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사람은 다 안다는 유명한 맛집
홍대 산오징어양푼무침 오징어회 배달후기



불타는 토요일을 술 없이 넘길 수 없지요.
저녁 안주거리를 찾아 홈플러스를 돌아다녀도
딱히 먹고싶은 것이 없어서 배달의민족을 뒤져봅니다.


. . . . .




배달의민족을 카테고리별로 다 뒤져봐도 먹고싶은게 없어서
그냥 술을 포기하려던 찰나에 발견한 산오징어양푼무침

산오징어양푼무침은 홍대에 매장도 있는 유명한 맛집인데요.
매장에서도 몇 번 먹어봤기 때문에
오징어의 싱싱함과 맛은 익히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없이 배달주문을 넣었습니다.


가게이름답게 양푼무침이 유명하고 물회도 무지 맛있어요.


. . . . .



오징어회 배달은 4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오늘 등장하는 술은 홈플러스에서 판매하고있는 SEN SAKE(센 사케)입니다.

센 사케는 홈플러스에서 300ml 1병에 2,69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도 좋고, 사케를 즐기기에 충분한 맛입니다.

오징어회에는 소주가 더 제격이긴합니다만
요즘 집에서 마시는 소주가 너무 써서..

가볍게 마시고싶을 때 애용하고 있습니다.


. . . . .



배달된 포장봉지를 열어보니
일회용기에 싱싱한 오징어회 한접시가 예쁘게 담겨있고요.

곁들여먹을 생양파와 오이, 마늘, 고추가 있어요.
(고추는 한개밖에 못먹었어요 너무매워 개매워)

오징어회 맛을 더해줄 초장이 있고 기름장과 날치알도 있네요.
(날치알은 왜 주시는거지?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외로는 쌈을 위한 상추와 김이 각각 봉투에 담아져왔습니다.


. . . . .



산오징어양푼무침의 오징어회는 한마리 가격 20,000원인데요.
최근 강풍으로 인해서 오징어 어획량이 줄어서
매입가가 상당히 올라간 상태라며 부득이하게
단기 3,000원 추가금을 받고있다고 전화주셨더라고요.

배달오셨을 때 현금으로 3,000원 결제해드렸어요.

사진이라 담기진 않았지만
젓가락을 가져다대니 꿈틀꿈틀 배달오징어인데도 아주 싱싱했습니다.


. . . . .


. . . . .



포스팅을하면서 비쥬얼을 보니 오늘 또 먹고싶네요.

일단 오징어다리부터 초장에 찍어 한입. 사케 한잔 때려넣었네요.


. . . . .



마른 김에다가 오징어회와 날치알 생양파 고추를 담아 한쌈 해봅니다.
양파에서 나오는 단맛이 식감을 더해주면서 맛있어요.

(고추 개매워요. 매운거 못드시는 분 손대지 마세요.)


. . . . .



이번에는 상추쌈인데요.

오징어회를 올린다

생양파와 오이 날치알을 올린다

오징어 몸통에 초장을 찍어 올린다.



상추를 돌돌말아 먹어버린다. 완전맛있네요.

그래도.. 오징어회는 역시 쌈보다는 그냥 날로 먹는게 최고!

아! 그리고 오징어회랑 생양파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 줄 처음 알았어요.
보내주신 생양파 진짜 다 먹었습니다.

오징어회 한입, 양파 한입, 사케 한잔 굿굿!


. . . . .

술은 가볍게 한 잔 하고싶은데
먹고싶은 안주는 없을 때 오징어회 드셔보세요.

입맛이 없을 땐 새콤달콤한 물회와 무침도 좋을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