으로 보고 목표가로 설정했었는데요.
오늘 갭상승으로 돌파하면서 시작했는데 버텨내지 못하고 밀렸습니다.
연속 음봉으로 밀려내리는 모습이 나오길래 재빠르게 매도했습니다.

오전에 투매 나오고 계속해서 밀리는 차트그림이 정말 무섭네요.


. . . . .

SKC코오롱PI

매수가 : 41,500원(10/15) (매도가 : 42,413원, +1.86% 수익)

전일 바닥에서 상승이 나와줬는데 분봉흐름을 보고 매수해봤습니다.

전일까지의 주가 흐름을 보면
바닥에서 반등이 나왔지만 밀리는 모습이 나와줬는데요.

저점을 지켜주면서 다시금 상승흐름을 만들어내면서 장 마감했습니다.

오늘 갭상승 출발했지만 밀리는 모습이 나오면서
장 초반에 나온 투매물량을 제가 받았습니다.

일봉상 최근 하락이 크기 때문에 딱히 고점을 잡을만한 자리가 없어서
긴 음봉이 터져나오기 시작할 때 재빠르게 매도주문을 넣었는데
일부만 체결되고 훅 밀려버려서 음봉 상단과 하단에 매도체결했습니다.

눈치가 조금만 더 빨랐더라면 다 먹었을텐데 살짝 아쉽네요.


. . . . .

녹십자엠에스

(1차) 매수가 : 18,450원 (매도가 : 18,700원, +1.02% 수익)

(2차) 매수가 : 18,450원 (매도가 : 18,850원, +1.83% 수익)

바닥에서 급등한 종목인데 상단에서 크게 밀리지 않고 잘 버티고 있네요.
거래량도 잘 나오고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일 오전장에 흐름 만들어놓고 오후에 슈팅 한 번 줄 자리가 있었는데
슈팅이 안나오고 그대로 마감했더라고요.

저는 장 이후에 주말에 이 종목을 보다가 발견해서 매매했습니다.

아침에 갭하락 시작하는게 좀 의아해서 바로 진입하지 못했고
다시 상승이 나온 다음에야 진입했습니다.

강한 슈팅이 나올거라고 예상은 했는데 흐름이 영 힘이 없어서
일단 1차로 1.02% 수익으로 만족하고 나왔는데

다시 매수가를 주길래 2차 매매를 했습니다.

2차때도 마찬가지로 오전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저항받는 모습이 나오길래
오전 고점 부근에서 정리를 했는데 몇분뒤에 대략 4%이상 장대봉을 올려버리네요.

하아; 아깝다ㅠㅠ

막판에 지수 밀리면서 덩달아 급락한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안좋네요;


. . . . .

코미팜

(1차) 매수가 : 23,650원 (매도가 : 23,950원, +1.03% 수익)

(2차) 매수가 : 23,650원 (현재가 : 23,200원, -1.69% 손실중)

일봉상 하락추세가 멈춘 모습인 것 같아요.
상승파동을 만들어가는 모양세인데 지금자리가 반등이 나오기 괜찮아 보이고
상승 2파동의 시작지점이 될 가능성을 보고 들어갔습니다.

거래량은 없지만 추세를 잘 만들어가는 종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전에 매수해서 고점에 팔아먹고 오후에 한번 더 매수했다가 멱살잡혔네요.

녹십자엠에스가 결국 슈팅 한번 주는걸 보고
이 종목도 주겠다 싶어서 다시 들어갔는데 하필 지수 급락하기 직전이었네요?

매수체결하고나서 주륵주륵 밀려버렸습니다.
하아; 일봉상 자리가 나쁘진 않아보여서 들고가볼까 고민하고 있네요.


. . . . .

이건산업

매수가 : 11,200원(10/12) (매도가 : 11,350원, +1.00% 수익)

일봉상 자리가 위나 아래로 크게 한방 칠 것 같은 분위기가 보여요.

오늘 시초가 갭하락하면서 불안심리가 커져서
혹시나 아래로 내려칠까봐 아침에 짧게 수익보고 나왔습니다.

오늘 고가 +3.56%까지 올라왔었는데 조금밖에 못먹었네요.

아침에 1차 상승 나온자리에서 윗꼬리가 길게 달리길래 재빠르게 매도

한번 더 올라가긴 했네요. 아쉽

지수 급락시기에도 크게 밀리지 않고 잘 버텼네요?
음.. 위로 칠려고 하나 싶기도 하네요.

다시 한번 제 포지션이 나와준다면 매매해 볼 생각입니다.


. . . . .

엘엠에스

매수가 : 6,900원(10/12) (매도가 : 6,980원, +0.82% 수익)

엘엠에스는 10/4일 신고거래량 터지면서 나온 장대양봉을
기준으로해서 계속 매매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오늘 하락이 좀 나오긴했지만 거래량도 작고
아직 바닥을 이탈하지 않았기에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1차 목표가를 장대양봉의 종가로 잡아뒀었는데
너무 일찍 팔아버렸어요; 아침에 -1.15% 갭하락이 불안했었나봅니다.

상승중에 윗꼬리 양봉 2번 나오고 음봉나오면서 밀리길래 일단 매도했습니다.

그러고나니까 목표가 주고 밀렸네요;


. . . . .


. . . . .

한창

매수가 : 1,535원 (현재가 : 1,470원, -4.23% 손실중)

최근 지수 급락장세에 장대음봉 맞으면서 바닥을 이탈한 모양세인데요.

이탈 이후에 반등의 여지가 보여서 오늘 양봉마감 예상하고 들어갔습니다.

장 초반에 저점 잡고 들어가서 주가가 계속 우상향을 했는데요.
점심시간이 끝나갈무렵에 거래량이 뽈록 올라온 장대양봉 이후에
급락이 나와버렸습니다.

1,480원을 이탈하면서 하락세가 이어지는 그림이 되어버렸네요.
이제 지하실 구경을 갈 것 같은데
내일 장에 살짝이라고 반등이 나와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내일 시초가 갭하락이면 속은 쓰리지만 정리하는걸로 가야할 듯 하네요.


. . . . .

제이준코스메틱

매수가 : 14,150원 (현재가 : 13,600원, -3.89% 손실중)

허허 이녀석 하락세가 엄청나네요.
전일에 이어 오늘도 양봉으로 예상하고 장 초반에 들어갔는데
완전히 잘못되었네요. -5.23% 마감했습니다. 후덜덜;

분명 위로 한번 더 갈자리로 봤는데요.
오늘 장에서 밀리고나서 차트를 다시 보니
성급하게 판단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저는 항상 같은 포지션에서 매수하는데
어떤종목은 잘 들어맞아서 상승이 나와주는 반면에
어떤종목은 꼬꾸라지니 조건들을 조금 더 탄탄하게 갖춰야할 것 같습니다.

지나고보니 밀릴만한 자리였다라고 생각이 드는 차트였고요.
많이 밀려있는 상태지만 지금이라도 자리잡고 위로 움직여주길 바랍니다.

저점만 이탈하지 않게 도와주시옵소서~! 기도매매 종목입니다.


. . . . .

알에스오토메이션

매수가 : 12,150원 (현재가 : 11,900원, -2.06% 손실중)

이 종목은 차트 모양세가 코스닥 지수와 무지 비슷하게 생겼어요.

그래서 저는 오늘 반등이 조금 더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반대로 가버리네요.

오전에 상승흐름이 나오면서 제 포지션이 완성되었고 눌림에서 잘 매수했습니다.

눌림 이후에 계속 자리를 이탈하지 않다가 지수 급락에 못버티고 밀렸습니다.
지수랑 같이 움직이는 종목이니 밀리는게 당연했겠죠.

반등이 나올까요? 지수 흐름 어떻게 될까요? 아 걱정이네요.


. . . . .

여기까지 오늘 매매종목 모두 마칩니다.

수익을 본 종목이 더 많기는 하지만 급락한 지수 덕분에
손실상태로 홀딩한 종목들을 정리한다면 결국은 손실을 본 날이겠네요.


저는 내일 지수 갭하락 출발할 것 같네요.
코스닥 711~708 부근에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장 초반에 지수가 밀리더라도 저 자리에서 움직임에 따라
종목들 홀딩이나 손절을 결정하게될 것 같네요.


이 힘든 장이 어서 마무리되고 빨간 장대양봉 맛좀 보고 싶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