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매매일지를 업데이트하지 못했네요.
다시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깜빡 잊어버리고 불금보냈습니다.


[지난주 매매일지]

신규매수 : 신일제약, 신세계, 지엠비코리아

이익실현 : 지엠비코리아(당일 이익실현)   

손절종목: 유진기업


. . . . .

오늘 10월 첫 장이었는데 코스닥은 또 아름답게 빠졌네요.

그래도 갈 종목들은 훨훨 잘 날아가고 있습니다.
언젠가 제 보유종목이 시장의 관심주가 되어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그러기엔 거래량도 터무니없이 부족한 종목들만 매매하고 있는데;;)

오늘은 다행히 수익종목이 나와주면서 좀 벌었네요.

신규매수 종목들은 전부 홀딩합니다.
(시노펙스와 케이엠은 종가베팅으로 장 후반에 매수해봤습니다.)


. . . . .

[현재 보유종목]

현재는 수익보다 손실이 많은 상태네요.

에이프로젠 KIC는 오늘로써 힘이 좀 하방으로 꺾인 듯 보입니다.
(내일 손절이 나가야할지도 모르겠네요)

엠씨넥스는 오늘 수익줬는데 못팔아서 다시 손실전환 되버렸네요ㅠㅠ
좀 시원하게 한방 올라줘..


. . . . .


. . . . .

신세계

매수가 : 362,000원(9/28) (매도가 : 377,500원, +3.91% 수익)

당일 단타매매로 들어갔던 종목인데 지난 금요일 장 후반에 밀리는 바람에
하루 더 보유해서 목표수익 위에서 잘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바닥권에서 반등하면서 스멀스멀 상승흐름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5월 고점으로부터 현재까지 주구장창 내려왔기 때문에
위로 저항대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 당장 앞에는 372,000원의 저항을 목표가로 보고 매수했습니다.


장 초반부터 강하게 상승하면서 372,000원을 거침없이 돌파해버렸습니다.

저항선에서는 물량소화 과정이 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강하게 돌파해버렸기 때문에 눌림자리가 나올 것이라고 보고
고점에서 하락이 시작될 때 잽싸게 매도했는데 잘한 것 같네요.


. . . . .

신일제약

매수가 : 12,650원(9/28) (매도가 : 12,800원, +0.83% 수익)

지난주 금요일에 제약주들 상승 장이 나왔었는데요.
저는 급등주를 매매할 여건이 되지 않아서 조용한 신일제약을 골라봤습니다.

횡보자리 고점도 돌파한 자리가 나왔고
테마주가 핫하게 움직이니 얘도 좀 가지 않겠나 싶어서 매수했는데
제가 매수한 자리 위로 살짝 쳐주고는 밀려버렸었죠.
그래서 하루 더 보게됐는데 오늘 수익권에서 정리할 수 있었네요.

오늘 고점 부근에서 잘 팔았네요.
사실 앞으로 흐름도 기대되는 종목인데요
이번에는 제 매수단가가 높아서 일단 정리했고 눌려주고 지지가 확인되면
다시 매수해볼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 . . . .

코콤

매수가 : 7,780원(10/1) (현재가 : 7,650원, -1.67% 손실중)

코콤은 바닥권 횡보를 강하게 돌파한 캔들을 기준삼아 매수해봤는데요.
추가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현재는 하락중인자리로 보여집니다.

7,650원 부근에서 지지를 받을 가능성을 보고 째려보다가 들어갔는데요.
코콤과 같이 보고있던 종목이 에넥스인데요.
에넥스는 -1%에서 매수고민하다가 패스하고 코콤을 샀어요.
결과적으로 에넥스는 +2.44% 상승마감했고 코콤은 그대로 눌려버리네요.

전일 흐름에서 제가 생각한 지지선 위에서 반등이 나와줬는데요.

저 자리에서 지지를 받고 반등할 가능성도 보고 장 초반에 매수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눌리면서 제가 정해놓은 자리까지 결국 들어왔네요.
(기다릴걸...)

횡보자리를 갭으로 돌파하고 이제 한파동 만들고 내려오는 자리인데
여기서 반등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 . . .


. . . . .

시노펙스

매수가 : 3,560원(10/1) (현재가 : 3,585원, +0.70% 수익중)

바닥에서 강한 반등 이후에 눌렸다가 지지받고 다시 상승했는데요.

오늘은 이익실현 및 손절물량 등에 비해 매수세가 부족했네요.
+9.90%까지 상승했으나 종가는 고작 +2.87%만 지키면서 마감되었습니다.

일봉차트로 볼때는 오늘의 상승으로 인해 앞으로 방향이 상향으로 보여집니다.
(호구의 눈으로 본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캔들 안에서 지지를 찾아서 매수해봤습니다.


장 초반부터 강하게 치고 올랐다가 거래량 줄이면서 슬슬슬슬 밀리는데요.
특정 자리에서 반등이 나온 뒤로 그 자리를 이탈하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오후장에서 위협했으나 잘 견뎌내면서 마감한 모습입니다.
그 자리는 아침에 터진 장대양봉의 시작부분이었기 때문에 기준으로 잡고 매수하기가 좋았습니다.

손절가는 3,485원으로 잡고 대응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캔들이 방향을 잡은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 캔들이 깨지는 자리에서 손절입니다.


. . . . .

케이엠

매수가 : 9,390원(10/1) (현재가 : 9,470원, +0.85% 수익중)

일봉차트인데요 참 구려보입니다.

그냥 내일 상승할만한 종목이 뭐가 있나 순위분석에서 구경하다가 발견한 종목인데요.
딱 한가지만 보고 그냥 매수했습니다.

호가도 한계단 비어있었는데 그냥 매수주문 넣으면 체결 되었을테지만
장 막판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그냥 비싼가격에 빨리 매수하고 냅둬버렸는데요.
생각대로 막판까지 잘 끌어올리면서 상승 나와주었네요.

(이제서야 좀 싸게샀더라면 좋았을 걸..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매수한 이유는 이겁니다. (차트에 파란색 선)

앞에 거래량 터진 자리도 있고 개인적으로 좋게 보고있습니다.
내일 상승이 나오지 않으면 한 2-3일 정도 보유하고 보면서 대응해볼 생각입니다.

지금보니까 매수하고나서 급락한 캔들이 보이네요.
아래에 받쳐놨더라면 벌써 3%정도 수익이 가능한 자리였는데..아쉽

사실 오늘 자리가 좋아보이기는 해도 내일 움직임을 확실히 알 수는 없기에
내일 시초가 보고 움직임 보면서 매수하고 싶었는데
내일은 아침 일찍부터 바쁜날인지라 간만에 오후 늦은장에서 내일 종목을 미리 매수했네요.



. . . . .

내일도 수익낼 수 있기를 간곡히 바라옵나이다.

아 좀 시원하게 한 방 쏘자! 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