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증시가 급락했는데 보유종목들은 안녕하신가요?
제 종목들은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하는데 속은 쓰리네요.

두 종목은 손절가를 위협하고 있어서
목요일은 수익보다는 손실이 예고되어있는 느낌적인 느낌
수익중인 종목에서 상승이 나와도 잘해야 본전이 되겠네요.
그마저도 밀려버리면 계좌가 슬슬 망가지는 시기가 되지 않겠나 생각이 됩니다.

어제 코스닥 캔들을 봤을 때 오늘 하락을 생각하긴 했지만
800이하로 내려가는 급락이 나올줄은 몰랐네요.


. . . . .

오늘 매매종목입니다.

신규매수는 없고 보유종목에서 1종목 수익실현 했습니다.

오늘 매수한 종목들은 어제 종가부근에서 잡았는데
오늘 증시 하락으로 봤기 때문에 장 초반에 분위기 보고 비중을 맞추려고 했던지라
오늘 추가로 매수해서 타 종목들과 비중을 맞췄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아침에 업무가 바빴던 날이라서
신중하게 보지 않고 급 매수해버렸어요.

두 종목 다 오늘 상승마감 했지만 장 내내 눌림이 나왔기 때문에
꼬리에서 잘 샀더라면 좋은 결과가 있었을텐데 아쉬운 매매였네요.


. . . . .

현재 보유종목입니다.

점점 계좌가 망가져가는 느낌이 드네요.

[엠씨넥스]는 이틀연속 수익권을 준 종목이지만 욕심내다가 익절하지 못했습니다.
오늘 밀리면서 손절가도 위협하면서 -1.55% 하락 마감했습니다.
제 계좌는 -3.34% 손실상태로 홀딩하고 있네요. 하아;
분위기 좋지 않네요. 목요일 추가하락 나오면 손절각.

[코콤]은 매도세에 꼼짝을 못하면서 연일 밀리는 추세입니다.
현재 제가 생각하는 손절라인 부근에서 장 마감한 상태라서..걱정이네요.
장은 마감이 된 상태지만 호가창을 보면 지지선이 맞는 듯 보여집니다.
매수호가에 물량들이 잔뜩 받쳐있네요.
이 자리를 이탈하면 매도구간으로 보여지니 목요일에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일단 손절하고 다른종목을 봐야될 것 같네요.

[시노펙스]는 오늘 장 초반에 살짝 밀렸다가 강하게 치고 올리는 매수세를 보고
급 따라붙어 추가매수를 했으나 여기가 오늘의 고점이었네요.
어찌되었든 오늘 오후장에서 끌어올리면서 갭상승 도지 마감했습니다.
증시가 -2.64% 빠진 날에 이정도면 선방이죠.
저가에 추가매수 했더라면 좋았을 걸 살짝 아쉽습니다.

[케이엠]은 예상했던 대로 오늘 장 초반부터 상승이 나와줬는데요.
+2.96%까지 상승이 나온다음에 마이너스권까지 밀렸다가 다시 반등했습니다.
오전장에 일단 털고 저점주면 다시 살까를 고민했었지만 그러지 못했네요.

[에이프로젠 KIC]는 위로 한번 치지 않겠나 생각하는데
지난 6일 중 상승마감한 날이 단 하루도 없네요. 좀 오르자!
사실상 손절가를 이탈했지만 미련이 남아서 조금 더 보기로 하고
9,900원 이탈하면 다 던져버리기로 했습니다.

. . . . .


. . . . .

상신전자

매수가 : 15,400원(9/21) (매도가 : 16,050원, +3.89% 수익)

매수일자를 확인하고 기재하는데 9/21일에 샀다고 하니
엄청 오래 보유한 느낌이라 깜짝 놀랐네요.

생각해보니 추석연휴가 있었죠.

단기목표가인 16,500원을 정확히 찍어주고 내려왔는데요.
제 생각으로는 저항선에서 조금 비벼보지 않을까 생각을 했기 때문에
처음 저항선을 찍은자리에서는 뚝배기 처맞고 좀 버티지 않겠나 싶었는데
그냥 처맞고 좌르륵 밀렸네요.
저 자리에 강한놈이 자리를 지키고있나 봅니다.

보이시나요?

16,500에서 뚝배기 처맞고 음봉 3개 나왔는데
그 다음에 좀 자리를 잡던지 했더라면 보유했겠으나 또 음봉으로 주저앉았죠.
글렀구나 싶어서 탈출했습니다.

오늘 이익실현 못했더라면 손실까지 내려왔네요.
다시 매수할 자리를 좀 보겠습니다.

오늘 고가가 +5.10%, 저가가 -2.87%인데 저가가 종가로 마감되었네요.
뭐 이래.

엠씨넥스도 익절했어야 했는데ㅠㅠ..


. . . . .

즐거운 휴일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