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6일 주식매매일지


7월의 첫 주가 마감되었네요.

6월에 큰 손실을 맞고
오랜만에 괜찮은 성적을 거둬서 즐거운 주말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호구의 차트분석 블로그입니다.

오늘 지수가 약간 상승했네요.
종목들이 밀리지 않고 자리를 잘 잡아가고있습니다.

오늘은 불안한 금요일이기 때문에
소극적으로 시장에 참여했는데 좋은 성적을 내진 못했지만
수익실현 종목이 나와서 다행입니다.

자리가 잘 잡혀있는 종목들은
다음주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증시가 더이상 밀리지 않고 상승하면서
종목들도 시원하게 올라주는 한 주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 . . .

오늘 매매종목

[보유종목에서]

삼본정밀전자(+5.10% 수익실현)

[신규매수종목]

레드로버(+0.48% 홀딩), 비덴트(-2.28% 홀딩)



. . . . .


. . . . .

삼본정밀전자


매수가 : 23,000원 (매도가 : 24,250원, +5.10% 수익)

삼본정밀전자는 전일 23,000원에서 매수하여 오늘 전량 수익실현했습니다.


어제 좋은 자리에서 장 마감하고
오늘 장 초반부터 거래량 터지면서 강하게 상승이 나왔습니다.

올라가면서 음봉으로 밀리는 모습을 보면
올라갈때마다 계속해서 매도가 나왔네요.

장 초반부터 거래량 붙으면서 올라가는데 왜 빨리 매도를 결정했을까요

저는 주가가 상승하다가 윗꼬리 달린 고점 이후에
-1.19%짜리 음봉이 터졌죠.

잘 올라가던 종목에서 1분봉에 -1.19%는 좀 강하다고 보여졌습니다.
다행히 다음 캔들에서 양봉 나오면서 받쳐줬는데
매도는 멈추지 않고 이어졌네요.

고점에서 음봉, 음봉, 양봉, 음봉
여기 네번째 음봉에서 매도를 하는게 맞았는데

금요일이라 매도가 좀 많이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초반에 터진 거래량도 괜찮았기 때문에
조금만 더 들고있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그 자리를 다시 이탈해버리는 강한 음봉이 떨어져서
주가가 오늘 더이상 상승하긴 힘들겠다 판단되어 전량 매도를 결정했습니다.

조금 더 높은가격에 매도할 수 있었는데
화장실에서 모바일로 확인하고 있던터라 대응이 좀 느렸네요.

그래도 +5.10% 수익은 감사이죠.

종가를보니 장 막판까지 깔끔하게 밀렸네요.
단기 지지를 받을만한 위치입니다.

월요일에 반등하면 다시 매수해볼까 싶네요.


. . . . .

레드로버


매수가 : 4,165원 (현재가 : 4,185원, +0.48% 홀딩)

레드로버는 주가가 바닥에서 반등하여 고점을 만들고
박스권에서 횡보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앞에 크게 하락했을때도 하한가를 맞았고
박스권 가운데부분에 장대음봉이 터진 캔들도 하한가네요.

겁나는 종목인데 최근 흐름이 좋아보여서 매수해봤어요.
보통은 고점을 돌파하는 캔들에서 매수하는데
이번에는 중간에서 고점까지를 목표로 들어가봤습니다.


최근차트에서 보면 바닥에서 상승나오고 위에 잘 자리잡았죠.

그리고 현재는 위에 박스를 돌파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3일전의 캔들(+9.03%)의 고점(4,200원)을 넘으면
지금 작은 박스권의 상단을 돌파할 힘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마감 20분정도를 남기고
매수가 들어오면서 4,280원까지 끌어올리면서 자리 잡나 싶었는데
밀려버렸습니다. 금요일이니 그러려니 하고 월요일에 넘어가는지 보겠습니다.


. . . . .

비덴트


매수가 : 13,098원 (현재가 : 12,750원, -2.66%)

비덴트는 올 한해 계속해서 하락한 종목이예요.
현재 바닥을 찍고 하락을 멈추고 흐름을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차트는 최근 종목의 흐름입니다.

주가가 바닥을 찍고 느닷없이 상한가 터졌네요.
종목시황을 보니까 특별한 이유는 없었고
당일 가상화폐관련종목들이 많이 상승한 흔적은 있습니다.

단기로 주목받아 터진 상한가였고
역시나 이슈가 없었기 때문에 다음날부터 계속해서 밀리면서
다시 바닥부근에 도달했는데 이탈하지 않고 올라갔네요.

현재는 바닥에서 거래량도 앞전보다 많이 터지면서
활발한 거래를 유지하고 있고
하락추세가 멈추고 흐름을 바꾸려는 흐름이기 때문에 매수해본 종목이고요.

최근 장대양봉이후에 눌림자리에서 잘 지지받고 오늘 상승했습니다.
저는 앞전에 터진 상한가 캔들의 고점(12,900원)을 넘어가는 자리에서
관심을 가졌고요 매수가는 13,098원입니다.

위에서 자리 잡았더라면 고마웠을텐데
막판에 좀 많이 밀리면서 손실 마감되었네요 (ㅠㅠ)

손절가는 11,300원으로 잡았는데 약 15% 폭이되네요.

이 종목은 최근 흐름에서도 양봉의 힘이 더해지는 것으로 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종목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 . . .

여기까지 오늘 매매한 세 종목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다음주에는 계좌가 빨갛게 물들길 기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