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오늘 장 어떠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어려웠습니다.
수익나면 빨리빨리 정리하는게 장기라면 장기인데
오늘같은날은 또 올라갈거라는 헛된 희망으로 6%이상의 수익이 손실까지 떨어졌네요.
(ㅠㅠ)


증시가 하락할 것이라 예상은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빠졌네요.
이정도까지 빠질 줄은 몰랐고, 어제 골라놓은 종목중에 유커, 중국소비 관련주가
단기로 반짝일지도 모른다고 했는데 덥석 물어버렸습니다.

(네, 망했어요 ㅠㅠ)


. . . . .

아..오늘 이라이콤 익절 했어야 했는데 두고두고 아쉽네요.
(6%이상 수익에서 -0.51% 손실로 내려왔습니다 흑흑)

오늘도 신규주는 4개나 매수해버렸고 전부 ALL! 손실로 마감했네요.
어제 관심종목중에 유일하게 양봉을 만든 종목이 1개 있는데요.

하필이면 딱! 그 종목만 빼고 매수했습니다 ^^;
답답~하네요.

그리고 한진칼은 어제 매수하려다가 매도물량이 부족해서 체결이 안됐는데요.
오늘도 매수가가 도달했는데 더 떨어질까봐 무서워서 관망했습니다.

이녀석은 딱 그자리에서 또 반등이 나왔네요. 허허; 뭡니까 이거!
누군가 나를 꿰뚫어보는듯?


. . . . .


. . . . .

에프에스티

매수가 : 6,139원 (현재가 : 6,100원, -0.64% 손실중)

이 종목은 6,100원에 매수관심이 있다고 분명 포스팅에 적었는데요.

실수로 6,180원에 1차 매수를 해버렸습니다; 미쳤나봐요.
(제가 어제 철야 업무로 날을 꼬박 샜거든요)

제정신이 아니었나봅니다.

뒤늦게 6,100원에 2차 매수를 했고 계획보다 높은 비중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6,100원은 지켜주면서 장 마감했습니다.
일단 손실권이지만 제가 생각한 흐름대로 흘렀다는 것이 만족스럽네요
물론 하락이 이렇게까지 나올지는 생각하지 못했으나 증시의 영향이 있었으니 패스~

살짝 조정받은 자리로 볼 수 있겠습니다.
(내일은 장대양봉 주세요 ㅠㅠ)


. . . . .

케이씨피드

매수가 : 2,365원 (현재가 : 2,330원, -1.48% 손실중)

이 종목은 거래량이 강하게 터지는 날 상승이 나올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거래량이 터지는 날 추격매수로 따라 붙어서 수익을 낼 생각이었는데요.

아침에 무엇에 홀린듯이 매수주문을 넣어버렸네요. 하하;
역시 주식은 건강한 정신에서 해야합니다. 홀리면 안되요.

어제 윗꼬리가 길게 달렸기 때문에 그만큼 매도세가 강했고
오늘도 역시 눌림이 나올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만 반등도 가능한 자리라고 봤습니다.
그러나 장 초반에 거래가 활발했다고..너무 쉽게 판단으로 섣불리 매수해버렸네요.

오늘 크게 밀리지 않았으니 조만간 거래 터지면서 상승 가능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 . . . .

파라다이스

매수가 : 18,750원 (현재가 : 18,400원, -1.87% 손실중)

어제 계획한 가격대 안에서 잘 매수체결 되었습니다.

아이구 너무 밀렸어요. 장 중에 많이 놀랐고 쫄았습니다.
어제 단기성으로 반짝! 상승이 나온걸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밀리면 정리를 해야하는데 오늘은 증시영향도 강하다고 보여져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관망했습니다.

장 중에 투매도 나오면서 매도물량이 많이 쏟아졌습니다.
거래량도 어제와 비슷하게 터져버렸고 거의 매도거래량이겠죠.

그나마 아랫꼬리에서 좀 위안을 받긴 하는데
대량거래에 장대음봉이라 내일도 빠진다면
다시 바닥 구경을 하거나 이탈하는 강력한 매도가 나와버릴지도 모르니 불안하네요.

내일 꼭두새벽에 일어나서 기도하러 가야겠습니다
본격 기도매매;


. . . . .

코리아나

매수가 : 6,160원 (현재가 : 6,020원, -2.27% 손실중)

이 종목은 시가가 어제 말씀드렸던 매수 관심가격보다 아래에서 시작했습니다.

눌림이 더 나올거라 생각하기도 했지만 시초에 바로 들어올리는 거래량 보고
시가에 바로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상승이 나와서 전일 종가까지 잘 올라갔는데
그 이상의 힘이 부족했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더 눌림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고 봤고
전일 종가를 돌파할 힘은 나오지 않았고
주가는 매수가를 위협하고 있었다면 본전 매도하고 나오는게 맞았다 싶네요.

이러면서 차츰 익히고 배워나가는거죠 뭐..

하지만 저는 분명 위로 갈 의지는 보였다고 생각하는데
낚인거겠죠? 하하하하

쌍바닥 만들고 상승 나왔는데..죽어버린다는게 좀..
그럼 어제 장대거래량, 장대양봉이 그냥 단발성 한방?

제발 아니라고 말해주세요(ㅠㅠ)


. . . . .

오늘 증시가 하락하면서 내일도 하락이 이어질것으로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좀 상승의 신호탄을 쏴주면 안됩니까? 네?

이자리에서 횡보를 할건지, 하락추세를 이어갈건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일단 바로 올리기에는 힘도 없고 들어올릴만한 특별한 섹터도 없고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저는 제약/바이오주가 죽으면서 증시가 하락을 주도하고
개별주나 기타 섹터들은 상승이나 횡보를 하는 흐름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과연..?

오늘 오만가지 종목 그냥 다 떨어지는 것 보니까 아닐 것 같긴 하네요.
정말 끝내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는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가진 종목에서 매도상위를 보면
메릴린치가 강력매도세를 이끄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 개XXXXX, 꼭 그렇게 다 가져가야만 속이 후련하냐? 아놔 적당히 좀 합시다!

오늘 팔지못한 이라이콤 종목같은 경우는 메릴린치는 아니지만
오전장부터 매도호가에 물량 크게 받쳐놓고 계속 아래로 아래로 던지게끔
그리고 매수호가가 밀리면 매도호가에 받쳐놨던 물량을 하나 아래로 내려서 또 밀어내리고
완전히 강제로 너무 티나게 하던데 진짜 뭐하는 짓입니까?

올려준다면 군소리 없이 가만히 있겠습니다.


. . . . .

오늘은 전일 철야작업으로 인해서 퇴근을 빨리하는 관계로 관심종목은 하루 쉬겠습니다.
일찍 들어가서 쉬고 오늘 시장 상황은 내일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검토 해볼 생각인데요 매수관점으로 보이는 종목이 있으면 아침에 간소하게 포스팅 남기겠습니다.
8:00 까지 포스팅이 없으면 관심종목은 없거나
제가 오늘 상승종목에 대한 검토를 하지 않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내일은 가급적 매수보다는 보유종목 정리를 주요 관점으로 삼고 매매할 생각입니다.
(종목이 많아져서 정리가 필요해요.)

내일 증시가 장대양봉 나와주면서 강한 상승의 시작을 알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증시와 보유종목 전부 장대양봉을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