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7일 주식매매일지

정말 거지같은 증시 도대체 언제쯤..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오늘 증시 정말 안좋았던 것 같아요.
버티는 듯 하더니 장 막판에 결국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오늘 오를거라 기대했던 종목이 깊게 하락하면서
손실로 전환된 종목도 생겼고요.

기대하지 않았던 종목이 상승하면서 수익으로 전환된 종목도 있습니다.
주식은 참 알수없는 분야인 것 같네요.


. . . . .

오늘의 신규매수종목은 KT서브마린 입니다.


. . . . .

[매도종목]

없음

[매수종목]

KT서브마린

[보유종목]

제우스, 텔코웨어, 옴니시스템, 이에스브이, 이엠코리아, 엘아이에스

광진윈텍, 에스맥, 코디엠, 원풍물산, 케이피엠테크, 에스피지, 세우글로벌

정리가 안되는 종목이 너무 많네요 (ㅠㅠ)


. . . . .


. . . . .

KT서브마린


KT서브마린 매수가 : 5,210원 (현재가 : 5,100원, -2.11%)

KT서브마린은 앞에 장대거래량과 장대양봉이 터지고
거래량이 줄면서 오늘 조정을 받는 듯 보여 매수했는데요.

너무 성급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장 중에 투매를 확인하고 꼬리를 잡아보겠다고 설치다가 손실났네요.

오늘 -8.60% 장대음봉이 터졌는데도 거래량은 역시나 적습니다.
장대양봉에서 매수한 사람들은 존버중인가봅니다.

일단 분봉에서 매수타이밍을 볼게요.


앞에서 만들어진 지지선을 이탈하면서 장대거래량과 장대음봉이 터졌습니다.
여기서부터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요.

바닥에서 버티는 듯 옆으로 흘러가더니 저가를 다시 이탈하는 캔들이 나오니까
투매가 나오면서 강한 음봉들이 마구 떨어지죠.

이미 주가는 밀릴만큼 밀렸고 투매도 나왔기때문에
매도 할 사람은 대충 나왔겠거니 싶었어요.
투매이후에 적은 거래량으로 양봉만들면서 위로 올리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이 자리에서 배팅했습니다.

동시호가 전까지는 크게 밀리지 않았는데
동시호가에서 급락 해버리네요.
마지막까지 지켜보려고 했던 사람들의 잔여 매도물량이 터진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마지막 동시호가에서 밀리면서 깔끔한 음봉이 떨어졌고요.
이제 팔만한 사람들은 거의 팔았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일 시초에 갭하락하면서 또 떨어지면 아마 한번 더 밀릴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그럼 장대양봉 바닥에서 2차 매수를 고민해야되겠네요.


. . . . .

제우스


제우스 매수가 : 18,150원 (현재가 : 18,400원, +1.38%)

제우스는 오늘 저항선을 다시 돌파하는 캔들이 나왔네요.

앞에서 돌파할때도 투신의 수급이 강하게 작용했는데요
오늘도 투신 수급이 들어와줬네요.

보너스로 사모펀드에서도 1억이상의 물량이 들어왔습니다.
간만에 위로 올리는 매수거래량이 들어와주니 보기 좋네요.

이제 다시 고점까지 상승흐름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 . . .

텔코웨어


텔코웨어 매수가 : 14,004원 (현재가 : 13,700원, -2.17%)

텔코웨어는 이탈한 지지선을 다시 찾아오지 못하고 있네요.

투신이 앞서 들어온 수급 이후로 거래가 나오지 않다보니
주가는 자연스럽게 흘러버렸어요.

지지선 아래까지 흘러내려온 것은 좋지 않지만
더이상 밀리지 않고 올라가려는 시도를 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오늘 투신의 수급이 1500만원 깔짝 들어왔는데
의미를 부여하긴 힘들 것 같네요.

장 마감후에 공시가 나왔습니다.

SK텔레콤과의 계약건 계약금액이
기존 30억원에서 120억원으로 정정되었습니다.

호재로 보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투자자들의 관심을 갖지 않는 종목이다보니 주가에 반영이 될런지..

일단 시간외에서는 전혀 무반응이네요 ^^


. . . . .

옴니시스템


옴니시스템 매수가 : 3,060원 (현재가 : 2,955원, -3.43%)

옴니시스템은 어제 매수해서 3.10% 상승으로 장 마감되었는데
오늘 6.34% 음봉이 터지면서 손실로 전환되었습니다.

이 종목은 오늘 대응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중간 저항선을 돌파하면 상승이 나왔었기 때문에
오늘 장에서도 갭상승으로 시작 할 확률이 높다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어제 거래량도 더 올라왔기 때문에
'앞전보다 더 신뢰도가 있다'까지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장 흐름을 보면 예상과는 반대로 흘렀죠.

갭하락출발. 반등했으나 분봉 단기 하락추세 완성.

이 두가지를 보고도 매도하지 않고 올라갈거라고 생각하고 홀딩했던
대응이 완벽히 실패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오늘 -6.34%가 빠지는 건 너무한거 아닌가 싶네요.


. . . . .


. . . . .

이에스브이


이에스브이 매수가 : 1,135원 (현재가 : 1,090원, -3.96%)

이에스브이가 바닥에서 강하게 반등했습니다. (+6.34% 상승)
바닥권의 평균 거래량의 1.5배정도는 나와준 것 같네요.

일단 뜬금없는 상승이라 반갑고요.
바닥권에서 거래량도 좀 늘어나면서 꿈틀한다는 것은
올라갈 희망이 있다는 것 아닐까요?


. . . . .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매수가 : 5,078원 (현재가 : 4,660원, -8.23%)

이엠코리아는 오늘 조정받는 모습이 나왔네요.

저점에서 14%정도 상승하고 3%조정 받았으니 나쁘진 않습니다.
앞에 2거래일 양봉을 모아서 그려놓고 보면
장대양봉 이후에 조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이익실현 매도가 살짝 나왔다고 생각되네요.

상승. 조정. 다음은? 상승 확률이 높죠?


. . . . .

엘아이에스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 13,050원, -9.69%)

엘아이에스는 장대양봉 이후에 매수가 잘 들어오지 않는 모양입니다.

매수가 들어오지 않다보니 주가는 자연스럽게 하락한 것이고
다시 장대양봉의 바닥까지 도달한 자리에서 굼뜨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장대양봉이 터진 당일에 시황을 보니까 "전환사채" 공시가 있네요.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 장대양봉인데..
이런 의미없는 캔들을 기준봉으로 삼아 매매하니 실패로 연결되네요.


주가는 장대양봉 앞전에 횡보 바닥자리로 돌아왔으니
지금의 주가는 바닥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은데
도통 매수거래가 나오질 않네요.


. . . . .

광진윈텍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 2,800원, -11.67%)

광진윈텍은 바닥권에서 상승을 시작하는 모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 하락이 나오긴했지만 의견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하락시기에 매도거래량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아직 홀딩중인 사람이 많은 것 같네요.

상승할 때 방해가 될 요소이긴 합니다.

앞에 물량들을 털어낼 강한 상승이 나와야 가능성이 있을텐데
이렇게 찔끔찔끔 해가지고 언제 올라갈런지 모르겠네요.


. . . . .


. . . . .

에스맥


에스맥 매수가 : 1,635원 (현재가 : 1,420원, -13.15%)

에스맥은 전일 횡보자리를 이탈하는 캔들이 나왔는데
오늘 밀리지 않으면서 기존과 다른 흐름이 나왔습니다.

깊은 하락 골에서 바닥이 보인 듯 하네요.


. . . . .

코디엠


코디엠 매수가 : 1,655원 (현재가 : 1,410원, -14.80%)

코디엠은 최근 우려먹기지만 뉴스도 좀 나와주면서
양봉을 만드는 과정이 서서히 방향을 돌리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

계속 찔끔거리니까 분위기 파악이 잘 안되네요.

의미있는 캔들이 좀 나와줘야할텐데 섹터도 그렇고 참 힘듭니다.


. . . . .

원풍물산


원풍물산 매수가 : 4,845원 (현재가 : 4,080원, -15.79%)

원풍물산은 오늘 저항위로 올라가주면 반등의 의미로 볼 수 있었을텐데
내릴때는 시원하게 뚫고 내리더니 올라갈라니 참 힘드네요.

밀리고 바닥에서 벌써 1주일 이상 기어다니고 있습니다.
올라갈 기미가 안보이네요. 캄캄하네요.


. . . . .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 1,880원, -20.84%)

케이피엠테크는 바닥에서 횡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로써 7거래일이나 됐는데 거래량도 고만고만하고
움직임이 없네요. 지루한 시간만 흘러가고 있습니다.


. . . . .


. . . . .

에스피지


에스피지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 10,350원, -20.99%)

에스피지는 횡보 바닥에서 상승하는 중인데요.

전전일 양봉의 윗꼬리 고점을 오늘도 터치했으나
그 이상을 올리지 못하고 있네요.

내릴때는 화끈하게, 오를때는 소심하게

이 반대의 종목을 사야되는데..


. . . . .

세우글로벌


세우글로벌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 1,560원, -27.78%)

세우글로벌은 그냥 바닥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차트를 다른 방향으로 읽어보니까..

앞에서 바닥에서 거래량 터트리면서 끌어올리고 고점에서부터 이익실현(털어먹고..)
중간지점부터 다시 매수매도를 반복하면서 다시 반등주고
고점에서부터 이익실현하고 버린 종목?

다 해먹고 버린종목인건가? ...


. . . . .

지금부터는 제가 새로 시도해보려고 하는
매매방법에 의해 추려낸 관심종목입니다.

관심종목과 그 이유를 공유해보겠습니다.


. . . . .

에이치엔티


에이치엔티는 지난 4월 10일에 바닥을 찍고 반등한 종목인데요.

바닥을 찍고나서 첫번째 장대양봉이 터지기 전까지
평균거래량이 1일 3만주 정도였는데요.

5월 18일에 장대거래량과 장대양봉이 터진 이후에
계속해서 눌리는 자리가 나오는데
1일 거래량은 약 2배로 증가했습니다.

이전보다 장대양봉이 터진 이후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했다는 증거죠.

어제 캔들에서는 거래량이 강하게 붙어주면서
앞서 터진 장대양봉 자리를 돌파하는 캔들이 나와줬습니다.

오늘도 상승을 유지하면서 매수세가 살아있음을 보여주네요.


저는 이 종목을 기다렸다가 지지라인에 도달하면 공략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양봉의 종가자리에서 지지받을거라 생각하고 있고요.
우선 오늘도 치고 올라간 것을 보면 강한 종목이라 보이기 때문에
매수가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음주 정도에는 매수가 오지 않을까 싶어요)

어차피 물린종목들 정리되는대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으니
이런식으로 향후 매수종목들을 골라놓고 기다려보겠습니다.


. . . . .

구영테크


구영테크는 최근 거래량이 강하게 터진 종목이네요.

상한가가 터진날 이후에 조정받고 크게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더 터졌어요.

상한가 다음날에 일부 물량이 이탈했고,
다음 상승하는 캔들에서 물량이 많이 나갔기 때문에

상한가 캔들에 들어온 매수물량 중에 바닥물량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을것으로 생각하고요.

전전일 새로 들어온 물량이 전일 살짝 이탈했고
오늘은 상승하는 흐름이 나왔기 때문에 대부분이 홀딩중일 것이라 봅니다.

오늘 거래량도 좀 들어오면서 상승을 만들어냈고
지금 고점에 물려있는 물량들은 더 큰 상승을 기대하고 왔을 것이기 때문에
상승 시에는 홀딩할 확률이 높겠죠.

그렇다면 오늘과 같이 매수가 들어와주면 주가는 상승하기가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 . . . .

증시가 좀처럼 상승하지 못하네요.

날도 더워지는데 지루한 장이 계속되면서 점점 지쳐가고 있습니다.

저는 상승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종목을 매수하는데
매수하면 당일부터 곧바로 하락해버리는 인간지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아직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 어렵네요..
그나마 블로그에 매매일지를 포스팅하면서
 한종목씩 매일 흐름을 보는게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왜 하락하고 왜 상승하는지에 대해서 좀더 신경쓰고 노력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