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장 분위기 아주 좋았는데 수익 좀 내셨나요?
어제 멱살잡힌 종목들이 많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강하게 반등이 나와줘서 대부분 이익실현 했습니다.

그러나 하방이라고 생각했던 종목이 있어서
장 초반에 -3.91% 손절했는데 장 중에 수익권까지 올라오더군요.

아~ 돈 날아갔습니다.


 . . . . .

오늘 매매종목입니다.


스윙으로 들고있던 엠씨넥스가 비중이 보통 종목의 4배인지라
다행히 오늘 밥값은 했네요.

오늘도 매수종목이 뭉태기네요.

지수가 반등하면 제 포지션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괜찮아보이는 것들로 매수해봤습니다.

종가부근에 담은 종목들이 많구요.
내일 갭이 뜨거나 시간외 상승 나오면 익절 할 예정입니다.


. . . . .

현재 보유종목입니다.
총 9개의 종목을 보유하고 있고 4개는 수익, 5개는 손실중이네요.

종가부근에 담은 종목들이 호가 밀리지 않고 잘 마감해줬네요.

아직까지는 손실폭이 큰 종목들이 없기 때문에 부담이 되진 않네요.


오늘 지수 하락 후 반등으로 봤는데 하찮은 호구의 예상은 역시 실패.

내일 지수는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오늘 좀 덜 오르고 내일 추가 상승 나왔으면 참 좋아보였을텐데..


. . . . .


. . . . .

엠씨넥스

매수가 : (1차 : 16,450원(9/27)) (2차 : 15,750원(10/4))

매도가 : 16,900 (+3.57% 수익)

제 기준으로 다소 좀 기다린 종목입니다.
1주당 0.5주의 무상증자 공시도 있는 종목인데요.

급락장에서도 기다리면 수익을 주겠거니 싶어 스윙으로 보유하고 있던 종목입니다.

사실 오늘이 상승의 시작인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데요.
분위기 상 시작인 듯 하나 확실치 않기 때문에
저는 오늘의 수익을 챙기는 것으로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1차 상승 고점에 잘 팔고 나와서 만족했는데
장이 끝날무렵에 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슈팅이 나와주었네요?

음 올라가는거 보니까 배가 아프다.


. . . . .

코미팜

매수가 : 23,600원(10/15) (매도가 : 24,050원, +1.57% 수익)

어제 오전에 매매해서 수익을 냈던 종목인데
오후에 재매수 했다가 지수 급락에 떠밀려 물렸다가 오늘 탈출했습니다.

자리는 스윙으로 가져가도 괜찮을 듯 보이나
지수가 불안해서 요즘 가급적이면 짧게 치고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장에서 어제의 하락을 이겨내는 상승이 나와주면서
수익을 안겨준 종목이라 고맙네요.

더 위로 목표가가 있었으나 지수가 불안해 1차 고점에 매도 했습니다.

매매일지 써놓은 것들을 보면
매도자리가 이전보다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도한 뒤에 저 눌림을 봤더라면 견디기 힘들었을텐데
고점에 잘 정리하고 나왔습니다.


. . . . .

알에스오토메이션

매수가 : 12,150원(10/15) (매도가 : 12,300원, +0.90% 수익)

이 종목 역시 오늘 반등이 나와줘서 다행히 수익실현 했습니다.

목표가를 12,750원으로 잡았는데 빨리 익절해버렸습니다.

어제 막판에 눌림이 없었더라면 목표가까지 가능했을 것 같은데
오늘은 어제의 눌림을 이겨내고 올라오는터라 힘이 좀 빠진 듯 보여 정리해버렸습니다.

오후에 다시 올라온 것 보니 좋아보이는데
이제 제가 매수할 자리가 아니라서..


. . . . .

한창

매수가 : 1,535원(10/15) (매도가 : 1,480원, -3.91% 손실)

아우 XXXXXXXXXXX. 짜증나네요.

어제 밀리면서 하방으로 꺾였다고 생각해서
오늘 일시적으로 반등이 나올 때 정리해야겠다고 정해두고
오늘 그대로 잘 실행한 것은 스스로 칭찬을 했으나
결과를보고 빡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오늘 고가 1,545원까지 상승해버렸어요; 개빡침

아침에 반등이 나와줬고 바로 밀리는 모습이 나오길래

고작 이정도 반등밖에 안주고 또 내릴려나보다 싶어서
재빨리 손절했는데 전일 종가에서 팅겨 올라가더니 수익권까지 올라와버렸어요.

손절 한 이후에는 관심종목에서 삭제하고 안봤는데
장 중에 저렇게 올라가는 꼬라지를 봤더라면 멘탈관리가 힘들었을 것 같아요.

안보길 잘했네요.

오늘 반등이 생각보다 강하게 나왔지만
흐름은 역시 하방으로 흘러가는 듯 보입니다.


. . . . .


. . . . .

코나아이

매수가 : 16,500원 (현재가 : 16,550원, +0.30% 수익중)

코나아이는 앞전에도 매매일지가 있는데요.

8/7일에 저렇게 상승 초입에서 잘 매수하고서는
스윙으로 들고갈 예정이라고 적어놨는데 다음날 수익주니까 홀랑 팔아버렸죠. 병..

장 후반에 순위분석에서 상승종목을 쭉 훑어보는데요.
장이 좋아서 종목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코나아이는 상승 앞전에 긴 횡보구간이 있습니다.
횡보 이후에 올라온 종목이라서 쉽게 다시 밀려내려가지 않을 것 같았고요.
더 상승할 여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이 되어 매수했습니다.

분봉에서 제 포지션도 잘 나와주었고 여기가 2파동의 시작지점이 되길..
어차피 난 몇프로 먹고 나가게 되겠지만;;


. . . . .

웰크론

매수가 : 3,415원 (현재가 : 3,410원, -0.15% 손실중)

웰크론은 다시 매매하지 않으리라 다짐했던 종목이지만
자리가 괜찮아보여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또 손절친다면 다신 건들이지 말아야지.

앞전에 매수했다가 당일 손절로 -6%의 손실을 낸 적이 있거든요.
다음날 12% 급등하는 것 보고 와..개판이다 싶었던 종목입니다.


또 낚인건지 이번엔 올라가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매수하자마자 급락 나와주시네요.

허허; 깜짝 놀라 던져야되나 싶었지만 적어도 본전탈출은 가능하겠거니 싶어서 견뎠습니다.
장 후반에 본전가격을 주긴 했는데 하루 더 보기로 결정하고 홀딩.


. . . . .

에스모

매수가 : 8,170원 (현재가 : 8,120원, -0.61% 손실중)

이 종목은 오전 일찍 제 포지션이 나와준 종목인데
이후 +2.3%가량의 상승이 나와주었으나 오전에 공략하지 못했어요.

오전에는 어제 물린 종목들 쳐다보고 대응준비를 하고 있느라
신규종목 매수를 하나도 못했습니다.

오전 상승 때는 매수 하나도 안잡고 지수 밀릴 때 매수해버린
지수 역방향 매매를 하고 앉았네요.

앞에 큰 동그라미가 제 포지션인데 그 자리를 만들고 올라갈 때 놓쳐버려서
다시 내려온 자리에서 매수잡았습니다.

혹여나 죽더라도 1% 이상 반등은 쳐줄거라 생각했고
버텨줄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자리로 보고 들어갔는데요.

반등은 개뿔 꼼짝도 못하고 밀려버리네요.
이후에 반등은 나왔으나 내일 장 기대하면서 홀딩했습니다.


. . . . .

모다이노칩

매수가 : 10,600원 (현재가 : 10,500원, -0.94% 손실중)

오늘 아침장 급 뇌동매매로 들어간 종목입니다.
다행히 보통 비중의 50%만 들어가서 다행이네요.

장대양봉 나오고 조정자리에서 크게 밀리지 않고 잘 마감했죠.
어제 오후에 지수도 급락했는데 잘 버텼다고 생각했고
오늘 그냥 별 생각없이 들어가버렸어요.

들어간 자리도 아무생각 없어 보입니다.

지수는 오르는 것 같은데 어제 봐둔 종목들이 싹다 갭상승이 나와버리면서
매수자리를 이탈해버린터라 유일하게 이친구만 제자리걸음하고 있길래 잡아봤는데..

안가네요.

횡보중이니 위든 아래든 방향 정할 때까지는 들고 있어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매수비중도 50%이라서 크게 부담이 없어요.


. . . . .


. . . . .

락앤락

매수가 : 14,850원 (현재가 : 14,900원, +0.34% 수익중)

저점에서 급등한 만큼 고점에서 급락중인 종목입니다.

짧게 단타칠거라 일봉은 크게 신경 안썻지만
일봉에서도 반등 할 가능성이 없는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여지기에
분봉보고 들어갔어요.

내일 기대하고 장 막판에 매수했는데
갑자기 왜 불안하지..(글 쓰다가 불안감이 확 드네요)

사실 오늘 종가부근에 잡은 종목들 전부 오전에 제 포지션이 나왔던 종목인데
뒤에서도 반등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들어갔거든요.

내일 반등은 하나도 안나오고 다 갭하락 음봉 떨어지면 멘탈 바사삭 되겠네요.


. . . . .

애니젠

매수가 : 15,950원 (현재가 : 16,050원, +0.63% 수익중)

오전에 매수주문을 넣었는데 체결이 안되고 올라간 종목이예요.

그러면 매수주문을 취소했어야 하는데
정신이 없었는지 취소를 안하고 그냥 냅둬가지고 오후에 밀리면서 체결되어 버렸어요.

일봉상 자리가 나쁘지는 않은데 괜히 찝찝한 마음이 드네요.

일단 매수체결이 되어버렸으니 들고있어보고 분봉에서 장대양봉 하나 주면 정리해야겠어요.


. . . . .

오늘 장은 정말이지 아주 좋았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어제 멱살잡힌 종목들 대응준비를 하느라 올라갈 때 매수를 못잡았어요.

그리고 종목들은 봐두었으나 갭상승으로 달려가니 잡을기회도 잘 없네요.

지수 흐름에 따라 매수 포지션을 좀 다양하게 준비해야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아침에 진짜 올라가는 종목 멀뚱멀뚱 쳐다만 봤어요.

어제 오후에 종목들 대거 매수해뒀다면 오늘 수익 크게 봤을텐데
관심있던것들 죄다 많이 올랐거든요.

근데 오늘 오전에는 밀리거라고 생각해서 어제 못잡았죠;

지수 예측하는게 정말 어렵네요.
저는 오늘 밀렸다가 반등으로 보고 장 초반에 밀릴 때 잡아야지 생각하고
넣어뒀는데 죄다 갭상승하고 올라가니 멀뚱멀뚱;

에혀; 어쩌란 말인가.


좋은 하루 되세요! (급 마무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