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장 중 코스피와 코스닥 양대지수가 상승중이다.

과연 현재 위치에서 쌍바닥 만들고 지수를 돌려세울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국내경제나 대외이슈 환율 등 악재들만 늘어져있고 호재는 전혀 없기 때문이다.

전 저점(2019년 1월 저점) 이탈까지 염두에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번달에는 크게 하락하는 장세가 나오지 않고 있지만

다음달에는 헬이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보고있다.

 

오늘은 1일 목표수익률의 150%를 달성했다.

 

 

[이즈미디어] :: 매수가 7.480원(5/17) / 매도가 8,110원 (8.08% 수익)

 

아직 개미를 벗어나지 못한 것 같다. 오늘 고가 8,450원까지 오르는 그 순간

호가를 지켜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욕심때문에 매도하지 못하고 한참 내려와서야 정리할 수 있었다.

결국은 에라이 씨발 못가나보다. 팔자. 이런 셈이다. 참 등신같은 대처였다.

 

일단 이즈미디어는 누가봐도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산을 하나 그려놓은 듯한 모양인데 오를때와 내릴때를 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오를 때 : 양봉이 크고 많으며 음봉이 적고 음봉(눌림)이후에 양봉이 음봉의 고점을 잡아먹으며 지속 상승한다.

내릴 때 : 음봉이 크고 많으며 양봉이 적고 양봉(반등)이후에 음봉이 양봉의 저점을 잡아먹으며 지속 하락한다.

 

 

이즈미디어 주봉을 살펴보면 19'04.01 12,450원 신고가를 달성하고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 주가는 5일선 외봉으로 20일까지 조정을 받으면서 하락했다.

5일선이 외봉으로 빠진다는 것은 쌍봉을 만들기 위해 5일선 위로 한번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20선 위에서 쌍봉을 주느냐 20선 아래에서 쌍봉을 주느냐는 아무도 모른다.

 

5일 외봉으로 20선에서 매수를 들어가볼 수 있는 근거다.

20선 위에서 쌍봉을 주게되면 충분한 수익권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익을 내고 나오면 되고

20선 아래에서 쌍봉을 주게되더라도 주가는 20선까지 반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매수가 근처에서 매도하고 나올 수 있는 것이다.

 

물론 20. 60. 을 한방에 다 깨고 이탈하면서 주가가 박살 날 가능성이 0은 아니지만

혹 그렇게 되더라도 또 최소 매수가 근처에서 탈출할 수 있는 대응방안이 있다.

멘탈에 문제만 생기지 않는다면 다 깨고 푹푹 빠져도 대응으로 수익으로 나올 수 있다.

시간이 좀 필요하지만..

 

 

[아이쓰리시스템] :: 매수가 19,800원(5/17) / 매도가 20,950원 (5.48% 수익)

 

아이쓰리시스템 일봉을 보면 바닥권 횡보 이후에 상승 현재는 하락진행중으로 보인다.

매수관점은 위에 이즈미디어와 동일하다. 역시 주봉으로 타점을 잡았다.

 

 

위에 이즈미디어와 같은 타점에서 매수를 들어간 종목이다.

5일선 외봉에서 캔들 하나로 20일까지 하락했다. 안 살 이유가 없었던 종목이라 보인다.

20일선에서 매수를 했다면 보통 중심선(볼린저 12.2)에서 매도를 한다.

오늘 중심선 부근까지 도달해서 매도했다.

 

 

[뻘글]

블로그에 매매일지를 작성하는 습관이 매매하는데 많은 도움이되는 것 같다.

매매가 끝나고 왜 매수했고 매도했는지를 기록하는 것도 알게모르게 뇌에 조금씩 세뇌되는 것 같고

여러가지 종목들을 매매하면서 매매자리가 같은 여러 종목들이 계속해서 수익이 나는 걸 보면

그래도 승률이 높은 자리를 하나 찾은 것은 분명하구나. 생각이 든다.

가지고 있는 자리가 이것만 있는 것은 아닌데 다른것들은 도통 오르질 못하고 있다.

 

오늘 매매한 종목들의 매수자리는 하락중에 반등을 이용해서 수익을 내는 것이고

또 다른 자리는 상승 중 눌림에서 매수하여 상승하는 종목에 올라타는 것이다.

상승하려는 종목 몇개 골라서 올라탔는데 도통 가질 못하네

역시 시장이 빠지니 갈 놈은 못가고 내릴놈은 시원하게 내린다.

+ Recent posts