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5월 29일 매매일지 ★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을 보니 텍스트 크기가 너무 작아보여서 좀 키워봤습니다.

오늘도 지지와저항을 이용해서 2개의 종목을 신규 매수했습니다.
최근 대북주 테마 등 거래량이 활발한 종목의 호가를 보다가
거래량이 적은 종목들을 매수해서 호가를 보려니 정말 힘드네요.
거의 움직임이 없습니다.

덕분에 내일부터는 호가를 계속 쳐다보긴 힘들 것 같아서
밀린 업무처리나 해야겠어요. 당분간 주식하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


자 그럼 오늘의 매매결과를 보여드릴게요.

대성파인텍을 오늘 드디어 매도했습니다.
매도 후에 더 날아가는 모습을 보고 배아파서 혼났네요.


그럼 현재 보유종목들과 신규종목들을 살펴볼게요.


[종목1. 대성파인텍]


매수가 : 3,170원 (18/5/25)
매도가 : 3,485원 (18/5/29) (2일 소요) (수익 +9.59%)

종목 대성파인텍 드디어 매도했습니다.
매수 당일에 -8.20% 손실. 암울했던 그날이 기억나네요.

목표가 3,400원으로 짧게 잡고 매수했던 종목인데
목표가 위에서 매도해서 기분은 좋네요.

그런데 이 종목은 갈 자리에 올라와있는 것은 맞아보이는데..
계속해서 가지 못하고 윗꼬리만 남긴채 하락하는 모습이 좋지 않아요.
갈 자리에서 못가면 떨어지게 될거예요.

오늘 장 중에 26.37%까지 크게 상승하고서는 또 긴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했네요.
내일 갑자기 크게 하락한다거나 하진 않을 자리로 보이기는 하는데
주가가 어디로 움직일건지 아직 제대로 정하지 못한 것 같아요.


[종목2. 동국실업]

매수가 : 1,345원 (18/5/29) (보유중) (현재 손실중 -0.74%)
목표가 : 1,440원

종목 동국실업은 27일에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종목이예요.
위에 보이는 차트는 일봉인데 저점 찍고 횡보로 흐르고 있어요.

며칠 전 횡보고점을 장대양봉으로 돌파하는 모양이 나왔는데
매도세가 '아직 올라올때가 아니야 다시 내려가!'하는 것 같이 다시 눌려 내려오네요.

저항선을 뚫어내고 지지를 받아야 할 자리가 계속해서 저항을 받는 듯한 모습이예요.
며칠 더 지켜봐야될 것 같아요.

동국실업의 종가가 1,315원 아래에서 마감하는 경우 손절하겠습니다.
매도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하면 아래에서 횡보를 더 하다가 올라올텐데
굉장히 장기간 걸릴 수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손절 후 다시 기회를 보는 것이 맞아요.

지지와저항을 이용한 매매는 보통 단기보다는 스윙으로 접근을 하는데요
아무리 스윙이라고 해도 역시 매수하고나면 당장 올라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이번주 안으로 목표가 가즈아!


[종목3. 엘아이에스]


매수가 : 14,450원 (18/5/29) (현재 손실중 -3.11%)
목표가 : 16,300원


종목 엘아이에스는 오늘 생각한 흐름보다 많이 빠져버려서 당황스러워요.
그래서 종목흐름을 좀 길게 봐야될 것 같네요.

오늘 떨어진 음봉이 위의 차트에서 보이는 가장 큰 음봉인 것 같네요.

향후 엘아이에스의 흐름이 상승이었으면 하지만 불안한 마음도 있어요.
우선 손절은 종가로 13,800원 이탈하면 미련없이 손절합니다.

제가 선택한 손절라인을 깨버린다는 것은
더 아래의 지지선까지 내려가겠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과감히 손절하고 13,350원에 다시 매수하겠습니다.
손절하고 손실금액을 제외한 잔금으로 13,350원에 다시 매수하면
현재와 같은 물량을 보유할 수 있으니 크게 문제 없습니다.

다만 거래량이 아주 적은 종목이다보니 목표가까지 도달하는 기간이 오래걸릴 수 있다는 점이 문제라면 문제겠네요.

★단타를 즐기신다면 관심주면 안 될 종목이예요★


그럼 여기까지 오늘 매매종목에 대해서 점검해봤습니다.
아래에서는 홀딩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해 간단히 보겠습니다.




[보유종목 점검]

[종목1. 광진윈텍]


매수가 : 3,170원 (18/5/24) (보유중) (현재 손실중 -3.15%)
목표가 : 3,300원


종목 광진윈텍은 오늘 상승하겠다 싶었는데, 저항선에 맞고 떨어졌네요.
위 차트에 제가 그어놓은 작은 박스안에서 어제.오늘 횡보를 하고 있어요.

일단 지지선을 이탈하지 않으니까 좀 지켜봐야될 것 같고요.
제가 계속 말씀 드리는
장 초부터 거래량 터지면 저항선 돌파하는 장대양봉 만들어질거예요.

저항선 돌파하면 목표가 3,300원까지는 쉽게 도달할 수 있으니 좀 지켜볼게요.

아침 장 시작부터 거래량 터진다하면 재빠르게 본인 매수가 아래에서 추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종목2. 유양디앤유]


매수가 : 09,440원 (18/5/28) (현재 수익중 +0.42%)
목표가 : 10,700원


종목 유양디앤유는 오늘도 매도세가 강하게 나왔네요.

고점에서부터 내려온 강한 하락세를 견뎌내고있는 모습인 것 같아요.
누르는 힘이 강해서 장 중 저가가 계속해서 많이 빠지기는 하는데
저가에서 계속 매수세가 들어와주면서 잘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이틀정도 잘 견뎌줬는데
내일은 좀 힘을내서 작은 양봉이라도 하나 만들어주면 차트가 괜찮아보일 것 같네요.


[종목3. 한프]


매수가 : 2,450원 (18/5/28) (보유중) (현재 수익중 +3.06%)
목표가 : 3,000원


종목 한프도 위 광진윈텍과 마찬가지로 작은 박스안에서 6거래일을 횡보하고 있어요.

위 차트에서 현재 횡보자리를 그어놓은 박스근처를 보시면
상승하기 전 비슷한 자리에서 12거래일을 횡보했네요.
하락한 뒤에 비슷한 자리에서 10거래일을 횡보했죠
그럼 이번에는 8거래일을 횡보하나요? ^^; (네, 죄송. 미친 말도 안되는 분석입니다..)

여튼 박스안에서 횡보흐름은 아직 괜찮아보여요.
박스 돌파하면서 앞전과 같이 큰 상승을 기대하고 들어왔는데 빨리 보고싶네요.

오늘도 시초가가 +4.04% 상승이었는데
장 시작 전 흐름보고 일단매도할까 고민하다가 냅뒀는데..아쉽게 +2.02% 마감이라뉘

더군다나 갭상승 해놓고 박스 상단까지도 못가다니..(실망)
내일은 힘 좀 써보즈아!

-------
여기까지 오늘 매매한 종목들과 홀딩중인 종목들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종목들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 부탁 합니다.
좋아요♥ 좀 눌러주세요. 이렇게 구걸하는데...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하트있슴다ㅠㅠ)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