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호구입니다.

불타는 무더위 8월의 첫 날부터 분위기 아주 좋습니다.
코스닥이 +1.9% 상승마감했네요.
(제 계좌 총 수익률도 오늘 +1.9% 상승마감했습니다)

분위기 흐리지 말고 쭈-욱 상승하는 한 달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 . . .

오늘 매매종목인데요.
어제 포스팅에서 올려놓은 종목 중 2개를 신규매수 했습니다.
한진칼은 매수가에 주문 넣어놨는데..
매도물량이 부족해서 체결이 안되고 반등해버렸습니다(ㅠㅠ)
내꺼까지만 팔아주지 그랬습니까!! (자리 정확히 잡았는데.. 4% 아깝네여)


. . . . .


. . . . .

하이셈

매수가 : 3,881원(7/30) (매도가 : 4,265원, +9.51% 수익)

오늘 하이셈은 강한 반등이 나오면서 +18.64%까지 상승이 나왔습니다.

하아..수익실현을 너무 빨리했어요. 정말 미친거 아닙니까?

횡보 돌파하고 자리잡고 상승 나왔는데..살짝 눌리는 음봉에서
순간적으로 매도주문 나가버렸습니다.
분명 스윙으로 좀 길게 가져갈거라고 포스팅에도 해놨는데 어처구니 없네요.

어제 분봉캔들을 보면 장 중에 급등나오고 바로 급락나오면서
주가가 제자리도 지키지 못하고 마이너스 마감했던 걸 겪었기 때문에
오늘 저도 모르게 매도 주문이 나가버렸습니다 (네.. 전 털렸습니다 쓰X)

이 종목은 여기서 끝날 종목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다시 위에서 자리 잘 보고 잡아보던지 해야겠습니다.

이 종목으로 8월 농사 끝내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말 많이 아쉽네요.


. . . . .

3S

매수가 : 3,270원(7/24) (매도가 : 3,345원, +1.97% 수익)

장대음봉 터지기 전날 윗꼬리에서 잡았다가 두들겨 맞고 수익실현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

어제 자리에서 약 손실로 정리할까도 생각했었는데
다행히 오늘 올라와주면서 수익실현하고 나올 수 있었네요.

더 가려면 힘이 많이 필요한데
거래량이 살짝 올라오긴 했지만 이정도로는 더 끌어올리기 힘들어보입니다.

오늘 장 중 고점부근에서 깔끔하게 전량 익절했습니다.

더 가려면 거래량이 붙어야되는데 스멀스멀 줄어가고
일봉상에서도 자리가 애매해서 거래량 붙지 않으면 밀릴거라 생각이 들어 정리했습니다.

일봉상에서 보면 더 갈 확률이 보이긴하는데
거래량이 많이 터져야 가능할 것 같아요.

저는 관심종목에 계속 넣어두고 거래량 터지는 그 날!
단타매매로 접근해볼 생각입니다.


. . . . .

동국S&C

매수가 : 4,410원 (현재가 : 4,430원, +0.45% 수익중)

어제 포스팅에서 관심종목으로 올려뒀던 종목이었죠.

오늘 시가 갭하락이 나오면서 제가 원했던 흐름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나리오에 있던 상황이라 매수를 했습니다.

시가 갭하락 시작하여 전일 종가까지 매수가 들어왔지만
돌파하지 못하면서 주가가 눌림을 받았네요.

시가를 다시 돌파하고 지지받으면서 긴 장대양봉이 만들어졌는데요.
이 캔들을 보고 오늘 시가에 매수주문을 넣어 체결이 되었습니다.

근데 매수힘이 부족해서 살~짝 불안하긴 하네요.
내일도 밀리면 일단 매도하고 다시 기회를 볼 것 같습니다.


. . . . .

지스마트글로벌

매수가 : 11,200원 (현재가 : 11,100원, -0.89% 손실중)

이 종목도 마찬가지로 어제 포스팅에서 관심종목으로 넣어뒀었죠.

일단 저는 지지가 나올만한 자리로 11,200원을 봤습니다.
전일에는 잘 지켜줬지만 매도물량 부족으로 매수체결이 안됐고
오늘 다시 매수주문을 넣어 체결이 되었는데요.

원하는 자리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고 더 밀렸네요.
오늘 저가 -4.39%까지 하락이 나왔었습니다.
(제 생각보다 많이 밀렸네요..)

아래에서 충분히 지지받을만한 자리가 있으니 조금 기다려보겠습니다.
(손절라인은 10,650원으로 잡고 대응합니다)

# 비중을 좀 실어봤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


. . . . .

내일의 관심종목은 4개입니다.

※ 경고 :: 절대 무작정 따라서 매수하지 마십시오!!
(코리아나와 파라다이스는 단발성 상승일 수 있으므로 더 조심)




코리아나

6,220 ~ 6,170원 관심입니다.

앞전에 비해 월등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이 나와줬고
앞에 터진 긴 윗꼬리 양봉의 고점까지는 올라와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18,950 ~ 18,700원 관심입니다.


코나아이

오늘 종가인 14,050원 ~ 이하 관심입니다.


제이엠티 (취소X)

1. 오늘 종가인 4,200원

2. 눌림이 나올 경우에는 4,035 ~ 3,960원 관심입니다.


※ 관심종목을 수정합니다 (현재시간 23:51) ※

제이엠티는 관심종목 삭제하겠습니다. (호가창이 영 불안하네요)

. . . . .

추가 관심종목


케이씨피드

내일 장 초반 거래량 들어오는 것 보고 불타기 매수 들어가볼 생각입니다.
거래량이 없으면 매수하지 않습니다.

상승한다는 가정하에 예상매수가격은 2,370원 ~ 2,385원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코엔텍

오늘 양봉 무지하게 이뻐보이네요.

1차 5,530 / 2차 5,510 관심갖고 있습니다.


에프에스티

이 종목은 미리 발견했더라면 지난 2일간 매수기회가 있었는데 이제서야 봐버렸네요.
오늘 상승이 나오긴 했지만 추가상승 가능성을 보고 관심을 갖습니다.

가급적이면 눌림에 잡아서 스윙으로 들고가볼까 싶네요.
제가 생각하는 가격은 6,100원인데 내려올 것 같지 않아요.

음..내일 흐름을 보고 매수가격을 결정해야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