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이게 무슨일이야? 18. 우리나라 쪽박이야? 망하는거야?
아니면 기관새리들이 나라를 팔아먹고 있는거야?

아..진심 빡치는 장입니다.
언제 올라올건데. 한번 올라와야 될 거 아니니?

저는 오늘 지수가 양봉 마감할거라 예상했었기 때문에
이것저것 많은 종목들을 담아봤습니다.
과연, 쪽박이 될 것인가? 대박이 될 것인가? 음..
대박날 종목은 없어보이네요. 그냥 소박 중박만 쳐줘도 감사히 먹겠습니다.

장 초반에 많이 밀리길래 이것저것 주워담아놓고
오후에 반등 나오면 괜찮겠다 싶었는데
누르는 힘이 생각보다 강했고, 반등은 약했습니다.

아쉬운 장이 되었네요.

코스닥은 분봉보니까 강한 상승도 가능할 것 같은데
외인 기관 놈들아 인간적으로 적당히 좀 해먹어라.
양아츼니? 앵간히 좀 해처먹고 갈 때는 좀 시원하게 가자 응? 제발 님들아..

아 그리고 며칠전에 유나이티드제약 팔고 나왔는데 오늘 급등 뭐야!!
아니 나 들어가있을 때 좀 달려주는 종목은 왜 없는거야?
왜 죄다 내가 팔면 날아가? 진짜 개빡치네.


. . . . .

오늘 매매일지입니다.

시간이 많이 남아서 간만에 시장에서 핫 한 종목에서 단타질 좀 했습니다.
(포스팅 페이지뷰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말을 조심해야겠어요.)
단타가 매일 이렇게만 된다면 다 때려치고
아프리카 방송하면서 주식 전업하고 싶네요.

여하튼 수익이 발생했으니 기분은 좋은데
속썩이는 종목이 있어서 한켠으로는 불편함도 있네요.
더군다나 내일은 금요일이라 더 불안하죠. 또 밀리면 노답되요.

"음 오늘 매수종목이 하도 많아서 두번에 나눠 캡쳐를 하고 붙여넣어서
한 컷으로 업로드 했는데 포스팅을 쓰다보니까 요놈이 누락되었더라고요.

다시 이미지 편집하기 귀찮아.. 그냥 따로 한장 더 올립니다."

하나제약은 단타 2번 매매했는데
한번은 +7.06% 수익실현, 한번은 -0.94% 손절 했는데
수익률이 왜 저따구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매도 평균가를 때려서 책정하나봅니다.
참 거지같이 되어있네요, 수익이 적어보이잖아 ㅠㅠ
위에서 팔아먹고 아래에서 사서 더 아래에 팔았으니 매도평균가로 보면 매도가격이 낮잖아
키움증권 개발진 분들 이거 개선 안되나요?

암튼 오늘 장 초반에 대부분 종목이 매도가 터지기 시작해서
보유중인 종목에서 수익난 것들 재빠르게 정리해버렸고
눌림에서 재매수를 하려했지만 원하는 가격을 주지 않아서 관망했습니다.

오늘 이 거지같은 장세에서 쌈짓돈을 끌어모아 씨앗을 뿌렸으니
투자자들의 자금을 듬뿍먹고 무럭무럭 자라주기를 기대해봅니다.

마음같아서는 내일부터 하나하나 정리해나가길 바라는데
너무 기대는 하지 말아야겠죠? 이러다 다 처물리면 진짜 멘탈 사르르 될 것 같네요.


. . . . .

현재 보유종목입니다.

최근 포스팅에서는 보유종목들 간단히 코멘트 하고 넘어갔는데
오늘은 매매종목이 많아서 패스하겠습니다.

오늘 매수한 것들 때문에 종목이 급 많아졌습니다.

오늘 매수해서 스윙으로 들고가는 종목은 총 5개인데요.
상승 2, 보합 1, 하락 2가 되었네요.

지수가 생각보다 많이 빠졌는데 종목들이 지킬 자리는 지키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 . . . .


. . . . .

베셀

매수가 : 5,390원(10/4) (매도가 : 5,650원, +4.48% 수익)

전일 거래량이 터지면서 26.13%까지 급등을 하고 밀린 종목인데요.

오늘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었는데요
오전에 전일 종가를 지지하면서 상승파동이 나왔습니다.

오전에 강하게 치고 올랐다가 거래량 빠지면서 꼬꾸라지는 종목 많이 보잖아요?
상승을 하다가 멈추면 보통 이익실현 물량이 쏟아지기 때문에 거래량이 유지되지 않으면
보통 슬슬 하방으로 밀리면서 투매도 한두번 나오고 그렇게 되는데요.

이 종목은 오전에 상승파동이 나온뒤로 박스를 치고 쉬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런데 중간중간에 거래량이 쭉쭉 올라와주는 구간도 보였기 때문에
쉬었다가 한파동 더 나올수도 있겠다 싶어서 매수 했습니다.

특정구간을 지지하는 지지선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중간중간 거래량이 뿍뿍 올라오면서 매도가 터지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특정가격 아래로 더이상 빠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오늘 지수도 연동해서 생각했는데
지수가 워낙 개판이다보니 매수세가 몰릴만한 종목이 많이 없죠.

그래서 오전에 상승 나오고 밀리지 않고 버티기만 해준다면
오후에 분명 매수세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생각했습니다.

거래량이 없는 점심시간에도 밀리지 않고 버티길래 좋게 보고 들어갔습니다.
어차피 지지선이 깨지면 그 때부터는 빨리 던지는 놈이 임자인 것 마냥 다들 매도 타임이기 때문에
손절선은 분명했고 예상 손절가가 약 1.5% 정도 되었으니 큰 부담이 없는 자리였습니다.

목표가는 전일 고점이었는데요, 고점 부근가니 슬슬 힘이 딸리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언제 급 매도가 터질지 몰라서 후딱 정리하고 나왔는데 한방 더 쏴주고 밀렸네요.

아쉽긴 하지만 이런 날 수익내고 나온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 . . . .

하나제약

매매 1. 매수가 : 31,700원(10/4) (매도가 : 34,050원, +7.06% 수익)

매매 2. 매수가 : 32,150원(10/4) (매도가 : 31,950원, -0.94% 손실)


하나제약은 어제 상장한 회사기 때문에 일봉이 의미가 없어서
분봉 이미지로 대체 했습니다.

이 종목에서 제 매수관점

전일 상장한 회사라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6,472억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이 거래되었습니다.

어제 급등 후 급락하고 장 마감했는데요.
상승을 주도한 세력과 하락을 주도한 세력이 있습니다.
저는 증권사별 매매내역을 검토해보면
어느창구가 매수이고 매도인지 대강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속임수도 분명 가능하기 때문에 판단은 개인 몫입니다.

아무튼 저는 상승을 주도한 세력의 자금은 아직 존재하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어제 종가자리를 보면 장 막판에 끌어올리면서 마감하길래
아마도 개미꼬시기용 종가일 확률이 높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런데 오늘 갭하락 출발했고 약 7-8분간 하락하더니 갑자기 반등?

어제 강하게 밀리면서 장 마감. 오늘 갭하락. 장 시작부터 하락.
그런데 갑자기 반등? 그것도 6%가량 급 쏘아올리죠.

이게 가능한 사람 누구겠습니까!!

저는 여기서부터 이 종목 오늘 100% 상승 나올 것이고
오늘이 안나와서 혹시나 물리더라도 무조건 본전이상 탈출 가능한 종목이라고
'확신'을 하고 매수에 참여했습니다.

1차 매수와 매도는 참 좋았습니다.
그런데 2차 매수는 괜히 욕심이 나서 들어갔다가 약손실 하고 나왔네요.

다시 들어간 이유는 위에 설명했던 베셀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하나제약은 실패했네요. 종가는 -7.39% 마감했습니다.
참 무섭네요.

어제 시가부근에서 자리를 좀 잡으려나 싶은데요.
관심가지고 보다가 또 잡아볼 생각이 있습니다.

한 종목에서 자꾸 욕심부리면 결국 물려서 다 토해내는 경우가 많던데
소액으로만 해야징.


. . . . .

케이엠

매수가 : 9,468원(10/1, 10/2) (매도가 : 9,542원, +0.46% 수익)

어제 팔지 않은게 후회되네요.

흐름은 좋아보이는데 조금 더 눌릴 가능성이 있어보였고
오늘 장 초반 지수하락이 나와서 일단 정리 후 관망했습니다.

적당한 자리에 지지선이 보이고요. (제가 그어놓은 선이라는 말이 아닙니다)
지지선 아래에서 바닥형태의 움직임을 보고 반등하는 자리에서 매수 따라붙었는데 약해요 약해.
매수는 잘 한 것 같은데 힘이 읎어요.

흐름은 상방으로 잡을 것 같은데 한번 눌렸다 갈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종목이고요.
저는 다시 타점을 잡아 들어가기 위해 관심가지고 있습니다.


. . . . .

시노펙스

매수가 : 3,584원(10/1, 10/2) (매도가 : 3,600원, +0.16% 수익)

이 종목은 앞전에도 깔짝 매매한 흔적이 있네요.
저때도 깔짝 수익내고 나왔네요. 기억도 안나는데

하 암튼 오늘 갭상승 출발하길래 솔직히 기대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시가와 전일 종가에서 횡보를 하는데요.

저는 당시에 호가창을 보고 있었는데 급 대량 매도물량이 막 나옵니다?
그러면서 매도상위에 메릴린치 형이 안녕? 하면서 등장.

급 대량매도 물량이 펑펑 나오면서 매도상위 3위였나 까지 급등
아..오늘 작정하고 밀겠구나 팔고 아래서 다시 사자!의 마음으로 일단 탈출했어요.

그런데 원하는 가격까지는 내려와주지 않아서 재매수는 못했는데
일단 관심은 계속 가지고 지켜볼 예정입니다.


. . . . .


. . . . .

대신증권

매수가 : 12,050원 (현재가 : 12,050원, 보합)

대신증권은 2018년 1월 고점으로부터 현재까지 쭈욱 하락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바닥권에서 작은 박스를 치면서 하락이 일단 멈춰진 상태로 보고 있고요.
첫 바닥에서 횡보 후 장대로 돌파이후에 특정자리에서 계속해서 반등이 나오는 모습을 보입니다.

계속해서 지켜지던 모습을 보여준 자리기 때문에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신뢰하는 바닥의 형태가 나와줬고
상승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있는 종목이었는데요.

오늘같이 지수가 강하게 밀리는 자리가 나와줬기 때문에
바닥에서 매수기회를 노려봤습니다.


. . . . .

한신공영

매수가 : 19,050원 (현재가 : 19,200원, +0.79% 수익중)

현재 바닥을 다지고 있다고 보여지는 차트입니다.

며칠전에 봤더라면 9/28일에 제가 원하는 자리에서 매수했을텐데
뒤늦게 발견하게 된 종목이라 다소 높은 가격에서 매수할 수 밖에 없었네요.

그래서 비중을 50%로 해서 1차 매수만 해놨습니다.
2차 매수가를 주지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기회를 보려고 합니다.

기회 안주고 상승 나와주면 그냥 조금만 먹고 나오죠 뭐.


. . . . .

KEC

매수가 : 1,180원 (현재가 : 1,160원, -1.69% 손실중)

바닥권으로 보고 반등을 노리고 들어간 종목입니다.

현재는 바닥권으로 보고있기는 한데
앞에 상승전에 지지하던 구간은 7월 급락시기에 살짝 이탈하면서
앞서 지지받던 가격대가 아닌 그 아래에서 다시 지지를 받으며 바닥 형태의 움직임을 보입니다.

최근 거래대금을 보면 10억 초반대 또는 그 이하인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장 초반에 제가 매수한 가격대인 1,180원에 1억 물량이 덥석 들어왔습니다.
아침에요. 장 초반에요. 이 종목 현재 위치가 1억을 처박을 만한 자리는 아니라고 보거든요.

하루 종일 해봐야 10억 초반 터지는 종목에서 1억물량이 덥석 들어왔다
하루 거래량의 10%가 매도호가의 물량을 잡아먹었다. 갈라나? 했으나.. 하락!

누굽니까? 호구인가? 의아했어요.
그래서 오늘 종가는 1,180원 지켜주겠다 생각했는데 [예상실패X]

오히려 강하게 밀리면서 제가 생각한 최후의 가격선까지 터치해버리네요.
아 쫄았습니다. 내일 올려주쎄오!


. . . . .

엠씨넥스

1차 매수가 : 16,450원(9/27) 2차 매수가 : 15,750원(10/4)

평단가 : 12,265원 (현재가 : 15,450원, -5.01% 손실중)

이 종목은 첫 매수에서 풀로 잡아버렸는데
매수이후에 2일간 계속 수익권을 줬지만 그 수익이 작았기 때문에 팔지 않고 버텼다가
오늘 크게 하락을 처맞았습니다. (종가 -2.83% 하락함)

장 중 저가는 -3.77%까지 하락할 만큼 매도세가 강했습니다.

사실상 손절을 이탈했지만 계속해서 미련이 남아서
종목당 금액의 한도를 넘어 추가매수 했습니다. 1차 매수가의 3/1만 추가매수했습니다.
추가매수한 가격대 마저도 오늘 종가대비 -2%정도 되는 자리네요. (하 빡친다.)

이 썩을놈의 종목 왜케 안오르냐! 하면서 짜증이 납니다.

하지만 자동일지 차트를 돌려보면서 지난 제 매매일지를 하나씩 보면요.
얼마 보유하지 않고 시세 안주면 그냥 팔아버립니다.

그리고 나서 급등이 나온 종목이 아--주 많습니다.

그런데 자동매매일지를 돌려보면 이런자리에서 왜 못버티고 팔았을까
하면서 조급함이 차트에서 보입니다.

이 버릇을 고쳐야 할텐데
매수하고 금방 시세를 주지 않고 밀려버리면 한없이 밀려버릴 것만 같아서
불안감 때문에 스트레스를 좀 받는 편인 것 같아요.

쩝.. 내 자신의 문제겠지요.

충분히 기다려줄테니 좋은 결과만 가져다주기를 부탁해봅니다 ㅠㅠ


. . . . .


. . . . .

이엑스티

매수가 : 2,620원 (현재가 : 2,600원, -0.76% 손실중)

이노무 종목은 제가 두번이나 엿을먹고 나온 종목이네요.
하하; 속이 쓰립니다. 이번에 앞에서 꼴아박은거 복수하려고 들어왔습니다!

이 종목도 추가 하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1차 매수만 넣어둔 상태입니다.
내일 약간 더 내려준다면 2차 매수가 가능할 것 같고요.

이번엔 이놈께 꼭 복수를 하고 나갔으면 하네요.


. . . . .

삼진엘앤디

매수가 : 2,195원 (현재가 : 2,220원, +1.14% 수익중)

이 종목도 앞에 수익을 내고 나온 흔적이 보이네요.

현재 완전 바닥권으로 보여지는 자리이고요.
앞에 대세하락으로 떨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당장 상승을 볼 수 있는 자리는 아니지만
현재 박스를 치고 횡보를 함으로써 하락이 잠시.. 멈추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또 언제 박스의 하단을 강력하게 깨버리고 내려갈 지 알 수 없는 노릇이긴 합니다.

하지만 차트를 길게 보면 현재 자리 근처에서 횡보 후에
추세를 타고 약 1년 이상의 상승기간이 있는 자리임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큰 파동으로 보면 현재 상승과 하락이 나온 1파동이 만들어졌고요.
전 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이 자리에서 횡보 후 상승추세로 전환한다면
크게도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는 자리입니다.

뭐 그렇다고 길게 볼 건 아니고요 몇% 올라주면 나가겠습니다 ^^;

횡보하고 상승추세로 올라탄 시기가 코스닥과 흡사하네요.
지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아이인가봅니다.

그럼 조만간 상승 나올거라 예상해봅니다.


. . . . .

앞으로는 종목을 많이 매수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일과시간을 포스팅 작성하는데 너무 많이 소비했네요.

힘들게 썼는데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좀 눌러주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