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5일 주식매매일지

보유종목들의 좋은 흐름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장 마감이후에 매매일지를 업데이트하지 못했네요.
건강상 문제가 좀 있어서 주말동안 푹 쉬었습니다.

북마크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죄송합니다 (_ _)


. . . . .

오늘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마감했죠.
바닥권을 이탈하지 않으면서 버텨주는 모습인데요

상승의 신호일까요?

저는 오늘 신규로 매수한 종목은 없어요.
손실중인 보유종목들이 너무 많은 상태이기도 하고
마땅히 매수할 종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증시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차트매매는 어렵네요.


. . . . .

[매도종목]

없음

[매수종목]

없음

[보유종목]

제우스, 텔코웨어, STC, 이엠코리아, 이에스브이, 엘아이에스

광진윈텍, 에스맥, 원풍물산, 코디엠, 케이피엠테크, 에스피지, 세우글로벌

(도통 잘 오르는종목이 나오질 않네요 ㅠㅠ)


오늘 수소차 호재뉴스가 나오면서 보유종목인 '이엠코리아'가
거래량이 붙어주면서 11.82% 상승이 나와주면서 기분 좋아집니다.


. . . . .

제우스


매수가 : 18,150원 (현재가 : 18,150원, 0%), 목표가 : 20,000원 이상

제우스는 고점에서 투신과 연기금의 수급을 보고 지지선부근에서 매수했었는데요.

수급이 이탈하지 않고 유지되면서 오늘도 조금 매수가 들어와줬습니다.
1.97% 상승하면서 이탈했던 지지선을 다시 올라타는 캔들도 나와줬네요.

오늘 점심시간부터 장 마감까지 매수가 들어와주면서
지지선 위에 자리잡고 상승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강한 수급도 한번 들어와줄 자리가 된 것 같은데
내일 흐름이 궁금하네요. 과연?

단기 흐름이 좋아보이는 종목입니다.


. . . . .

텔코웨어


매수가 : 14,004원 (현재가 13,500원, -3.60%), 목표가 : 15,500

텔코웨어는 6/15일 횡보고점에서 들어온 투신의 13억 매수금액을 보고
박스권 중간에서 1차, 하단에서 2차 매수했습니다.

외국인의 매도가 지속되고있어요.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 외국인 라인이 아주 시퍼렇네요.

오늘도 살짝 올라오는가싶더니 이탈한 지지선에서
저항을 받으면서 밀린 모양의 캔들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투신의 자금이 이탈하지 않고
조금이지만 계속 들어와주고 있으니 더 지켜보려고 합니다.

거래량이 10만주 미만인 이런 종목에서 13억은 적은 금액이 아니니까요.


. . . . .

STC


매수가 : 2,715원 (현재가 2,605원, -4.05%), 목표가 : 2,900원

STC는 장중에 저항선 돌파하는 모습이 나와주면서 수익이 발생했었는데요.
아쉽게도 살짝 밀리면서 다시 손실권으로 복귀했습니다.

제가 가진 종목들은 저항선을 시원하게 돌파하는 종목이 1도 안나오네요.
차트공부하면서 보면 다른종목들은 금방 돌파하던데, 아이러니 합니다.

오늘자리에서는 거래량이 더 나와줬으면 좋았을텐데
거래량도 적고 좀 아쉽습니다.

살짝 불안하긴 하지만 나쁘게 보고있진 않습니다.
증시가 급락하면서 덩달아 빠졌던 주가가 다시 제자리에 왔고
오늘 저항대에서 매도물량 나와주면서
앞에 물린물량 일부 이탈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린 물량이 이탈하면 상승하는데 도움으로 작용하겠지요.


. . . . .

이엠코리아


매수가 : 5,078원 (현재가 : 4,730원, -6.85%), 목표가 : 5,550원

이엠코리아는 횡보 바닥자리에서 상승의 신호탄!?

오늘 수소차에 관한 뉴스가 나왔는데요.
뉴스를 동반하여 강한 반등이 나왔다는 것은
시장이 호재뉴스로 판단했다는 것이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그런데 불안한 요소는 외국인과 기관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

오늘 뉴스가 나오면서 바닥에서 반등이 나와줬는데도
매도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같은 섹터의 다른 종목인 '제이엔케이히터'를 보면
오늘 외국인의 매수와 투신의 매수가 들어온 것이 보입니다.
상승률도 14.71%로 이엠코리아보다 조금 더 강했죠.

사실 장 중에도 보고 있었지만
제이엔케이히터는 바닥권이라서
개인투자자들이 매수하기 좋아하는 자리라고 생각했어요.

오늘 상승의 주는 개인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장 마감 후 보니까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와서 이엠코리아에 불안함을 느끼게 하네요.

주가는 분산되어있는 개인들의 자금으로 상승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와주길 바래봅니다.

어쨋든 바닥에서 11.82% 반등은 반가움입니다.


. . . . .


. . . . .

이에스브이


매수가 : 1,135원 (현재가 : 1,045원, -7.93%), 목표가 : 1,370원

이에스브이는 여전히 바닥을 이탈하지 않으면서 횡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반등이 나와줄만한 자리로 생각했었는데
잘 버텨주긴 했으나 위로 올리는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네요.

오늘 매수비율이 46.89% 였네요.
결국 매도거래량이 더 많았다는 의미이고요.

매도거래량이 더 많았는데 주가가 보합을 유지했다는 건 괜찮네요.
'매도자가 더이상 아래가격에는 팔지 않는다는 것'
이라고 생각해도 되는 부분인가?는 고민해봐야 될 문제인 것 같네요.

매도자가 더이상 아래가격에 매도하지 않는다는 것은
매도호가에 받쳐놓고 매도되기를 기다릴 것이고
그렇다면 주가는 아래로 흐르지 않고 매수세가 들어와주면 상승이 가능하다는 것?

어렵습니다.


. . . . .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현재가 13,150원, -9.00%), 목표가 : 16,300

엘아이에스는 증시가 폭락하면서
 거의 모든 종목들이 지지선을 이탈하는 과정에서도
지지선을 이탈하지 않고 지켜주면서 바닥에서 연일 양봉으로 매수가 들어와주네요.

반등의 신호로 봐도 괜찮아보입니다.
그런데 고점에서부터 꾸준히 들어온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받아낼 수급이 들어올런지 의문이네요.

다들 존버정신을 키워서 버텨봅시다. 전 존버갑니다!

주식은 존버가 답이다!


. . . . .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현재가 2,760원, -12.93%), 목표가 : 3,300

광진윈텍은 계속해서 윗꼬리가 길게 달리는 모습인데요.
흐름이 심상치 않아 보이는건 왜인지 모르겠네요.

바닥에서 올라가겠다는 모양세인데 가지 않겠습니까?
제가 개인적으로 바닥에서 연일 양봉을 좋아합니다 ^^;

오늘 자리가 마음에 드는 자리입니다.
제 매매방식으로는 내일 장에서 신규매수로 공략해볼 자리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매수는 저 위에서 했네요?
제 자신의 한심함을 느끼게 해주는 차트네요.


. . . . .

에스맥


매수가 : 1,635원 (현재가 1,405원, -14.72%) 목표가 : 1,700원

에스맥은 그 무섭다는 계단식 하락?
제가 그려놓은 선을 자세히 보시면 보입니다.

주식은 흐름입니다.
종목에 특별한 뉴스나 호재가 없다면?
앞에서 흘러왔던대로 흘러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설명드려볼게요.

5월 2일에 고점에서 장대음봉이 터졌습니다.
터지고나서 저점을 깨지 않으면서 7거래일 횡보했어요.

그리고 5월 15일 저점을 깨는 음봉이 터졌습니다.
저점에서 밀당하면서 7거래일 횡보했어요.

그리고 5월 28일 저점을 깨는 음봉이 또 나옵니다.
다음날 음봉까지해서 저점을 깨지 않으면서 8거래일 횡보했어요.

그리고 6월 12일 저점을 깨는 음봉이 또 나옵니다?
그리고 오늘 6월 25일까지 8거래일을 횡보했죠.

여러분 그럼 내일 어떻게 되겠습니까?
저점을 이탈하는 음봉이 터질 확률이 높지 않겠습니까?

네. 이상 멍멍이소리였습니다.
가끔은 이렇게 보는것도 재미있어요 ^^;

내일 진짜 내리면 어쩌죠? 아.. 걱정이네요


. . . . .

원풍물산


매수가 : 4,845원 (현재가 4,060원, -16.20%), 목표가 : 5,500

원풍물산은 바닥을 좀 찾아야할텐데요. 대체 어딥니까?

이 종목은요, 증시가 폭락하던 18일과 19일 무지막지하게 빠졌어요.
18일에는 -8.12%, 19일에는 -10.02%
간단하게만 봐도 -18% 이상입니다. 단 2거래일만에요.

제가 생각하고있던 지지선을 이탈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시영향으로 강하게 처맞은 종목이라 생각(스스로 위로..?)해서 보유중인데요
증시가 반등을 하는 와중에도 혼자 유유히 버티네요.
오를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완전 개잡주인가요?

개인투자자분들의 손절물량이 계속 나오는데 안타깝습니다.

주가가 위에서부터 아래로 향하는 동안
외국인은 계속해서 사고있어요.

아래로 팔아주지 않으면 위로 사지 않겠습니까?


. . . . .

코디엠


매수가 : 1,655원 (현재가 : 1,370원, -7.22%), 목표가 : 1,800원

코디엠은 오늘 뉴스가 나왔는데도 찔끔하고 말아버리네요.

뉴스내용은 헬스케어 AI로봇 '필로(Pilo)'관련 뉴스죠.
이것은 5/21일에 나와주면서 13.53% 상승을 만들고 주륵 밀렸는데
다른 뉴스가 없기 때문에 시장은 호재로 받아들이지 않는 듯 합니다.

저 또한 딱히 신경쓰지 않는 뉴스였고요.
장중에 6%까지 상승하는 것을 보고 새로 들어오는 개인투자자는 어쩌나 싶었네요.
오늘 들어온 물량이 7억6천9백입니다. 왜 때문에 들어오셨나요ㅠㅠ

차트에서는 간간히 양봉 대량거래가 보이는데요
5/8일에는 퓨처메디신 신약관련 뉴스가 있었고요.
5/21일에는 헬스케어 AI로봇 필로 뉴스가 나왔고요.
6/5일은 딱히 없네요.

뉴스가 터질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음봉거래량이 많아보입니다.
낚이지 말고 조심합시다.

차트를 보면서 거래량 터진 날짜에 뉴스를 체크해보세요.
이미 고점에서 터지고 밀린 뉴스를 다시 내는 것은 아닌지요

여튼 섹터가 다시 주목을 받은 시기가 와야할텐데
장세가 정신없으니..순서가 아직 멀었겠죠?

좋은 날 올겁니다. 같이 가시죠^^


. . . . .

케이피엠테크


매수가 : 2,375원 (현재가 1,925원, -18.95%), 목표가 : 2,900

케이피엠테크는 바닥을 다져가는 모습이라고 판단하고
조만간 상승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자리고 작은 횡보고점에서 일부 물량이 나왔습니다만
보유한 투자자분들의 목표가에는 못미쳤다고 보여지고요.

단기로 2,015원선을 넘으면 거래량이 살짝 들어와줄자리라고 보고있습니다.
과연...?


. . . . .

에스피지


매수가 : 13,100원 (현재가 10,500원, -19.85%), 목표가 : 없음

에스피지는 다행히도 10,000원자리를 다시 탈환했습니다.
만원을 이탈하면서 불쾌했던 기분이 조금은 나아졌네요.

바닥자리에서 기가막히게 강한 반등이 나와줬습니다.
6.38%로 상승률은 크지 않지만, 종목의 평소 상승흐름에 비하면 나름 강했던 날입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종목들이 지지선에서 반등 나와준다면
주식 참 쉬울텐데 말이죠.

반등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식이 참 어렵습니다.

반등이 나오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의 이유를 모르기 때문이죠.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습니다.
이런 자리에서 매수할 수 있도록요.

단기로 11,000원은 보이는데 전 언제 수익볼 수 있을까요?ㅠㅠ


. . . . .

세우글로벌


매수가 : 2,160원 (현재가 1,605원, -25.69%), 목표가 : 2,280

세우글로벌은 기어코 바닥에서 1차상승 후 반등자리에 도달해서야 반등을 하네요.
바닥(17/9/26), 1차상승 후 반등자리(17/12/05)

약 6개월만에 주가가 거의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그런걸 알아볼 생각도 하지 않고
무지한 상태에서 지지선이라고 매수해버렸으니
-26%는 받아들여야 하는 결과인 것 같네요.

오늘 나온 반등을 시작으로 천천히라도 좋으니
상승 흐름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말씀 드렸지만
세우글로벌은 바닥에서 고점까지 5개월(65% 상승)걸렸습니다.

지금 자리가 바닥 부근이니 5개월? 기다려보죠.
전 최고점에 산 것은 아니니까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겠죠?

목표가는 모르겠고, 본전 주면 나갈게요.


. . . . .

증시가 바닥에서 반등하면서 괜찮은 흐름으로 연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증시에 도움이 될만한 뉴스도 조금씩 나와주는 것 같고요.

조금만 더 견디고 원하는 수익 내시고
기분좋게 여름 휴가 가면 좋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