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가 분위기 좋게 가다가 또 하방으로 흘렀네요.

정말 알다가도 모를녀석입니다.


이제 와리가리(?)좀 그만하고 위로 한번 올려줬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수익이 생겼습니다.

무려 7일만입니다.

제가 매수해서 그런건지 매일 같은자리만 멤돌고

징그럽게도 안오릅니다.


'주식은 존버가 답이다'



. . . . .



너무나 보고싶었던 빨간색 숫자


오늘 전반적으로 종목 흐름도 좋고 그랬는데

미련떨다가 한종목을 정리하지 못했어요. 에휴;



. . . . .


THE MIDONG



평단가 : 4,095원(11/27) (매도가 : 4,600원, +11.96% 수익)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한 뒤에 매수세 실종으로 어제는 조정을 받았는데

오늘 기대하던 매수세가 강하게 등장해주었습니다.


고가 +14.29% 까지 상승이 나왔네요.



거의 꼭대기에 잘 팔고 나왔습니다.



저항을 뚫은 당일날의 고점을 목표로 잡고 들어갔었는데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목표가를 가볍게 돌파하면서 날아갔습니다.


일단 목표했던 가격 이상으로 상승해줬기 때문에

큰 매도물량이 나오면서 음봉 밀리면 전량 정리하려고 계획하고 있었고

그대로 실천했네요. 장하다.




. . . . .


콤텍시스템



평단가 : 1,370원(11/13) (매도가 : 1,515원, +9.89% 수익)


최근 횡보구간에서 매수를 했었는데 역시나 뇌동이었습니다.

'이건 돌파야!' 라고 외치며 손가락이 멋대로 매수했어요.



그래서 며칠동안 물려있다가 수익내고 나왔습니다.

근데 엄청 강하게 올라가네요.


저는 저항선에서 저항받는다 생각하고 일찌감치 내렸는데 살짝 아쉽

일봉 저항은 1,465원 / 1,620원으로 봤어요.

분봉 저항은 1,530원에 저항자리가 보였어요.



일봉에서 가까운 저항자리에서 아랫꼬리 생길 때 매도할까 고민했지만

매수거래량이 크게 들어오는 것들이 많아서 버텼습니다.

그리고 분봉에서 봤던 저항자리에서는 매도가 터져 나왔는데요.


이때 하필이면 매수가 갑자기 실종되면서

음봉밀리길래 바로 내렸는데

곧바로 급급등 나와주었습니다.




2차로 보던 저항자리인 1,620원까지 돌파하면서 강한상승이 나왔네요.

보유하신분들 축하!


종가로 1,620원 자리 지켜주면 종가에 한번 더 매수해볼까 했는데

안타깝게도 저항을 돌파하지는 못했네요.



. . . . .


쎄노텍



평단가 : 2,235원(11/27) (매도가 : 2,290원, +2.12% 수익)


예상하지 못한 흐름이 나왔습니다.

어제 장 마감 근처에 급등으로 올려다놓고 시간외에서 5%까지 상승 나왔었는데

오늘 찍소리 못해보고 주륵 밀렸네요.



위에 저항선이라도 찍어줄거라 생각해서

어제 작성한 포스팅대로 그 자리에다가 50% 매도 걸어놨는데

올라오질 못하네요.



시초에 밀릴때부터 느낌이 이상했지만 기다려봤는데요.

호가 움직임이나 체결내역을 보니 올릴생각이 전혀 없어보였어요.


2,370원에서 50% 정리하고 나머지 홀딩하려고 했었는데

낌새가 이상하다 싶어 일단 전량 정리해버렸습니다.


오후 동시호가 들어가기 직전에 -2.22% 장대음봉나오네요?

갑자기? 저자리에서 왜 나오는지 모르겠디만

하필이면 저가가 일봉상 지지를 찍은 자리로 보입니다.

무슨 의도일까요? 뭐죠?


내일 자리 지켜주는지 흐름보고 다시 매수기회를 보면 좋을 것 같네요.



. . . . .


대신정보통신



평단가 : 1,130원(11/27) (매도가 : 1,140원, +0.55% 수익)

↑ 11/27일에 추가매수한 물량만 정리하였음


평단가 : 1,215원(11/19) (현재가 : 1,135원, -7.01% 손실중)

↑ 뇌동으로 매수했던 물량은 손실상태로 일단 홀딩중


오늘의 망작입니다.

앞전에 뇌동으로 매수했다가 물려서 맘고생중이었는데

어제 괜찮은 자리가 보여서 추매하고 오늘 탈출을 계획했어요.



어제 종가에 추매했는데 오늘 +4.87% 상승이 나오면서

앞전에 물려있던 물량하고 어제 추매한거 손익 상계해서 최종 수익으로 결정하고 나올 수 있었는데


1%. 1%. 1%만.. 조금만.. 조금만.. 하다가

네. 이도저도 안되고 망해버렸습니다.



아악.. 차트에 위로 솓아오른 캔들들을 보니 가슴아픕니다.

아..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는데 1% 더 먹자고 -7% 손실중이라니 하하;


일단 오늘 막판 흐름이 좋아보이지 않아서

추가 하락을 염두에두고 더 아래에서 추매하려고 어제 물량만 정리했고요.


1,100원에서 기다려볼까 합니다.

이탈만 하지 말아다오



. . . . .


우리종금



평단가 : 806원(11/28) (현재가 : 806원, -0.33% 손실중)


저항자리를 돌파한 매수세를 보고 공략해보려고 들어왔습니다.


최근 저점을 가파르게 올리면서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11/22 저항을 돌파한 캔들이 보여 들어왔는데

생각을 좀 잘못한 것 같아요. 후회스럽..



저항을 830. 839 두 자리(?) 구간(?)으로 봤는데

저항을 돌파했다고 본 캔들의 종가는 거래량도 실리면서 오르긴 했지만

830만 돌파한 자리로 마감했는데요.


다음날 음봉을 보니까 시가 830 / 고가 839..

결국 839가 저항을 하면서 아래로 밀어낸 자리로 보이는데

이걸 왜.. 들어왔는지 모르겠네요.


아마도 매수세가 들어온자리고 거래량도 터졌고

지금자리에서 밀리지 않고 저점 지지하면서 버티고 있기 때문에

한번 더 매수세를 기대하면서? 그냥 희망사항 때문이겠죠 뭐.




하락을 하려고해도 위로 아래로 움직이면서 흐르기 때문에

기다리면 본전 이상은 줄 것 같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분봉차트인데요.

현재는 일봉상 저항을 맞고 밀렸지만 아래에서 자리잡고 횡보하고 있음이 보입니다.

근데 이게 횡보라고 봐야되나? 그냥 이도저도 아닌 옆으로 가는건가?


뭐 암튼 제 눈으로 보고 제가 판단하고 제 돈을 배팅하는거니

내멋대로 해석


횡보구간 내에서 저점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고점은 하나 낮아진 상태에서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게 위로 튀어오를건지 아래로 뚫고 내릴건지는 모르겠지만

단기적으로 저점이 계속 올라가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으로 볼 수 있겠죠? 그냥 내 생각.


하지만 내일 수수료 이상의 수익이 나온다면 그냥 탈출할 예정입니다.

불안한 자리말고 확신이 드는 자리에 들어가도 밀리면 불안해서 안절부절인데

왜 매수했는지도 잘 모르겠는 종목 들고있다가 밀리면 더 힘들테니까요.


'근데 오르면 아마 안팔걸..? 늘 그래왔듯이 물리겠지'



. . . . .


디와이파워



평단가 : 13,700원(11/12, 11/28) (현재가 : 13,700원, -0.53% 손실중)


현재가랑 평단가랑 같은데..

신용매수종목이라 이자가 0.2%가 붙어버렸네요.

언능 쪼까 올라주쑈


차트를보면 상장이후에 처음 만들어진 저항이

현재자리에서도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그어놓은 선이 2개있고 최근에 내릴때 

작은 저항선이 보여서 추가했습니다.


세개의 선이 전부 최근 자리의 주가 흐름에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흑.. 앞전에 손절내역이 나오네요 가슴아프게

이번에는 꼭 복수하고 나갈테다


앞전에 매수하고 수익실현 기회가 있었으나

역시나 미련떨다가 못털고 질질끌어 오늘까지 왔습니다.


오늘은 일봉의 지지선에서 어제와 같은자리에 아랫꼬리를 대고 반등하길래

빨리 탈출을 하고싶어서 추가매수해봤습니다.


근데 이건 오를 것 같아서 팔자니 아쉬울 것 같고

안팔자니 어휴 답답하고 그르네요.


일단 홀딩!



. . . . .


나름 차트를 좀 돌려봤는데 내일 오르겠다 싶은 종목이 안보여요.

내 눈에만 그런건가.


이러면 지수 마감자리도 안좋은데

내일 불안하다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